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애니 게시판
 
작성일 : 18-05-14 12:23
[잡담] 회귀물 애니
 글쓴이 : 푹찍
조회 : 2,354  

루프물 혹은 회귀물이라 하여 시간회귀로 인하여 능력치나 경험을 이어받는 만화나 소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에서 아주 독특한 회귀물 애니가 있습니다.
페르소나4, 페르소나4 골든이라는 게임 기반의 애니인데
이게 무려 게임의 2회차를 표현하는 애니라는 것이죠 ㅋ

페르소나4 애니 = 1회차
페르소나4 골든 = 2회차
페르소나4 라는 게임은 2회차로 이어받은 능력치를 바탕으로 초반부터 이것저것 시도해 볼 수 있는 게임으로 유명한데 애니에서 그 시스템이 재현되었습니다. (모종의 실패?로 인하여 악에 받친듯 ㅋ) ㅋ

보통 루프물이나 회귀물 보면 회귀물이라는 것을 겉으로 표방하면서
시나리오를 이끌어 나가는데
이 애니 시리즈?는 그런거 없습니다. ㅋ
어느날 
페르소나4 골든 이라는 애니가 나왔네? 페르소나4 후속작인듯 한데 한번 봐 볼까? 어? 어?! 어!! 저거 2회차 아님?
이렇게 되는 애니이죠 ㅋ
페르소나4 라는 애니에서 24화로 완결을 충실(음 이번에는 게임기반으로 잘 만들었군)하게 맺은 상태였기 때문에
그 충격은 더욱 컸죠 ㅋㅋㅋ

애니만 보고 페르소나4라는 게임을 굳이 해 볼 필요는 없지만(한글화가 잘되어 있고 플스2 혹은 에뮬로 플레이 가능)
게임을 해 본 사람들은 2회차 플레이에서만 가능한 장면=음료수 뿜는 장면들이 곳곳에서 등장합니다. ㅋ
페르소나4 골든 1화에서 주인공 뒤에 이제 막 숨겨진 보스 포함 끝판왕을 깨고 온듯한 후광이 비추는거 
보고 대략 정신이 멍 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죠 ㅋ

이른바 만랩으로 재시작 ㅋㅋㅋ

제 나름대로의 생각이긴 하지만 이 애니 시리즈가 이렇게 약을 빤 이유는
과거 페르소나3 라는 게임 기반 애니(페르소나3 트리니티 블러드)가 나온적이 있었는데
이게 게임과는 완전 다른 분위기에 독자 내용으로 가서 완전 개폭망한 경험으로 인하여
제작진이 악에 받쳐서 내놓은건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ㅋ

53C028F43508EE001A.jpg

53C029303941670023.jpg

53C02A084A6230001A.jpg


이게 1화에 등장하는 2회차 주인공의 포스? ㅋㅋㅋ
(1회차? 애니에서는 저 동그란 녀석들 한마리 잡는것도 버거워했음 ㅋ)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또르롱 18-05-14 23:10
 
이건 애니보기에는 무리... 게임하면서 중간중간 나오는 에피소드로 보는게 좋은 느낌 요즘은 겜방송 하면서
페르소나5 하는데 확실히 애니로는 못보겠더라구요 중간중간 짤라먹은데가 많아서 ~
만수르무강 18-05-15 22:22
 
친구가 과거 플스1때 페르소나 잼난다고 하두 난리난리를 쳤던터라..
게임을 안하고 애니로 보았는데...그래서 그런지 내용 이해가 안되고...
동료 1명 늘리면.. 다음 동료 늘리는데 또 똑같은 패턴으로 진행이 되고, 반복되길래..
"아.. 이거 안되겠다" 하고 하차를 했던 기억이 ㅎㅎㅎ;;;
 
 
Total 3,31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애니게시판 운영원칙 (17) 가생이 04-08 105090
3310 [일본애니] 백곰카페 다들 보셧나요.. 하이1004 09:16 43
3309 [일본애니] 교과서에 실린 러브라이브 (1) 사과나무 08-17 440
3308 [기타] 성우 이시즈카 운쇼 돌아가셨네요 (1) stabber 08-17 359
3307 [애니예고] 원펀맨 2기 예고 (8) 또르롱 08-16 1715
3306 [잡담] 일본국 소환이란 만화... (9) 하기기 08-16 1816
3305 [일본애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애니 만화 한 5년안에는 완… (4) 소울스타 08-16 446
3304 [잡담] 영원한7일의도시 다운받고하는데요. (3) 선괴 08-16 444
3303 [일본애니] 코노스바 문득 궁굼해서 그러는대 .... (3) 푸드득 08-16 279
3302 [일본애니] 이번에도 애니 추천 해볼까 합니다 (3) 하이1004 08-13 860
3301 [잡담] 퓨전판타지 소설 추천좀요 (14) 하기기 08-13 785
3300 [일본애니] 애니 제목 찾아 주세요 (2) 천사아이들 08-13 405
3299 [일본애니] 일본애니 찾는데 도움좀 주세요. (10) 공산무인 08-11 1164
3298 [잡담] 최근에 본 게 디지몬이라 그거 얘기좀 더하자면.. (2) 선괴 08-11 385
3297 [잡담] 소설 이름을 알려주세요! 눈팅만하지 08-10 577
3296 [잡담] 속쉬원한 먼치킨 애니 없을까요 (13) 한국아자 08-10 1491
3295 [잡담] 판타지 소설 추천좀요. (12) 하기기 08-09 1208
3294 [일본애니] 느와르 애니 오래된거 추천 해볼까 합니다.. (5) 하이1004 08-08 1572
3293 [잡담] . (11) 햄돌 08-07 1317
3292 [잡담] 썬더볼트 판타지 생사일검 공유 좀 해주십쇼~ (4) 아수라발발… 08-07 723
3291 [후기] 그리하여 디지몬어드벤처트라이 6장까지 전부 보… 선괴 08-07 334
3290 [미국애니] 아이를 한국인으로 만들고 싶은 아버지 (16) 사과나무 08-05 6766
3289 [잡담] 무협소설 보면 느끼는게 나오는 캐릭터들 다 범… (26) 푸른능이 08-05 2605
3288 [잡담] 요즘 재미있는 판타지소설 없나요? (20) 푸른능이 08-04 1844
3287 [잡담] 요즘 장르소설은 애니화 되기 힘들듯.. (10) ronial 08-01 1919
3286 [일본애니] 좀 시간이 지난애니 추천 해볼까 합니다... (5) 하이1004 07-30 1278
3285 [잡담] 디지몬 트라이의 오메가몬에게 일본도라.... 선괴 07-30 644
3284 [일본애니] 원심분리기 활용법 (6) 사과나무 07-30 2265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