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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07-09 03:57
[자동차] 니로 글 한번 씁니다
 글쓴이 : 동동주
조회 : 3,507  

밑에 댓글 써서 무쟈게 욕먹었던, 니로를 타지도 않으면서 글 쓴다고 욕먹었던 사람입니다
일단 니로 좋은 차인거 맞습니다 하지만 니로를 사시는 분들이 알았으면 하는 글을 몇자 적어봅니다

1 경사가 심한 언덕 올라갈 때
  주로 에코모드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내가 출퇴근 할때 언덕경사가 심한 곳을 지나야 하는데
  양 옆으로 차량이 많이 주차가 되어 있고 반대편에서 차가 올 경우 잠시 정차했다 올라가야 하는
  상황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언덕을 올라가다 잠시 정차하다 페달을 밟으면 초반 잠깐 모터가 작동하고
  엔진이 주 동력원으로 개입을 하는데 이때 엔진의 알피엠이 엄청나게 올라가면서 미션에 동력이 
  전달됩니다 이 경우 내가 원한 속도 보다 빠른 속도로 올라가며 순간 당황한적이 많습니다
  이런 현상이 생기면 지나가던 분들이 엔진 소리에 놀라서 많이들 쳐다 봅니다
  요즘은 걍 스포츠 모드로 바꾸고 올라가면서 이부분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2 20분 이상 되는 경사로를 올라갈 경우
  이것도 에코모드로 달릴 경우이며 에코모드 특성상 페달을 깊게 밟아도 차가 앞으로 좀처럼 나가질 
  않습니다 아마 이 모드로 달릴 경우 뒤에 오던 차들이 줄줄이 내 차를 추월해 가는 광경을 많이 볼겁니다
  힘이 딸리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엔진과 모터가 같이 돌아가기 때문이죠 에코모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답하면 스포츠 모드로 올라가면 됩니다

3 도시주행연비, 고속도로주행연비
  이건 전문가들도 하이브리드를 타고 다니는 분들도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
  결코 고속도로 연비가 도시연비 보다 좋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딱 한가지 상황을 제외하고 말이죠
  그것이 어떤 상황이냐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길경우 연비가 도시보다 좋게 나올 수는 있겠죠
  하지만 일반적이 상황이라면 도시연비가 더 좋게 나옵니다
  밑에 댓글에도 적었지만 예전에 50의 속도에도 풀리던 모터주행이 2세대 하이브리드라고 불리는
  니로는 경험상 80까지 모터로 주행이 가능하며 내리막이 살짝 있는 구간에서는 90까지 모터를
  주 동력원으로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00 이상의 고속주행이 많은 고속도로는 엔진이 주 동력원, 모터가 보조 동력원으로 시스템이  
  돌아갑니다 당연한것이 엔진이 마력이 100 이지만 모터는 그에 훨씬 못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엔진이 작동을 하면 반드시 충전이 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약 80%까지 충전이 되면 방전을
  하게 되는데 엔진이 조금 힘이 들어간다 싶을 때 모터가 보조 동력으로 작동하면서 엔진을 도와주고
  이런 식으로 연비가 향상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연비 18 이정도만 나와도 디젤과 견주어 대단한 거죠
  즉 도시에서는 모터도 주 동력원으로서 모터가 작동하면 엔진이 작동을 안하지만
  고속도로는 엔진이 주 동력원이고 모터가 보조 동력원이기 때문에 엔진이 상시 작동한다는 겁니다
  뭐가 연비가 더 좋을지는 대충 감이 올겁니다

4 평지 주행중 꿀렁거림
  이건 표현이 딱히 없어 이렇게 씁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였고 한번씩 하는 질문입니다
  주로 처음 운전을 할때 겪는데 속도가 완전히 죽지 않은 상태에서 앞 차가 속도를 올릴때
  따라 잡는다고 가속페달을 깊게 밟게 됩니다 이럴 경우 엔진 알피엠이 올라가면서 갑자기
  미션에 동력이 전달되니 차가 앞으로 튀어나가게 됩니다
  이건 도요타의 경우 하이브리드 만든지가 20년이 넘어가다 보니 다 잡았다고 하는데
  현,기의 경우는 완전이 잡지 못해서 3세대 넘어가면 괜찮아 질거라고 하더군요
5 시트
  엥 왠 시트냐? 하겠지만 2017에서 2018로 넘어오면서 통풍시트가 좀 시원찮아 집니다
  2018 사는 사는 분들 중에 시트만 2017로 구입해서 바꿀수 있느냐 하는 질문도 올라올 정도인데
  2018 시트가 오랜시간 운전을 한다고 앉아 있을 경우 첨엔 괜찮은데 시간이 지나면 내가 통풍시트를
  작동 시켰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약해지더군요 이건 개인마다 차가 있으니 뭐라 말하기가 좀 
  그렇기도 합니다

