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생이닷컴-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HOME

 - 해외반응>게 임/IT
메뉴보기
  • 해외반응 -
  • 뉴스 -
  • 영상자료 -
  • 유머/엽기 -
  • 커뮤니티 -
  • 팬빌리지 -

회원

로그인

07월 27일 (토)


[WD] 빠져나올 수 없는 한국의 PC방, 해외반응

speedynews 조회 : 25,966
목록

한국의 인터넷 카페인 '피시방'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한국에서는 가정에 컴퓨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카페를 이용하는 이유를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게이밍 컴퓨터를 대여하고 게임을 즐기는 과정, 다양한 음식 주문 방법과 메뉴들을 경험하며 피시방의 분위기와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시방에서의 게임과 식사를 통해 한국인들이 이곳을 즐기는 이유를 엿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Lifewithbahar

영상 되게 유익하네. 이제 한국으로 여행갈 때 뭘 할지 알겠어. 피시방에 가야지



sonatine3266

독일에선 예전에는 정말 많은 인터넷 카페가 있었지만 완전히 사라졌어. 요즘에는 쾰른(유럽의 e스포츠 수도), 베를린, 함부르크, 뮌헨 등에서만 게임 이벤트 센터나 정말 멋진 게임 카페가 있지만 한국처럼 표준 게임 카페는 거의 없어. 모두 집에서 게임을 하고 있지. 독일에도 있으면 좋겠다. 그러면 다른 도시를 여행할 때에도 PC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게임을 할 수 있고, 스팀에 로그인하고 저장된 게임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니까!



TylerMatty

한국인들이 이스포츠를 장악하는 건 놀랍지도 않지. 이런 장소를 미국에선 찾지 못할 거야. 아마도 이게 왜 콘솔게임이 미국에서 인기있는 이유 같아.



XIFLEISNOIR

돈 많이 벌면 한국으로 이사가야지



cloutsteezo2269

미국인으로서 생각하기에 피시방과 가장 비슷한 것은 아케이드야. 미국인들은 집에서 플레이하는 걸 더 좋아해. 피시방 정말 좋아보이네. 시간당 달러 1달러는 정말 놀랍고 음식도 맛있어보여



a.i.m4242

한국 여행할 때 한 번 가봐야겠네



decembervevlewt1543

내 생각에 그래서 한국이랑 중국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잘하는 것 같아. PC방 같은 곳의 분위기가 경쟁심을 자극하거든. 사람들이 서로 가르쳐 주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 플레이를 보면서 배우기도 하고, 친구도 사귈 수 있잖아.



TaikaWaikiki

한국 같은 선진국에서 왜 아직도 PC방이 있는지 이해가 안 돼. LAN 파티가 유행할 때는 PC방 가는 게 이해되는데, 요즘은 경쟁 게임이 다 온라인으로 가능하고 한국 게이머들 대부분은 좋은 게이밍 장비랑 빠른 인터넷 연결을 가지고 있잖아. 반면에 인도 같은 개발도상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괜찮은 게이밍 장비랑 좋은 인터넷 연결을 감당할 수 없으니까 PC방이 있는 게 이해되거든.



crystalgz3504

인터넷 카페의 왕 -한국



ethicalhackerwhitehat

나는 외국인인데 한국 PC방 정말 좋았어. 게임하고, 인터넷도 싸고, 음식도 먹을 수 있고. 그냥 편하게 게임할 수 있어. 주변에 사람이 있어도 전혀 신경 쓰이지 않고, 그들이 게임하거나 얘기하는 소리도 안 들려. 정말 좋은 경험이었어.



yagami1337

왜 유럽에는 이런 데가 없는 거야. 너무 재밌어 보인다. 두 달 뒤에 한국에서 해보는 거 너무 기대돼



BenDover-cr8xb

한국에도 아직도 인터넷 카페가 있는 게 좀 이상하다고 생각해. 인도에서는 2016년 후반에 인터넷 카페가 사라졌어. 왜냐하면 인터넷 데이터가 아주 싸졌거나 몇몇 휴대폰 네트워크 회사에선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거든. 우리는 $9에 150mbps의 무제한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사용할 수 있어.



