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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2-08-21 18:46
[자동차] 토요타·닛산, 완성차 전통 강자…일본 전자업계 전철 밟나
 글쓴이 : BTJIMIN
조회 : 21,279  

전기차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일본 완성차 기업은 전기차 산업에서 고전을 하고 있다. 완성차 1위 기업 토요타는 2022년 'bZ4X'를 출시했고 치명적 결함이 발생해 전량 리콜을 단행했다.

닛산의 리프는 심각한 배터리 수명 저하로 북미에서 사용자들에게 혹평을 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산업에서 일본 완성차 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이유로 전기차 인프라의 낙후와 선제적으로 투입한 완성차 시설투자(CAPEX) 투자를 꼽고 있다.



세계 최초의 전기자동차를 출시했던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와 닛산자동차는 현재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완성차 1위 브랜드 토요타도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2022년에 준중형 전기 SUV 'bZ4X'를 출시했다. 4월에 미국에 출시한 'bZ4X'는 총 2700여 대가 판매됐다.

야심 차게 출시한 토요타의 bZ4X는 운전 중에 바퀴가 헐거워지는 치명적 결함이 발생했다. 토요타는 고객들에게 무료 대체 차량과 5000달러 상당의 별도 보상을 제공할 것이며, 이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회사가 차량을 다시 사들이겠다고 고객들에게 제안했다고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전기차 산업에서 일본 기업들이 고전하고 있는 이유로 자동차 부품 업계의 급격한 고용 감소를 우려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전기차로의 완전한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자동차 업계에서 최대 100만 명의 실직자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 일본은 고용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어, 전기차로의 전환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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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염차 22-08-22 00:45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는 아주 다른 형태라더군요

2차대전때 프롭기 만들엇다고  지금의 터보팬 전투기를 만들수잇는것은 전혀 아니죠
호밀빵 22-08-22 13:37
   
이게 삼성 파운드리 상황하고 똑같음.
삼성전자 시총이 350조 되니까 파운드리 노력하면 TSMC 따라잡지 않을까 기대들을 하지만...
문제는 메모리, 가전, 모바일 투자해서 돈 나갈 곳이 많다는 거지. 파운드리만 집중 투자 어렵다는 것.
반면 테슬라, TSMC 는 그 분야만 집중 투자 하잖아.
지금 일본, 독일이 내연차 세계 1등이지만, 전기차 어려운 이유도 여기 있음.
벌려 놓은 내연 차 돈 나갈 곳이 너무 많고, 실제로는 현기 만큼도 전기차 투자가 어렵다.
그나마 현기는 오래전 부터 아등바등 전기 차에 투자를 해서 테슬라 만큼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시대의 삼성 만큼 빠르게 따라는 가고 있는 거다.... LG 가 배터리 투자를 일찍 부터 해서 도움이 많이 된 것도 있고... 전기차 핵심이 결국은 배터리 에너지를 어떻게 모터로 사용하느냐 거든... 이게 간단하면서도 굉장히 어렵다.
맙소사 22-08-22 17:02
   
일본의 가장 큰 문제는 매뉴얼이 없으면 그냥 밥 저장해서 똥 만드는 망가진 밥통됨이다
전기자동차는 미개척 분야이다보니 참고 할만한 성공한 견본이 아직 없는 상태이니까 베낄수있는 견본이 없는 상태이고 일본은 어디로 가야하는지 길을 못찾고 있다
이게 일본 제조업이 망한 전반적인 이유이다
마소나 구글 애플 같은 기업에 플레이 스테이션 던져주면 고유 기능은 전수하고 현재 기술에 맞춰서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서 새로운 장치로 발전시키는데, 일본은 90년대 플레이스테이션이 아직도 그 기능적 한계를 못 벗어남....
플레이스테이션은 언젠가는 엄청나게 특화된 고유한 기능을 간직한체 세상에서 사라질 일본의 고도화된 똥이 될것이다.....ㅋㅋㅋㅋㅋㅋ
베말 22-08-24 00:41
   
대만에서 시승하다 바퀴가 빠졌다고 함 ㅋㅋㅋㅋ 차가 바퀴가 빠지면 어떻함 ㅎ
https://youtu.be/xX60evsx0KY
양철북 22-08-24 01:48
   
미국이 대단해
기존 산업의 기득권이면서도 혁신기업들도 꾸준히 배출하고 있음
중국이야 기득권 산업 자체가 없었으니 그렇다 치지만...
또돌이표 22-08-28 11:03
   
얘네는 맨날 ㅈ 같은 소리로 변명이나 쳐 하고 있네.
뭐? 전통적으로 고용을 중시해?
그래서 임시직이 60%냐?

그냥 하던 일에서 다른일 하다가 욕먹을까봐 못하는거지..
누구하나 총대를 매는 ㅅㄲ들이 없어...
노세노세 22-09-02 14:57
   
일본애들 골때리네..바퀴 문제인데 저걸 왜 차 전체를 보상해 주지;;
현기는 세타엔진인가...구거 문제여도 차 전체를 보상 안해주는데..웃끼네
     
archwave 22-09-04 18:24
   
바퀴가 문제가 아니라, 차대 자체 문제로 알고 있습니다.
차대에서 공진이 발생하고 그 영향으로 나사 같은 것들이 헐거워진다던가 뭐 하여튼 그런 종류.

차대 자체 문제라서 해결이 불가능하다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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