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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01일 (일)

[자동차] 소비자 기만한 벤츠 EQ

galivee 조회 : 3,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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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우부엉… 24-08-14 00:12
배터리 결국 중국산으로 밝혀졌죠
결국 벤츠 산 사람들은 중국차에 삼각별 단거를 그 비싼돈 주고 산겁니다
삼각별 값 참 비싸네요 ㅋㅋㅋ
galivee 24-08-17 20:22
벤츠는 위용에 걸맞지 않게 중요부품을 중국,게다가 그 중에서도 핫바리 제조사로 선택해서 이미지가 골로 가네요.

그건 그렇고,
삼각별 로고 엠블럼이 참 멋지긴 하죠.
예전 IBM 은색 가로줄 형태 로고.
요새 HP 고급형 모델 신형 로고.
벤츠 삼각별 엠블럼 요런 디자인이 참 맘에 듭니다.

우리나라도 저런 매력적인 로고,엠블럼이 있어야 하는데 현대,기아,삼성,LG 등에서는 그런 느낌을 못받고 있습니다. 현대 N, 제네시스는 디자인은 괜찮은거 같은데 비슷한 로고,엠블럼이 먼저 있어서 살짝 아쉽긴 합니다.
nigma 24-08-16 00:38
내연에서도 엔진과 기어등 구동계가 핵심이듯이 전기차에서도 모터와 배터리(BMS)가 가장 핵심적 가치인데 공개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런면에서 문제의 베터리를 채용한 벤츠는 그냥 뱃지 빼곤 깡똥 차라 생각합니다.
깡통에서 끝이면 다행인데 문제는 예측불가의 위험까지 있으니 사실 시중에 돌아다녀선 안될 차라 생각합니다.
돌아가는 꼴을 보니 벤츠는 그 문제의 베터리 제조사의 것을 앞으로도 안 쓸수 없는 모양이던데 이제 벤츠는 벤츠가 아니고 그냥 쩌리라 생각됩니다.

조금 다른 얘기인데, 유럽의 규제를 보니 말이 규제이지 지들이 전기차 기술이 없으니 규제를 핑계로 기술정보를 강제로 공개하요 공용화하려 하네요.
친황경 어쩌고 저쩌고하다 지들이 안되니 유로7도 후퇵시키더니 이제 대놓고 기술 강탈하려는게 아주 웃기는 애들입니다.

내연차도 문제 생기면 해당 제조사의 특정 부품에 대해 문제삼고 리콜을 하던 뭘하는데 무슨 전기차 90%니 엉뚱한 흰소리나 하고 전기차를 선도하는 나라의 행정이 전기차에 대한 이해도 없이 무지몽매한 정책을 내놓다니 참 웃기는 일입니다.

지가 만들고 지가 회장하는 무슨 한국 전기차 어쩌고 하는 협회는 도대체 왜 언론은 아무 권위도 없고 이름뿐인 개인조직에 자문을 왜 구하는 지도 모르겠고, 도대체 현대 기아 LG SK Samsung도 아니고 무슨 전기차협회라 칭할 수 있는지 그저 아무나 한국 어쩌고저쩌고 하는 협회를 누구든지 설립할 수 있으니 아무 권위도 없는 각종한국 뭐시기들이 난립하는게 현실인데 기자가 그런 것도 모르는 건지 아니면 아는데도 부른 건지 참 ...

내연차는 아무래도 오래되어서 그 작동과 메카니즘에 대해 다들 잘 알지만 전기차는 대부분 너무 모릅니다. 등장해서 이제 시작 바뀌는 기술 상품이라 모를 수 있곘으나 전기차는 물론 충전 인프라도 선도하는 종주국(?)같은 나라의 정부나 기관이 탁상으로만 행정할게 아니라 관련 담당공무원들은 교육도 받고 공부도하고 해서 앞으로 정책 개발과 적용에 최소한의 기반적 지식은 갖추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예로 충전기도 기계마다 일일이 검사할 것이 아니라 모델별로 일정수략 검사해 불량 충전기라면 해당 모델 자체를 금지하고 이를 사용한 업자들에게도 초기 환경지원금도 회수할 뿐 아니라 제대로 이행하지 않는 것에 대한 처벌과 벌금도 물려야 한다 생각합니다.

하여튼 전기차 이용환경과 인프라도 우리가 선도하여 표준과 방향을 주도하도록 민간뿐 아니라 행정부처도 세미나를 하던 관련 교육커리를 하던 좀 공부하고 미래적으로 정책을 연구개발 적용했으면 좋겠습니다.

BMW 무슨 차처럼 벤츠 특정 모델도 좀 제한이 필요할 듯 하고 말입니다.
galivee 24-08-17 20:33
배터리 모델을 공개하면 자동차 업체들이 유명 배터리 제조사와 납품가 협상할때 살짝 불리한 감은 있겠지만 이미지 좋은 배터리 씀으로서 상품성 올라간다는 장점도 있을테니...

BMW 도 특정차 뻥뻥 터질때 그 제품 지하주차장에 못들어오게 한 적은 있어도 BMW 전체를 못들어오게 하거나 내연기관차 전부를 못들어오게 한 적은 없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슈리의 전기차세상이라는 채널을 보니 중국은 그동안 배터리가 숱하게 뻥뻥 터지더라도 공산당이 규제를 그에 맞게 막 밀어붙여서 제도 정비는 우리보다 낫다고 하네요. 그에 따라 배터리 관련 사고도 많이 줄었다고 하고.

요새 한국의 전기차 사고 대처법을 보면서 아니 내가 알던 한국이 맞나 싶다네요. 미개해 보일 정도라고.
지금 중국 전기차 정책이나 운영제도는 한국이 못 깔 정도로 앞서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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