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와의 인터뷰에서 유일하게 건질건 현대가 수소차와 관련한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뿐.
나도 예전부터 생각하던겁니다. 현대가 전기차나 수소차와 관련한 완전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거나 아예 극단적으로 분사를 시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새술은 새부대에 담아야한다고 신기술사업에 굳이 기존 브랜드달고 갈 필요는없습니다
공장도 없고 생산된 차량도 없는데 무슨 상용트럭 인프라가 있겠어요
얘네 2014년에 창업한 회사던데 현대차가 수소기술개발 시작한게 98년이고
수소전기차를 처음 양산한게 2013년임.
기술력도 생산기반도 북미 인프라도 현대가 이미 업계 탑인데 니콜라한테
기술 전수해 줄 일 있어요? 그리고 얘네 기술 발표만 하고 공개된게 하나도 없어요
니콜라는 애플을 벤치마킹하는 거에요.
우리는 설계와 미 전역 수소충전 사업권이 있으니 현대 니네가 폭스콘이 되어라.
그럼 직접고용 안해도 되고, 차량은 외주. 공장짓고 막대한 자금 투자해서 문제되느니
지들은 애플 처럼 하겠다 하는건데 세계적 완성차 기업인 현대가 폭스콘이 되고 싶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