abdryden-gt4up

말레이시아 사이버 카페에서는 컵라면, 스낵, 음료 정도만 팔아. 그런데 한국에서는 먹고 싶은 음식을 주문하면 바로 앞에 서빙해주네. 아 진짜 부럽다.



naweedmazaheri3225

중동인으로서 한국의 인터넷 카페를 보는 건 정말 좋은 경험이었어



sirsmokesalot5096

미국에 내가 사는 곳에도 이런 게 있었으면 좋겠다. 간식을 즐기면서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기 정말 좋은 곳 같아 보여! 



ㄴseancrain4865

Tulsa에 비슷한 게 있긴 한데 좀 비싸고 음식도 별로야. 핫도그 같은 싼 음식들만 있어. 좀 실만스럽지



ㄴandrewmcrae5057

사실 북버지니아에도 있어. 내 형제가 날 보러 방문할 때 함께 가서 게임하며 재밌는 시간을 보내곤 해



ㄴdomjnikjors169

미국에 피시방이 생긴다면 엄청 비쌀듯



smootherj7

대구에서 2년 동안 살았었는데 피시방에서 돈 엄청 썼었어 되게 오래전 일이지. 한국에 아직도 피시방이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네 사람들이 아직도 피시방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기뻐!



gamingedition5165

스코틀랜드에서 네 영상을 오랫동안 보고 있는데 정말 한국에 가고 싶게 만드네



nasrimarc7050

한국 같은 선진국에서 아직도 인터넷 카페가 있다는 게 믿기 힘들어



delta606

여기 그리스에도 인터넷 카페 문화가 있긴 한데, 한국의 서비스 중 몇 가지는 정말 놀라워. 피자나 샌드위치 같은 음식이랑 음료를 팔긴 하지만, 한국에서처럼 제대로 요리된 음식을 제공하는 건 진짜 대단해. 언젠가 꼭 한번 경험해 보고 싶어. 영상도 정말 잘 봤어.



SaigonBrit

PC방은 정말 멋지지만 한국어를 할 줄 모르는 사람들에겐 언어 옵션이 부족해서 좀 불편할 수 있어. 이 때문에 전 세계 98%의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려워. 직원들은 대부분 친절하고 잘 도와주지만, 베트남, 태국, 일본의 PC방은 로그인 화면에 언어 변경 옵션이 있어서 더 사용하기 쉬워. 이런 점이 개선되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야.



StinkySundae

한국이 그립다. 홍대에서 클럽 갔다가 친구들이랑 피시방에 롤하러 가곤 했었는데. 좋은 시간들이었어



zookeykneetv

와, 한국은 정말 깨끗해 보여! 음식 전부를 손수 만들어준다는 게 놀라워, 특히 18달러에 그 많은 간식을 얻은 것도 대단하고. 피카츄 돈가스를 만들 때 사용한 기름이 그렇게 깨끗한 것도 정말 인상적이었어! 이런 PC방을 미국에서도 만들 수 있다면 정말 꿈 같을 거야.



MuhammadIkhwan95

나는 2000년부터 2001년까지 한국에서 주니어 프로세스 엔지니어로 일했어. 당시 대학을 막 졸업한 신입이었는데, 주말 금요일 밤에 퇴근 후 가장 좋아하는 곳이 피시방이었어. 한국 친구들은 가끔 밤새도록 라그나로크를 하곤 했지. 2000년에도 인터넷 속도가 정말 빨랐는데, 우리나라에서는 2022년인데도 여전히 별로야.



yoyoyomad

한국에서 인터넷 카페는 여전히 잘 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열기는 조금씩 식어가고 있어. 가장 큰 이유는 한국에서 평균 컴퓨터 사양이 높아져서, 이제 집에서 더 좋은 컴퓨터로 친구들과 디스코드로 얘기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야. 롤, 배그, OW2 같은 인기 게임을 친구들과 하려면 고사양 컴퓨터도 필요 없고, GTX 1060 3GB 정도면 충분하니까.



