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동아시아 게시판
 
작성일 : 11-02-01 12:36
[일본] 이 기사에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토론해보고 싶네요 ㅋㅋ
 글쓴이 : je
조회 : 3,153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131030008

하이퍼 잘 걸어졌나 모르겠는데.
지식인이라는 일본인교수가 이리 말하네요. ㅋㅋ
반일감정이 60년대 이후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등등
흥미롭게 댓글 지켜보겠습니다요 ㅋㅋ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je 11-02-01 12:43
   
뭐, 한국에서 만났다는 할배가 젊은날 친일을 했는진 모르겠지만..
전쟁 전 조선인과 일본인이 하나였는데 헤어져 눈물을 흘렸다는둥 ㅋㅋ 무슨 삼류 연예물 찍나-.-;;?
한마디로, 여느 일본인들과 다를바 없이  자기 합리화로 채워져 있는 논존데.

너희 한국의 반일감정은 식민지 시대땐 없던 것으로, 이후 독립정부가 들어서면서 민족주의 고양을 위해 작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며, 이건 우리 일본의 책임이 아니다. 이제 시간에 많이 흐르고, 한국이 먹고 살만하게 되었으니 열등감을 벗어내고, 일본과 잘 지내보고자 니들이 노력해야 한다.. - 딱 이논조 ㅋㅋ

거기다, 다양성 운운등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듯 한데, 뉴라이트 애들도 이런 소리 하지.
다양성운운하며, 식민지배가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미쳤다던가 ㅋㅋㅋ? 다양성이란 말 뒷편에 숨어.
지들 합리화 쩐거말이야
정말 끼리끼리 어찌 이리 죽이 잘 맞는지..
아래에 한국이 일본 욕할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하는 말이 새삼스럽게 등장해 한번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지자고  올려봄
1234 11-02-01 13:05
   
한일 과거사 역사문제에 대해서만은 타협이 없어야 함.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이것들이 틈만나면 물타기 하려고 헛수작하는 꼴에 신물이 날 지경임.
Assa 11-02-01 13:13
   
반일에 대해서 철저한 검증을 하지않고 과거는 이랬는데 이승만대통령의 반일청잭으로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이승만이 괜히 반일 폈겠나? 저분도 자기조국이 어떤 잘못을했는지 생각을 않하는것인가...그리고 민족주의 정신은 너님네 나라에서 들어왔어요;.. 또한 우리는 아직 민족주의가 필요해요 너님들나라 상대하려고도 필요하지만 통일하고 이후 안정에 들때까지 말이에요.. 쪽바리가 만든 망언 속담중에 이런게 있을꺼에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까지 간다" 이게 말이됨? 가만히 있으면 꼴찌되죠 ㅡ; 일본이 조선민들을 계속 열등하고 자기들에 맞게 요리할려고 만든건데.. 이걸아직도 쓰고 있다는것도 참 야속하죠. 일본이 적극적인 사과를 하지않는이상 우리도 일본에대해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교수의 말이 잘못된것은 아니나 너무 현실과 동떨어졌다고 보입니다. 우리가 이유없이 저것들 싫어하는것도 아니고 말이지요
F.토간지 11-02-01 13:17
   
이런의견이 있으면 저런의견도 있는게 맞는것이지만,읽어보면 딱 답이나오죠.
이건 이렇게 받아들어야 하는것이고~
저건 이것과는 다른의견이라 이렇게 받아들여야하는군 하고말이죠.
근데 이링크게시물은 그냥 흘려듣기용이군요.
화교척살 11-02-01 15:02
   
* 비밀글 입니다.
     
