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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2-03 18:52
[자동차] 전기차가 추위에 취약한가보네요....
 글쓴이 : samanto..
조회 : 5,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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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다래 19-02-03 19:25
   
일반차도 겨울철되면 배터리문제가 많아지니..
Deft 19-02-03 20:52
   
배터리가 원래 그래요 하이브리드 차도 봄가을에 연비 잘나오고
겨울엔 그냥 기름차 보다 안나와요 , 여름엔 에어컨 떄문에 줄고
     
FRS1 19-02-06 00:01
   
잘 몰라서 여쭙는데,  베터리가 문제생겨서 기름으로 간다고 해도 엔진 사이즈나 출력이 동일하다 가정했을때 동일한 연비가 아니라 왜 기름차보다 연비가 안나오니여?
          
매튜벨라미 19-02-06 03:29
   
무시하세요 말이 안됩니다 ㅋㅋ 겨울에 하이브리드가 기름차보다 연비가 안나오면 누가 미쳤다고 돈 더주고 하이브리드 사요 ㅋㅋ
     
떡꿍 19-02-07 12:13
   
하이브리드라 겨울에 연비가 안나오는건 맞지만 기름차보다는 잘나오죠

제 차가 니로입니다. 공인연비는 19인데
겨울에 연비가 많이 안나와도  18~21 찍습니다.
여름에는 26~28 찍구요.
     
주니해피 19-02-16 11:13
   
전형적으로 하이브리드 타보지도않고 나불대는 스타일 ㅋㅋㅋ
내차 하이브리든데 겨울에도 복합연비 16이상은 나옴ㅋㅋㅋ
특별히 연비운전같은거 안함
     
아현동질롯 19-02-17 03:44
   
-.-; 니로 겨울에 연비 아무리 안나와도 21킬로 이상은 기본
탱글곰 19-02-04 11:18
   
테슬라 차는 기계라기 보다는 전자제품임~영하50도면 베터리리뿐 아니라 다른것도 정상 작동 않됄거임
우리나라 추위에서도 전기차쓰는분들 겨울에 히터틀면 주행거리가 반토막남...
그리고 전자,전기 부품도 일반용,산업용,군사용이 따로있음.  일반 전자 부품이 (-30~100도) 내구한도 이상에 온도에서 정상적으로 쓰기 힘들거임.. 저추위면 군사용전자 부품(보통 -50이상~ 150도 이상) 쓴거 아니면 힘들죠..
담배맛사탕 19-02-04 11:27
   
모든 베터리 특성이죠.
진실게임 19-02-04 18:06
   
베터리는 화학작용으로 전기를 뽑으니까, 그 화학 작용을 저온이 방해하면 거의 대책이 없죠.
drizzt0531 19-02-05 01:50
   
버몬트입니다.  여기 폭설이 내려 충전된 아이폰 주머니에 넣고 눈 치우러 나갔다라 들어와 보니 아이폰도 그렇고 애플 워치도 둘다 완정 방전상태였습니다.  이곳 버몬트나 중북부 지방은 전기차 타고다니기에는 별로인듯요.
TTTTTTT 19-02-05 12:28
   
테슬라는 10년전 파나소닉과 체결한 독점납품계약(파나소닉 배터리 독점납품을 댓가로 당시로 최저가 배터리 가격과 지분투자확보) 때문에 파나소닉의 구식 노트북 배터리만 씁니다. 파나소닉은 독점판매처를 확보했으니 배터리 케미스트리 개량에 별로 신경쓰지도 않고요. 테슬라의 전력저장장치(ESS)의 경우 이 계약이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산 배터리를 쓰지만, 테슬라 자동차는 독점계약때문에 코가 꿰인거지요.

그래서 유럽과 미국 자동차 업체, 심지어는 중국차 업체도 거들떠 보지 않는 파나소닉 배터리를 테슬라만 죽어라 씁니다. 그래서 불이나도, 겨울에 급격히 방전되도 그냥 파나소닉입니다.
사이공 19-02-05 16:04
   
디젤차도 추위에 취약하죠
작년에 많은 화물차도 추위에 멈추는 바람에 난리도 아니었죠
경유도 영하 20도정도 되면 연료가 얼어 막히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wohehehe 19-02-06 19:27
   
디젤은 시동이 잘 안걸리는거고 저건 디젤로 치면 연료 반이 날아간 셈이라서요.. 전기차 겨울에 배터리성능이 절반까지 날아간다더군요.
쿠비즈 19-02-05 17:24
   
저기가 미국이어서 전기차만 문제가되지 만약 한국에 저런 혹한이 왔으면 디젤차들 전부 운행 중단될겁니다. 혹한기용으로 각종 첨가제를 넣은 혹한기 경유(그런 첨가제 탓에 시동성, 출력, 배기가스, 엔진 수명 전부 엉망이 됩니다.)를 사용하면 영하 30도 정도까지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저 기사에 나오는 영하 40도를 오르내리는 극한 혹한에는 이마져도 사용 못하죠. 전기차는 운행가능거리가 줄어드는 정도로 끝나지만 디젤은 아예 시동도 못걸죠.(LPG는 그 훨씬 이전에 사용불가)
     
쿠비즈 19-02-05 17:33
   
그리고 기사속의 영하 48도까지 떨어지면 휘발유도 마찬가지로 심각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아무튼 모든 차량이 다 겪는 극한의 혹한하에서의 운행문제에 우리나라 재벌들을 대변하는 한경이 굳이 전기차를 콕찝어 이런 기사쓰는 이유가 다있죠.
          
자비스05 19-02-08 21:29
   
기사 잘못됨 영하48도가 아니라 체감온도가 영하 48도임.
실제온도는 영하 25도.
               
일곱난장이 19-02-10 02:19
   
우리나라에 동절기용으로 공급되는게 영하 17.5도 입니다...
영하 18도쯤될때 밖에 세워두면 얼어서 경유차 시동 안걸립니다...  미국,캐나다 와따가따 하는 트럭들이 저런문제 때문에 가다가 시동꺼지면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라서 운행중에 첨가제 관리 꼭 해줌니다..  우리나라도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는 하도 얼어서 30도짜리 쓴다는 소리도 있기는 하더라구요...
매튜벨라미 19-02-06 03:30
   
지금 미국 상태를 모르시나본데 테슬라가 아니고 군용차량이어도 난리가 날 판이에요 기온이 말이 안되는 상황임.
썬코뉴어 19-02-07 15:13
   
배터리 자체가 낮은기온에서 효율이 떻어지니까...
날아라포메 19-02-12 07:15
   
일반차에 있는 배터리도 겨울 되면 골골하는데 하물며 전기차니 당연.
네오구리 19-02-14 04:20
   
우리나라 전기차의 경우 겨울 용으로 옵션에 배터리용 히팅 시스템 달 수 있습니다. 이러면 겨울에도 문제 없이 작동 가능 하다고 하더군요.
sloth 19-02-18 11:22
   
어느 배터리건 추우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화합반응이 낮은 온도에서 잘 안일어가기 땜에요. 그래서 테슬라는 배터리를 미리 덥히거나 가면서 덥히는데 전기를 쓰기땜에 더 효율이 떨어지죠. 여름엔 화학반응이 너무 많이 나서 나둬도 자연 방전 되죠. 그래소 기름보다 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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