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밟지 않고 코나 최고속도인 150km 가속이 되려면 사고 지역의 내리막 경사만으로는 어렵고
브레이크가 들지 않는 것을 넘어서 비정상적인 급발진 또는 풀악셀을 밟았어야 사고 직전 속도가 150km 나올 수 있지 않나 하는 분석이 나왔네요. 경사가 없는 완만한 지역에서도 더 가속이 되고 있고.
EDR 기록은 사고 직전 5초 사이에 엑셀을 밟은 기록은 있고 브레이크는 밟은 기록은 없다고 하고.
코나 화재 사건은 제조사 책임이 맞지만 요번 사건은 워낙 중대한 문제라 EDR 기록이 누락될 수 있는지, 급발진 사고인지 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