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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1-22 22:21
[한국사] 비정상적인 역사 식민사관 그리고 패배주의
 글쓴이 : 하늘아아
조회 : 2,993  

제가 전문적인 공부는못해서 뭐 그렇게 학술적고증이나 논문이나 역사유물 뭐그런건 제시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역사의 관심이 많은사람입니다.
전세계 인구중 거의 대부분은 강주변에살지요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도그렇고 미래도 그럴겁니다.

근데 한국역사속 조선시대 이전에는 죄다 산속에서 살았나봐요
고조선은 이상한곳이 중심지로 되어있고 
부여도 이상한곳 고구려도 발해 북부여나 등등등 죄다 산속에 쳐박아놓고 이상한교육을하는.....
어떻게 역사학자들이 한나라 수도를 산속이나 평지 구석에 박아놓고 통치했다고 주장하는게 참 기가찹니다.
지도만봐도.. 대충 그렇게 표시하라고해도 절대못할듯한데요..
발해만부터 저기 멀리 하얼빈 까지 만주전체 2/3가 넘는 엄청난 평야지대가 눈에안보이나 봅니다.
당신같은자들은 몇백년뒤에 서울이 북한강,남한강 비교하면서 남한이니깐 남한강에 있었을꺼다 주장할 사람들입니다.(예: 여주, 충주 라고 주장하겠죠 )
아무튼 현재 교육하는 역사는 부여나 고구려나 발해등 한국 고대사는 산속에사는자들이 수도를 산속에 짓고 평야지대에사는 몇십배나 훨씬많은 인구를 몇백년간 통치하며 전쟁하고 발전 했다는소리 밖에 안될듯합니다. 

그리고 그놈의 식민사관가지고 일본놈들이 현재 인구조금많아졌고 국력좀높아졌다고 쫄고있는 모습보면 한심합니다.
현재 남한북한 합쳐서 인구만 7500만이 넘어요....여기에 조선족이나 만주쪽 강제이주당한 사람들까지 포함시켜봐요.. 1억그냥 넘을껄요??
그렇게 근대사에 이리치이고 저리치이고 서로싸우고 학살당하고 약탈당하면서 남은인구가 7500만이랍니다...이게적어요??
북한이 남한보다 더잘살고 인구도 많았던거아시죠?? 북한이 남한처럼 경제발전 비슷하게만 갔어봐요.. 
인구는 1억 정도 될것입니다 
6.25 전쟁이 발생안했고 만주나 간도지역 중국놈들한테 안뺏겼으면 인구는 1억5천이상 찍었을수도있을껄요??
그정도 국력과 농업 인구빨가지고있던 나라입니다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높은 인구밀도를가지고 있는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이조그만땅덩어리에 왜이리 많이살까요??
과연 더춥고 평지가 더적은 남한보다 북한에 인구가 더많았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만주 -> 간도 -> 북한 -> 남한 순서대로 피난행렬이라고 봤을때 생각해보세요 
만주지역 땅덩어리뺏기고 못넘어온사람들이남아서 발생한사람들이 고려인이고 조선인이라 불리면서 중국인으로 남게된거고 
북한에서 남한쪽으로 피난오다 헤어진 이산가족들은 대부분 북한이 연고지죠

일본에서 한국 통일을 방해하는 이유는딱하나입니다... 
현재는 일본과 한국은 둘다 섬나라입니다 
그런데 한국통일이되면 발생되는것이바로 중국,러시아와 연결되는 철도망과 고속도로입니다. 
휴전상태이고 섬아닌 섬에서 살면서도 국력이 이정도 성장했는데 드디어 대륙이랑 연결되는 한국탄생이죠.
우리나라 무역 거의 대부분은 해운으로 움직입니다.. 
자원도없는나라인데 육로가없으니 운송비까지 몇배로 더드는거죠 
그비용이 확줄어들면서 모든 물가가 내려갈것이고 이윤또한 증가할것입니다 내수경기는 당연히 상승하겠죠
그리고 철도망과 고속도로가 완성되면 일본 수출입 거의 70~80프로 품목은 한국을 통해서 움직일것입니다.
그게 일본한테도 운송비용이 싸게먹히거든요 이중계무역 수입만해도 짭짤하겠죠? 
군사력도 지금 간당간당한상황인데 한국이 통일하기전에 독도나 역사문제로 시비좀걸고 그러는게
미래에는 무조건 역관광 당할께 뻔하거든요
저시점이오면 일본이 어라? 깝치네? 손좀봐줘야겠다 하면서
조선통신사처럼 무역단교 때려버리면 일본은 개털리는겁니다
여기서 멍청한 국회의원들이나 지역에서 부산과 일본을 해저터널 연결하자고하는데 미친놈들이라고 생각되지 않나요??
그러니 뭐 국뽕이다 뭐다 이런것보다 지도를 넓게~보고 파악좀 잘하시고 싸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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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혀 17-01-23 01:01
   
전세계 인구중 거의 대부분은 강주변에살지요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도그렇고 미래도 그럴겁니다.
(죄송합니다만, 강주변에 한민족이 제대로 정착한 것은 조선시대가 맞습니다 역사교과서를 보면
강 주변에 유적들이 위치하고 있지만 지금처럼 강옆에는 살지 않았구요 강 옆에 낮은 산, 혹은 구릉에서 살았습니다. 고려시대 조차 읍치의 대부분이 산에 있습니다)

근데 한국역사속 조선시대 이전에는 죄다 산속에서 살았나봐요(ㅇㅇ.. 유적+읍치로는 그렇게 나옵니다)

고조선은 이상한곳이 중심지로 되어있고

부여도 이상한곳 고구려도 발해 북부여나 등등등 죄다 산속에 쳐박아놓고 이상한교육을하는.....