6 2017에서 2018로 넘어오면서 2017 니로 재고 생각하는 분들 있을텐데
  17년 식과 18년 식의 가장 큰 차이가 밧데리 차이가 되겠습니다 17은 일반 납산 밧데라가 들어가 
  있었는데 이게 방전문제가 생기면서 18에서는 리튬 밧데리로 모터를 돌리는 밧데리와 통합 운영이
  됩니다 통합 운영이라고는 하나 시동과 차량 시스템이 이번에 바뀐 작은 베터리로 모터는 큰 베터리로
  따로 운영이 됩니다 그런데 기아에서 이 방전 문제를 확실하게 원인을 못 밝힌것 같습니다
  그래서 방전이 되었을 경우 큰 베터리에서 전기를 끌어야 자가 점프를 하는 시스템을 만들어 넣었습니다
  니로카페에 보니 2018도 한번 방전이 일어나서 이 시스템으로 시동을 걸었다고 합니다

7 블랙박스
  방전의 하나의 원인이기도 했던 블랙박스, 니로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밧데리가 용량이 작습니다
  그래서 블랙박스를 24시가 돌릴 경우 다른차에 비해서 방전이 엄청 빨라집니다 
  그래서 블랙박스를 24시간 돌리는 분들은 블랙박스용 보조 배터리를 따로 장착해서 돌리고 있으며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행 중에만 블랙박스가 작동이 되게끔 해서 다닙니다  

8 연비 28찍기
  이거 어려운거 아닙니다 니로는 아이오닉과 다르게 출발할때 속도가 아마 10정도 인것 같은데
  요거 넘어가면 무조건 엔진이 개입합니다 하이브리드 타는 사람들이 시스템 상으로는 아이오닉이
  더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비행기던 자동차던 출발할때 에너지 소모가 가장 심한데 아이오닉은
  전기로 출발하고 니로는 엔진으로 출발하고 니로는 suv라 이렇게 설정을 했나 봅니다
  그럼 니로는 어디서 연비를 올리느냐 최대한 속도가 안정이 되면 전기로 많은 주행을 하면 됩니다
  주행 중에 엔진이 작동을 할 경우 가속페달에서 발을 땝니다 동력 모드가 충전으로 바뀔경우
  가속페달을 서서히 밟아주면 전기로 주행이 바뀝니다 문제는 살짝만 언덕이 있어도 엔진이 개입하게 
  됩니다 이 경우도 위의 방법으로 타면 연비 쉽게 28 찍습니다 엔진 가동을 최대한 줄이는 거죠
  그런데 이렇게 신경쓰면서 타면 이건 이거데로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저 같은 경우 초반에 아 이정도는 찍을 수 있군 하고는 그냥 운전합니다 출퇴근 아무렇게나
  운전해도 20은 나오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운전하면 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타는 분들이 출퇴근5일,한번씩 장거리일 경우는 니로를 추천많이 합니다
그런데 장거리를 많이 다니는 분들은 디젤 사라고 합니다 디젤이 가솔린에 비해 아직까진 연료비가 싸고
연비도 예전에 비해 많이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 같은 디젤을 싫어 하는 사람은 니로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아마 댓글이 니로 타보지도 않은 넘이 글 쓴다고 악플이 달릴텐데 자동차 살때 참고 하라고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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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거북이 17-07-09 07:08
 
연비는 다른데서도 봤는데 시내주행도 운전자 성향과 도로사정에 따라 많이 차이 나는거 같더군요 . 많이 나오는사람은 많이 나오고 적게나오는 사람은 적게 나오고.....

디젤은 좀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경유값 인상 확정인거 같은데 . 가솔린값 동일하게 된다던데 더이상 디젤 메리트는 없을거 같네요 .
     