yui_chan298

나도 해보고 싶다... 내가 한국 근처에 살지 않는다는 게 참 안타깝네 ㅋㅋ



WWE2KUNIVERSEELITE

이게 왜 한국과 중국이 이스포츠를 지배하고있는 이유야. 많은 사람들이 피시방에서 24시간씩 게임을 하니까. 제 2의 페이커같은 사람이 이런 곳에 있겠지



TheGamersCoopYoutubeChannel

한국에 있었을 때, 매주 토요일 밤을 PC방에서 보냈어. 게임 분위기랑 맛있는 음식, 그리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뛰어난 컴퓨터 덕분이었지. 시간당 1달러 정도였고 내가 좋아하는 게임도 할 수 있었고, 스팀과 다른 게임 클라이언트도 사용할 수 있었어. 미국에도 PC방 문화가 있었으면 좋겠다.



YvesGeorgeSanchez

필리핀에 있는 한국인들이 피시방 좀 열어주면 좋겠다



arturgrabski2251

서울에 한 달간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인터넷 카페에 가보지 못했어. 혹시 컴퓨터에 영어 설정이 있어? 그리고 한국어를 못하는 외국인도 게임하고 음식 주문할 수 있어?



lucasrocha633

브라질에는 과거에 랜 하우스가 있었어. 한국의 카페처럼 그렇게 호화로운 경험은 아니었지만 정말 재미있었어. 안타깝게도 이런 곳들은 오랫동안 존재하지 않게 되었어. 좋은 추억이야, 재밌는 순간들이 많았지!



thihaoo9997

기회만 있다면 친구들이랑 한국에 여행가서 피시방에서 같이 게임해보고 싶다. 재밌어보여



zvndmvn

서양에 이런 곳이 더 많았을 때가 그립다. 주말마다 친구들과 피자 시켜서 카운터스트라이크나 배틀필드에사 스릴 넘치는 대결을 벌이던 걸 기억하니까 좋았어. 좋은 시절이었지. 한국 피히방 좋아보이네!



(닉네임 없음)

베트남에 있을 때 한국식 피시방에 갔던 때가 기억나. 디자인은 아예 같았는데 음식은 달랐어. 한국이 부럽다 ㅠㅠ



90sterrier86

한국 음식은 항상 아름다워보여



dahasolomon7314

1시간에 1달러라고? 가성비 좋네 깨끗하고 편해보이는데



israelhernandez5431

저 음식 전부가 18달러라고????? 아마도 한국에 당장 이사가야겠어!!!



ganjatrooper7193

미국에도 피시방이 있었지만 지역 임대료가 너무 비싸서 시간당 가격을 2달러에서 5달러로 올려야 했어서 오래 못 갔어. 한국식으로 운영됐었는데 결국 문을 닫고 모든 물건을 팔았지. 나는 자주 갔었기 때문에 거기서 컴퓨터랑 PS4를 반값에 샀어. 게임이 2000년대 초보다 훨씬 더 받아들여지는 요즘에 피시방을 다시 보게 된다면 좋겠다.



KaJaReviews

너무 좋고 흥미로워보여! 근데 피시방은 아직 외국인 친화적이지 않아 보여. 한국어를 배울 시간인가봐 ㅎㅎ. 이거 보니까 필리핀에도 인터넷 카페가 유행했던 기억이 나네. 근데 거기선 음식을 팔지 않았지만말이야. 카운터 스트라이크, 워크래프트, 라그나로크 같은 게임이 인기 있었어. 나는 리듬 게임이 좋아서 오투잼과 Audition만 했지.



miladmzz

한국에 있을 때 공휴일마다 피시방에 가곤했어. 음식이 건강하진 않았지만, 어떻게인지 거기서 12시간을 보내고 점심과 저녁을 먹곤했지. 참 좋았던 시절이야.



