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야구게시판
 
작성일 : 11-08-31 01:08
[국내야구] 매번 논란이되는 기아 존
 글쓴이 : 바말
조회 : 3,207  


위 장면은 아무리 스트라이크존 통과 안통과를 떠나서 
내 야구 13년동안 보면서 저걸 스트라잌 잡아주는건 첨봄

오늘도 넥센에서 김시진감독님 화가 머리끝까지 올랐더군요
지역감정 불러일으킬가봐 며칭은 안적겠지만 일명 기아존 특히 특정 심판에게서는 엄청..
심하더군요

7개 구단 주력 투수 자료 입니다. 전일수 심판만

* 기아 투수 2009년 K/9 (9이닝당 삼진) 기록
- 윤석민 : 09년 시즌 (8.80개) - 전일수 (15.00개) ▲
- 로페즈 : 09년 시즌 (6.10개) - 전일수 (6.75개) ▲
- 구톰슨 : 09년 시즌 (5.30개) - 전일수 (7.71개) ▲
- 양현종 : 09년 시즌 (8.41개) - 전일수 (7.71개) ▽
- 서재응 : 09년 시즌 (6.01개) - 전일수 (9.00개) ▲
- 유동훈 : 09년 시즌 (5.08개) - 전일수 (16.20개) ▲
- 손영민 : 09년 시즌 (6.22개) - 전일수 (9.00개) ▲
- 이대진, 곽정철은 전일수 기록 없음.

* 7개 구단 주력 투수 2009년 K/9 (9이닝당 삼진) 기록
- 류현진 : 09년 시즌 (8.94개) - 전일수 (6.00개) ▽
- 조정훈 : 09년 시즌 (8.64개) - 전일수 (6.91개) ▽
- 윤성환 : 09년 시즌 (7.07개) - 전일수 (8.79개) ▲
- 이현승 : 09년 시즌 (6.35개) - 전일수 (8.35개) ▲
- 김선우 : 09년 시즌 (5.41개) - 전일수 (5.40개) ▽
- 안영명 : 09년 시즌 (5.57개) - 전일수 (4.26개) ▽
- 고효준 : 09년 시즌 (10.8개) - 전일수 (10.8개) ◎
- 전병두 : 09년 시즌 (9.18개) - 전일수 (9.10개) ▽
- 임태훈 : 09년 시즌 (8.66개) - 전일수 (16.2개) ▲
- 홍상삼 : 09년 시즌 (7.39개) - 전일수 (2.46개) ▽
- 이승호 : 09년 시즌 (8.15개) - 전일수 (3.86개) ▽
- 황두성 : 09년 시즌 (7.70개) - 전일수 (6.48개) ▽
- 권혁 : 09년 시즌 (8.48개) - 전일수 (4.70개) ▽
- 장원준, 송은범, 김광현, 봉중근은 전일수 기록 없음.
전일수 심판이 가장심하더군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다마젖소 11-08-31 01:16
   
이거 짤이 좀 유명하져;; 혼이 실려있어서.. 스트라잌이라고... ㄷㄷ;;
海東孔子 11-08-31 02:59
   
투구에 혼이 실려서 저건 스트라익 맞습니다...ㅋㅋ 오늘도 아주 가관이 더군요...ㅎㅎ
햇살같은티… 11-08-31 10:47
   
논란이 되엇던 부분을 지나가면서 봤는데요; 위에 같은 그런건 아니엇는데....

무릎높이에서 미트질하는 정도 였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런통계는 쓸모가 없죠;;;

전일수 심판이 볼때 투수들이 평균적인 투구를 꼭 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특정 존을 더 넓게 볼수도 잇는거구요. 떨어지는 볼같은거요.
특정 구질을 스트라익으로 자꾸 착각할수도 잇죠.

미트질에 영향을 받는 사람일수도 있고.. 전일수심판이 문제가 잇는건 맞는것 같지만, 저런 통계를 내세워서 말하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바말 11-08-31 11:06
   
?통계에 문제가 없다고생각이드는데요 평군적으로 기아투수들만 스트라잌이 다높죠

그리고 위에 저 짤방을 비롯해서 유독 말이 나오는게 기아존 입니다.

정현욱이나 윤성환커브도 무릎에서도 안잡아주던 심판인데.
네루네코 11-08-31 11:46
   
이게 다 혼이 실려있어서 스트라잌이 된거임

불평해도 소용없음ㅋ
가입만5번… 11-08-31 12:46
   
저건 기아존이라기 보단 전일수 존이라고 해야죠;; 저래서 짝사랑이 무서운거임...
묵철 11-08-31 14:00
   
기아존이란 말은 하지 마시죠 ㅡㅡ;
저게 기아 잘못입니까?
스스로가 통계자료 내서 전일수 탓이라는거 인증해놓고
왜 기아존 기아존 그럽니까?
     
바말 11-08-31 14:55
   
다아시면서.. 유독 기아만 스트라이크존 논란이 나오고있습니다..
          
바말 11-08-31 14:56
   
다른심판들 통계도보시면 기아만 스타라잌 높아요
               
묵철 11-08-31 17:42
   
다 아시면서..?
그 말은 설마 기아가 뇌물이라도 준다는걸로 들립니다만?
다른 심판들 통계도 아시면서 그걸 기아탓 하십니까?
그 심판들이 해태출신이든 기아를 좋아하든, 그건 심판들 잘못아닙니까?
                    