동동주 17-07-09 11:03
 
맞습니다 개인의 운전 성향에 따라서도 시내 주행보다 고속도로 주행이 더 잘나온다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밑에 댓글 쓴 분 처럼 하이브리드가 고속주행에 특화된 차라는 잘 못된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쓰긴 했습니다 허나 엄밀히 이야기해서 시내 주행이 좀더
많은 연비를 올릴 수 있는 여지가 고속도로에 비해 많은건 사실이고 또한 그렇기도 합니다
디젤 같은 경우는 이번 문제인 정부가 인상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디젤 가격이 오를 경우 우리가 먹고 마시는 모든 물가가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반대를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푸른거북이 17-07-09 15:05
 
미안하지만 저는 어느쪽이 되었든 정치인은 안믿어서요. ;
JJUN 17-07-09 12:13
 
에휴....그냥 노답이네......
당신이 진짜 니로 오너라면 끽해야 2주 탄거일텐데...
잘못된 지식이 대다수인걸 아직도 맞다고 주구장창 이렇게 길게도 글 써놨네....


You win.
     
푸른거북이 17-07-09 15:03
 
좀 적당히 하시죠. 다른글도 다 봤는데 차에대해 전문 리뷰어도 가끔가다가 서로 다른이야기 할때도
 있고 사람마다 느낌이 다 다들수도 있지 따라다니면서 그러시네 차 고르는 사람도 어차피 전문 리뷰이건 일반리뷰 이건 한사람만의 리뷰 안봐요. 여러사람의  리뷰 보고 동호회 들어가서 확인하고  시승까직 한뒤 종합해서 결정하지 . 저분은 저분 나름데로 자신의 느낌을 적어논것이구만 따라다니면서 뭔짓하는건가요 ?
          
JJUN 17-07-09 15:55
 
자기 느낌이 이렇다라고 글썼으면 댓글도 안달았죠
근데 정말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자기가 맞다고 우기니 이런일이 발생하죠.
이 글 말고(이 글 역시 마찬가지) 원래 본글 뭐라고 썼는지 하나하나 잘 봐보세요.
전부 추측성 아니면 인터넷 카더라, 아니면 자기가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 등등
종합해서 이럴거다라며 말도 안되는 디젤/하이브리드 연비드립해가며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한계성으로 인해 도심에서 오히려 일반차량들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고 고속도로에서 관성주행으로(일반차량도 해당되겠지만 하이브리드는 ev모드로 인해서 더욱더) 연비가 절약되는건 차에 대한 아주 조그만 지식만 있어도 알법한 일인데
이 글에서조차 하이브리드는 도심특화라고 우기고 있으니
어이가 없을뿐
그만하라고요?
이런 잘못된 글 올려놓고 자기가 맞다고 우기는 사람한테 먼저 하시길
               
동동주 17-07-09 16:46
 
히이브리드가 고속 특화라고 이야기 하는 분은 당신이 첨입니다
어느 전문가가 그리고 하이브리드를 타는 어느 분들이 하이브리드는
고속 특화라고 하던가요???
쭌님의 말도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우리나라에 하이브리드가
본격적으로 나온게 얼마 되지도 않았고 이제 2세대 정도이니까요
그런데 하이브리드가 고속 특화라는 말은 니로 카페를 통털어.
모든 리뷰어를 통털어 처음 듣는 말입니다
               
동동주 17-07-09 16:49
 
고속도로에서 연비 28찍는다고 하는데 대단하단 생각은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기까지 엄청나게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전 그렇게 까지 신경을 쓰긴 싫고 그냥타도 20 나온다면 그냥탑니다
고속도로에서 조차 연비 생각하며 28을 찍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본이이 그렇게 나온다면 고속도로에서 이렇게 타면 연비 이렇게
찍을 수 있다고 알려주면 되는 부분이죠 알려 주지는 않고 본인과 생각이 다르다고
이렇게 사람을 비하하면 되겠습니까
                    
JJUN 17-07-09 17:46
 
미국차라 좋은게 아니라 미국차 자체가 솔직히 달리는 거 하나는
모두가 알아준다고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 하고
트랙스도 주행성능은 지금 나온 소형 suv 중에서 제일 좋다고 합디다
그러니 내가 모르니 전문가의 말을 인용한 것임
 큐엠 3 디젤은 연비 좋다고 알려져 있음 내가 없는 말 지어냄????
차라리 가성비의 니로라니 이게 더 웃긴거지 그런 가성비로 따지면
카렌스가 갑이지 않음??? 2.0인데