어떻게 역사학자들이 한나라 수도를 산속이나 평지 구석에 박아놓고 통치했다고 주장하는게 참 기가찹니다.
지도만봐도.. 대충 그렇게 표시하라고해도 절대못할듯한데요..(전혀 무슨 말인지 이해못하겠음)

발해만부터 저기 멀리 하얼빈 까지 만주전체 2/3가 넘는 엄청난 평야지대가 눈에안보이나 봅니다.
(이거 역시 잘알지 못하고 하시는 말인데, 사료상으로만 봐도 요동에는 요택이라는 곳이 있어 수백리에 걸쳐서 늪지대를 형성한다고 했습니다. 그당시에는 저습지를 개간할 능력이 떨어졌기 때문인데요. 늪지대가 요택만 있었을까요? 경작못하는 토지는 1/3정도가 아니었을겁니다)

당신같은자들은 몇백년뒤에 서울이 북한강,남한강 비교하면서 남한이니깐 남한강에 있었을꺼다 주장할 사람들입니다.(가면 갈수록 논리가 없음 )

아무튼 현재 교육하는 역사는 부여나 고구려나 발해등 한국 고대사는 산속에사는자들이 수도를 산속에 짓고 평야지대에사는 몇십배나 훨씬많은 인구를 몇백년간 통치하며 전쟁하고 발전 했다는소리 밖에 안될듯합니다
(근거도 없는데 결론이 만들어짐. 저습지는 고려 중기에도 완전히 개발못시킨 곳인데요.. ? 당시 평야지대의 대부분은 저습지입니다. 저습지에서 벗어난 구릉지대가 경작지였죠. 전혀 옳지 못한 주장입니다  )
그만혀 17-01-23 01:04
   
현재 남한북한 합쳐서 인구만 7500만이 넘어요....여기에 조선족이나 만주쪽 강제이주당한 사람들까지 포함시켜봐요.. 1억그냥 넘을껄요??(1억 안됩니다 조선족이 무슨 2천만씩이나 됩니까; 강제이주 50만명도 안되구요 조선족 200만명 남짓입니다. 통계에 안잡힌사람이 있다해도 2배는 절대안됩니다. 잘쳐줘바야 8천만명이라는거죠)
촐라롱콘 17-01-23 10:01
   
조선시기 이전시대는 통계자료가 전무하다시피하여 잘 모르겠으나.....
적어도 조선시대부터 지금까지 북한지역과 남한지역의 인구비율은 1:2 정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왔습니다....!!!

근대 이전시기에는 오히려 농경지역의 인구집중도가 더욱 높아 한양-경기지역과
삼남지역의 인구비중이 오늘날보다도 상대적으로 더욱 높았습니다.

일제시기 북한지역이 일본의 대륙진출을 위한 군수공업지대화됨으로 인해
상당한 인구가 공장노동자로 유입됨으로써 오히려 북한지역의 인구비율이
남한지역과의 1:2 격차에서 다소나마 줄어든 것입니다.

해방~한국전쟁 시기의 남북한 인구는 남한 1,600만여명 북한 900만여명 수준으로
1:2까지는 아니지만 면적이 좀 더 좁은 남한지역의 인구가 북한지역에 비해
여전히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인구증가율이 더욱 높은 지역은 북한지역입니다만.......
남한은 인구증가율 1%미만이지만.... 북한의 인구증가율은 1.5%~2%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좁은 땅떵어리에 남북한 통틀어 7,500만 인구도 결코 적은 것이 아닌데
만약 1억을 넘긴다면 도대체 어떻게 살라고......????

그리고 위에 그만혀님이 조목조목 반박을 잘 해 주셨지만....
중국 조선족이 오늘날 급격한 해체과정을 겪게 된 원인은
물론 중국의 동화정책과 산업화도 큰 배경이 되었지만
그보다는 1990년대 이후 남한으로의 조선족유입이 급증한 것이
더욱 커다란 배경으로 작용했습니다!

그리고 부여 또한 송화강 유역의 평원지역에서 일어난 나라입니다만.....???
고구려도 압록강 지류인 독로강과 혼강유역에서 일어난 나라입니다만.....????

물론 독로강과 혼강이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의 중랑천같은 개천보다 폭이 좀 더 넓은
정도의 사이즈 작은 강이지만.... 초기고구려의 고작 수 만 인구 정도를 부양하는데는
그리 큰 애로사항은 아니었을 것 같은데......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늘날에도 육로운송보다 해상운송이 운송량 대비 비용이 훨씬 적게
들어갑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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