zeragingcookie

터키에도 인터넷 카페가 매우 인기 있어. 한국에도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아니 정말 놀랍다. 언어도 같은 뿌리를 가졌고 정말 한국인과 터키인은 비슷한 것 같아. 



peter8261

진짜 한국으로 이사가야겠어. 시간당 1달러에 사무실 책상을 빌릴 수 있고, 일을 해결하고, 10달러로 음식도 살 수 있다고 상상해 봐. 미친 일이지. 그냥 그 컴퓨터 하나로 프리랜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원격으로 일할 수 있어.



deathblade909

멋지네! 2000년대에 캘리포니아 남부에도 저런 게 있었어. 가장 좋은 곳은 두 한국인 형제가 소유한 곳이었지. 그 형제들은 정말 좋은 사람들이었어 지역 아이들도 돌봤었지.



ghosthunterfallout

나랑 내 친구들은 캐나다 밴쿠버 BC에 있는 로브슨 인터넷 카페에서 커운터 스트라이크를 하면서 자랐어. 그리고 그 곳은 한국인이 소유하고 운영했지! 정말 최고였어. 랭킹이 있는 랜 서버가 있어서 정말 최고의 시간을 보냈었지.



Kaonashimusic

영상 고마워? 대부분 한국 피시방은 영어 지원해 아니면 한국어만 돼? 12월달에 갈 거라서 알고 싶어



MEMEMEMEMELOL

미국에도 이런 곳이 있으면 좋겠다. 여기엔 랜 센터 같은 게 있지만, 한국의 것과는 거리가 있어. 컴퓨터도 집에 있는 것보다 별로고, 음식도 별로야. 오스틴에 마지막으로 한국 피시방 같은 곳이 있었는데, 그게 마지막인 걸로 알아. 2015년에 한 번 갔다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가 계속 렉이 걸려서 그 이후로 안 가봤어. 그런데 지금도 남아있는지 잘 모르겠어. 어릴 때는 정말 멋진 곳이었던 '사이버 잭스'도 있었는데, 비싸서 자주 못 다녔고 결국 문을 닫았어. 내가 한국어를 할 수 있고 한국에 살았다면 하루 종일 피시방에서 시간을 보냈을 거야 왜냐면 나는 장애인이고 집에서 게임하는 건 피시방에서 게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처럼 재밌지 않거든



evilsforreals4903

한국 여행 중 피시방에 간 이후로 친구 옆에서 게임하는 게 헤드셋 너머로 소통하며 게임하는 것보다 훨씬 재밌다고 생각해



stevebornell

난 유럽인인데 아직 인터넷 카페가 있었던 시절을 그리워해. 친구들과 함께 카운터스트라이크를 하러 갔던 그때가 정말 그립네. 그래서 함께 게임하는 게 재밌다는 말에 공감해.



kokocute123

이건 꿈이야! 필리핀에도 비슷한 곳이 있지만, 한국처럼 잘 준비된 음식은 없어. 우리는 인스턴트 라면과 캔 음료만 있어. 한국에 가서 피시방을 경험해보기를 기대하고 있어!



SweetPotatoPH

한국에 곧 여행 갈 계획 중이야 정보 고마워



ravemyeuphoria3916

싱가포르에선 마우스와 헤드셋이 망가져있어. 분노조절장애 애들 때문에 망가진 거겠지. 근데 한국에선 음식과 음료를 마심에도 키보드와 마우스가 기름때가 안 묻었을 거야. 싱가포르에선 이런 특권이 주어진다면, 기름 묻은 손을 닦지 않고 게이밍 장비를 만질 거야. 너희들은 서로를 배려할 만큼 서로를 신뢰하는구나. 한국에서 자동 편의점에 대한 영상을 봤는데, 거기선 심지어 무료 토핑도 제공해주더라고. 싱가포르 사람들은 그걸 악용할 거야, 혹은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이상한 짓을 할 거야. 난 한국 문화가 부러워. 모두가 너무나 예의 바르잖아.




번역기자:speedynews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 코멘트 열기(0/39개)

목록 PC버전 위로

Copyright © gasen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