--------------------------------------------------
님이 시작했는데 똥싼놈이 방구 낀놈한테 성내는것 같다는 생각은 안듬?
그리고 바로 밑에 다시 댓글다신게

니로로 장거리 한번 뛰어보긴했은 차량 성능 알아본다고 언덕이 많은 곳으로
장거리를 뛴다고 큐엠 3 디젤 하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연비 비교하면
엄청나게 많이 차이 나는 것도 아님
그리고 하이브리드 라고 하는데 격어 본 바로는 80까지는 가속 페달로 조정하면
밧데리로 갈수 있지만 90 넘어가면 엔진 작동함
고속도로 같은 경우는 이번에 한번 달려볼  생각인데 연비 17km 정도에서 18km정도 나오면 잘 나온거라고 대충 예상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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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말도 안되는 소리를 내 댓글에 싸질러 놓으니 내가 이러지 괜히 이러겠음????
                    
JJUN 17-07-09 17:48
 
참 이 글에서는

도시주행연비, 고속도로주행연비
  이건 전문가들도 하이브리드를 타고 다니는 분들도 다 알고 있는 사실인데
  결코 고속도로 연비가 도시연비 보다 좋게 나올 수가 없습니다 딱 한가지 상황을 제외하고 말이죠
  그것이 어떤 상황이냐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길경우 연비가 도시보다 좋게 나올 수는 있겠죠
  하지만 일반적이 상황이라면 도시연비가 더 좋게 나옵니다
  밑에 댓글에도 적었지만 예전에 50의 속도에도 풀리던 모터주행이 2세대 하이브리드라고 불리는
  니로는 경험상 80까지 모터로 주행이 가능하며 내리막이 살짝 있는 구간에서는 90까지 모터를
  주 동력원으로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00 이상의 고속주행이 많은 고속도로는 엔진이 주 동력원, 모터가 보조 동력원으로 시스템이 
  돌아갑니다 당연한것이 엔진이 마력이 100 이지만 모터는 그에 훨씬 못미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엔진이 작동을 하면 반드시 충전이 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약 80%까지 충전이 되면 방전을
  하게 되는데 엔진이 조금 힘이 들어간다 싶을 때 모터가 보조 동력으로 작동하면서 엔진을 도와주고
  이런 식으로 연비가 향상이 됩니다
  고속도로에서 연비 18 이정도만 나와도 디젤과 견주어 대단한 거죠
  즉 도시에서는 모터도 주 동력원으로서 모터가 작동하면 엔진이 작동을 안하지만
  고속도로는 엔진이 주 동력원이고 모터가 보조 동력원이기 때문에 엔진이 상시 작동한다는 겁니다
  뭐가 연비가 더 좋을지는 대충 감이 올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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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음?????
도밍구 17-07-09 19:56
 
-니로 일상 주행 -

https://www.youtube.com/watch?v=DTBcSSnlMb8

https://www.youtube.com/watch?v=Id6lCh7AS24

- 니로 유럽 광고 -
https://www.youtube.com/watch?v=2IwqqAI8Iy4

- 니로 여유로운 주행 -
https://www.youtube.com/watch?v=ndwWMH7_3Ww

- 니로 외관, 인테리어  -
https://www.youtube.com/watch?v=wj_eqNsmkYo

[http://www.kia.com/eu/-/media/files-from-kme/pip/carousels/pip/niro/de_atm1_stage1_1920x1080.jpg]

- 시승기 -
https://www.youtube.com/watch?v=olE-NKd87-o

- 10 Best NEW Plug-in Hybrid Cars Worth Buying in 2018 -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1등을 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TG-UXmz0hYM

- 니로 터키 -
https://www.youtube.com/watch?v=U1jO4KcoAA4
유럽에서 특히 그 경향이 두드러 지지만 고마력, 고성능만 추구하고 사용자 감성과 경험의 흐름을 탐지하지 못하면 닭 쫒던 개 지붕쳐다 보는 격이 될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계절, 도로환경, 주행 시간, 주행 거리, 운행 속력 등 많은 요소에 의해 특성이 결정되는 재미있고 편안한 차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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