F.토간지 11-02-01 16:21
   
? 이분은 뭐하시는분인가~
     
리용쿠르 11-02-01 16:32
   
돋보기를 끼셔야 할듯...
일본색기 11-02-01 15:58
   
왜 이글에 화교가 나옵니까??
화교가 아니라 일본인인데요.
현재 일본 지식인들이 가진 일반적인 생각들입니다.
과거의 침략에 대해 반성하는 지식인들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저런 말도 안되는 소리를 지껄이면서 다음에 식민지하면 영국처럼 하겠다는 논조를 폅니다.
아직도 영국 식민지였던 나라가 영연방이어서 지금도 힘을 보태는걸 보고서 부러워하는거죠.
축구할때 못봤나요?? 캐나다도 영국여왕한테 여왕이여 영원하라라고 하죠.
그냥 일본에 대해서는 용서도 그 무엇도 없어야 할겁니다. 싹싹 빌어도 말이죠.
이 민족은 그냥 사라져야할 민족입니다. 그리고 사라져야할 문화이고요.
그들의 언어와 문화는 겉만 번지르르한 빈깡통같은 것들입니다. 역사가 없애야할 것들이죠.
11-02-01 17:04
   
일본한테 용서는 없습니다. 먼저 일본이 사과하고 잘못을 깨달아야 하는데 일본은 그럴 마음도 없고 그럴생각도 없으니까여
 
 
Total 17,394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97 [중국] 못믿을 중국정부 과연 중국에서 기업을 운영 해야하… (5) ㅛㅛㅛ 03-23 4278
896 [기타] 한반도 미국 러시아 중국 세계 강대국들이 잡고 안놔… (8) 용트림 03-23 5399
895 [북한] [천안함 폭침 1년]“北 특수부대원들 지금도 땅굴로 … (6) ㅛㅛㅛ 03-23 4923
894 [기타] 친일파 (5) 맨유 03-23 4250
893 유비의 재해석 (12) 뜸부기 03-22 6384
892 [일본] 일본이 자꾸 우리나라한테 빚 값으라고 하는데... (15) 폴킴 03-22 5768
891 [북한] 북한 김정일에게 한마디 야 너희 운명도 다 되어가는… (4) 용트림 03-22 4341
890 [중국] 중국과 북한 하루속히 망하길 기원합니다 (1) 용트림 03-22 3801
889 (창밖을봐요) 이제서야 먹구름을 뚫고 보이는 달 (2) 뜸부기 03-22 3603
888 [일본] 한류속의 한국과 일본, 앞으로 미래 관계는? (1) 레알미래인 03-21 4420
887 [기타] 일본 우익들을 땨랴 잡는법... (3) ㄴ4 03-21 3795
886 [중국] 모든사람들이 원하는 중국이 분열될까요? (8) .... 03-21 4581
885 내사랑 슈퍼달, 이걸 봤어야 했는데...ㅠㅠ (1) 뜸부기 03-21 3740
884 [기타] 카다피가 하루만에 정전선언을 한 배경은? (3) ^^ 03-21 4566
883 내가 중국을 싫어하는 이유 ㅡㅡ (6) 흥민흥해랏 03-20 4471
882 [기타] 한달이나 두달후에 함 보죠 (3) ^^ 03-20 4181
881 [기타] 몇가지는 사실여부와 다른 루머가 도는것 같아서 말… (7) ^^ 03-20 3951
880 [기타] 中 방송 "日, 원전에 핵무기 숨겨놨을 수 있다" (4) 맨유 03-20 4277
879 [기타] 일본 원전 압력 다시 상승 맨유 03-20 3877
878 [기타] (충격경고) 일본우익들 [중국.한국인들을 패 죽여라.. (5) we 03-20 4760
877 일본을 거지로 전락시킨 우리나라 (1) Misu 03-20 4747
876 구름때문에 슈퍼달 못보네. 재수없어. (5) 뜸부기 03-19 3523
875 892번 글 쓴 사람 입니다만 글이 잠겼네요? 이유를 알… (3) 777 03-19 3288
874 YTN 대박 ㅋㅋㅋ (4) 대만열폭 03-19 4763
873 [일본] 일본인의 분위기를 보아하니 우리의 기부는... (1) 우룰루 03-19 4790
872 [일본] 일본의 국민성. (8) 총통 03-19 4874
871 [북한] 북한과 중국이 붕괴되면 통일이 가능할까요 (3) 용트림 03-19 3785
 <  611  612  613  614  615  616  617  618  619  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