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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3-03 11:04
[자동차] 디젤차 시대가 일찍이 막 내리나?
 글쓴이 : 1lastcry
조회 : 4,907  

http://m.mk.co.kr/news/headline/2018/141987

EU중에서 유일하게 매년 큰 무역흑자를 기록하는 기술강국 독일이 이렇게 나오니까 무시할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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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두 18-03-03 21:32
 
디젤이 아니라 내연기관의 최후가 오는거죠.
가솔린 직분사가 더 문제에요. 미세먼지를 더 많이 배출 중
엑스일 18-03-05 22:44
 
그럼 기차,선박,비행기,트럭,건설장비등도 모두 셧다운인가?
자동차에 국한 시킨다 해도 독일만 안쓴다는거지 아프리카나 중국이나 인도는
여전히 잘만 쓸거 같은데
nux03 18-03-06 08:39
 
디젤의 경우 가장 중요한 부품이 연료분사 시스템인데, 기계식과 직분사식(커먼레일)이 있는데, 국내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기계식은 2020년 쯤 생산중단, 사양산업이라 관련 국내회사는 현재 파산신청 중입니다.

직분사식의 경우 유로 5 기준 이하는 규제받는다고 봐야하고 유로 6는 시기를 정하기 나름이라고 봐야.
bbak 18-03-07 21:24
 
강화되는 규제덕에 더 비싼 정화장치를 달아야 하고 매번 차값이 백씩 올라가면 결국 유류값이나 연비에 의한 이득이 없어지기 때문에 저렇게 금지 안시켜도 자연스럽게 없어집니다. 저런건 미래의 디젤차를 죽이는것 보다 실질적인 미세먼지 오염원인 과거의 디젤을 죽이려는 의도가 더 큽니다. 당장 대부분의 디젤 규제는 유로6는 예외로 되어 있죠.
유로6보다 강화되는 기준을 충족시킬 미래의 디젤은 강제로 죽이기가 힘들수 밖에 없습니다. 시판중인 다른 유종의 차량과 비교시 높은 비용을 감수해서라도 기준을 충족시켜 버리면 막을 방도가 없어지는 거죠. 그래서 아얘 내연기관 차량을 규제하는 방안으로 대부능 다음 규제를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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