바말 11-08-31 19:02
   
항상 스트라잌 논란은 기아입니다. 왜그럴까요 한두번도 아니고

항상 논란 중심에 서있는게 기아입니다.
     
비천호리 11-09-01 02:40
   
에잉...공공연한 사실일 왜....
호비트 11-08-31 15:54
   
스코어판도 0-0에서 0-1볼으로 기록하고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네여
     
바말 11-08-31 16:26
   
기록원을 이기는 심판 ㅋ
아라미스 11-08-31 17:52
   
설마.. 저 심판이 실수한거겠죠.. 다음에 또 그런다면 그땐 증거짤을 만들어놔야 합니다.
허시파피 11-09-01 19:44
   
근데 일본은 원바운드볼도 스트라이크 된것도 잇는데
아콰아아 11-09-02 12:43
   
한두번이면 말을 안하죠... 한화전때도 그랬고 넥센전에서도 그 젊잔은 김시진감독이 그렇게 화내는거 처음봄... 심판혜택을 가장 많이 보는팀 맞긴 하잖아요.
퇴겔이황 11-09-02 20:52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흰까마귀 11-09-03 00:08
   
기아존 '만 ' 있는게 아님돠...

혹시


류현진 존 아시려나...;;;;
     
삼다수 11-09-03 02:52
   
류현진 존은 류현진에겐 유독 스트라익 존이 좁아서 생긴 말이죠..

특히 류현진이 기아전에 올라오면 스트라익존이 손바닥만해 진다고 잘알려져있죠...;
no999 11-09-03 07:31
   
역시 홍어 존
아라집 11-09-04 22:28
   
솔직히 기아존 하는건 오바네
     
바말 11-09-05 08:45
   
심판판정 가장 많이 이득보는건 사실입니다.
시간여행 12-02-16 21:53
   
잘보고 가여
 
 
Total 38,627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야게 운영원칙 (2016.06.03) (1) 가생이 04-06 261470
1151 [국내야구] [실황] PO 4차전 롯데 2:0 승~~!! (3) 도영이 10-20 1911
1150 [국내야구] 타팀팬님및 엘지트윈스 팬들께 궁금한거~~~누가 제일… (17) 술먹고빽드… 10-19 2478
1149 [국내야구] 이승엽 한국 영구 복귀 (17) IceMan 10-19 2493
1148 [MLB] 밀워키의 막장 수비 (8) 아라집 10-19 3591
1147 [국내야구] LG트윈스 10월 19일 버스투어, 10월 21일 상견례 참관 안… (5) 술먹고빽드… 10-19 2096
1146 [국내야구] 이순철 “선동열 감독과 전부터 함께하기로 약속했… (3) 뭘꼬나봐 10-18 2121
1145 [국내야구] KIA 조범현 전격 사퇴…후임 선동렬 유력 (9) IceMan 10-18 1984
1144 [국내야구] [프로야구 PO 2차전] 롯데 vs SK (6~9회) .111017 [자동재생] 무천호 10-18 1618
1143 [국내야구] [프로야구 PO 2차전] 롯데 vs SK (1~5회) .111017 [자동재생] 무천호 10-18 1357
1142 [국내야구] PO2차전 롯데 : SK _ 롯데 득점장면 _ 롯데 4 : 1 SK (2) 닭아가씨 10-17 1642
1141 [국내야구] ui (8) 안녕여러분 10-17 1908
1140 [국내야구] [실황] 전준우~~~홈런~~!!! (4) 도영이 10-17 1698
1139 [국내야구] SK가 역전승했네요-0-; (15) 마제스티 10-16 1977
1138 [MLB] [자동재생]명품 수비? (7) 아라집 10-16 2681
1137 [NPB] 이승엽 시즌 15호 홈런 (5) 바람난홍삼 10-15 3056
1136 [NPB] 이승엽 결국 한 건 하네요. 무협작가 10-14 2316
1135 [국내야구] LG 때문에 빡친 히틀러 (10) 바말 10-13 3037
1134 [국내야구] 이번 LG프론트 만행 정리 (11) 바말 10-13 3588
1133 [NPB] 06년 41홈런 108타점 이승엽 (7) 아마락커 10-13 2592
1132 [국내야구] LG트윈스 프런트가 죽어야 산다. (3) 술먹고빽드… 10-13 2286
1131 [국내야구] 스포츠뉴스 Sports News~10/12 (1) 닭아가씨 10-12 1607
1130 [국내야구] 분식회계 유동훈 (5) 잘근이 10-11 1986
1129 [국내야구] 우왕 'ㅁ' 네이버 뉴스에 이만수 감독대행님… (4) 다마젖소 10-11 1892
1128 [기타] 누구일까요? (6) 칼리 10-10 1920
1127 [국내야구] 준 플레이 2차전 _ KIA 기아 : 스크 SK _ 09/10/11 _ 하일라… (3) 닭아가씨 10-09 1544
1126 [국내야구] 포시라고 잔뜩 기대했는데 이건 뭐... (4) 묵철 10-09 1615
1125 [국내야구] 준 플레이 1차전 _ KIA 기아 : 스크 SK _ 08/10/11 _ 하일라… (3) 닭아가씨 10-09 1422
 <  1381  1382  1383  1384  1385  1386  1387  1388  1389  13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