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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6-13 07:25
흔한 외국산 차세대 게임 그래픽.mp4 (Feat.좃비엉신같은 한국 게임산업)
 글쓴이 : 야놉스
조회 : 2,663  

어끄제 차세대 콘솔 ps5 발표와 함께 여러 외국 게임 엔진 제작사들이 만든 그래픽 시연 영상 유튜브에 나돌고있는 현 상황. 외국 게임산업이 만들어낸 게임들 보면 영화를 보는건지 게임을 하고있는건지 햇갈릴 정도인데, 한편의 예술 작품을 느끼는것같은 기분이 들정도니, 국내 온라인게임 산업에 말도안되는 비현실적인 과금형태와는 말도안되게 외국산 게임은 가격까지 합리적이니, 국내 게임산업 망하는건 시간문제로세~ 개 비엉신같은 대한민국 게임산업 이끌고있는 토종 쓰레기 게임 회사들 아직도 정신못차린 호구게이머들이  충성스럽게 캐쉬템 구매해주니, 향후 외국 공룡기업에 한국 게임산업 죄다 처 먹힐 날만 남았지만 이 회사들은그져 양산형 모바일 게임팩 주변 업계에서 개발기간 압당기려 통으로 게임 엔진소스 사서 그래픽만 스킨 입혀 출시한후에 개발비 100억정도 투자했다치면 캐쉬템으로 단 몇일만에 개발비 쉽게 벌정도로 게임 작품성은 외국에 절때 못팔 개쓰레기 게임, 한국에서만 한국 유저들이 먹여 살려주시니~ 한국 게임산업은 날로 경쟁력은 잃어만 가고 있으니... 어서 빨리 외국 거대 게임 공룡 회사들에게 우리나라 쓰레기산업 이끌고 가고있는 대표 3N(넥X,NX소프트,넷X블) 잡아먹혀서 퀄리티있는 게임좀 즐겨보고싶구려~  저 3N사중에서도 제일 비엉신같은 회사가 Nx소프트죠. 2000년대 초때만해도 한국 온라인게임 회사들 나름 정직하게 게임 개발해서 적당한 가격으로 유저들에게 돈벌먹을때까지는 좋았는데, 넥x에서 부분유료화를 시작으로  한국사회특유에 경쟁사회에 길들여진 한국 유저들에게 한국게임들은 '공정함'은없고  현금만주면 아이템을질러서 강해지고 그 강함이 곧, 게임에서 승패와 모든 권력을 가질수있는  습성을 이용해서 게임에서 '정정당당'이라는 말이 없어진지 벌써 15년이 흘렀고, 결국 한국 게임들은 국내 좁디좁은 시장에서만 안주하다 결국 그 비좁은 나라안에서 돈을 왕창 뽑아처먹으려다가 이제는 게임산업이 아닌, 강원랜드,마카오 카지노보다도 지독한 도박장으로 변모 해버렸으니... 그 n씨이발소프트 회사가 2000년 초부터 수조원을 리니지로 돈을 그렇게 많이 벌었는데 그 번 돈으로 글로벌에서 경쟁력있는 게임을 만들어 한국으로 외국자본을 가져올 게임 개발에 써야할 1조이상을 게임회사 대표이사란 인간쓰레기가  지가 야구 좋아한다고, 그 개발에 소중하게 써야할 소중한 돈으로 nc다이노스 구단이나 처만들고 자빠졌고 대단한 회사죠. 게임회사가 게임으로 돈을 벌생각안하고, 지 은퇴할때 후손 대대로 물려줄 구단이나 만들고 안잤고.. 하루빨리 한국 게임회사들 외국에 먹혔으면 소원이 없겠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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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TTTTTT 20-06-13 07:28
   
저거 일본기술 아니에요.
     
바다고래 20-06-13 07:57
   
중국으로 가
Propaganda 20-06-13 07:29
   
3N 게임중 피파는 가끔씩 하지만 그외 게임은 처다도 안봅니다
현질할돈으로 차라리 스팀게임 구매하죠
밧데리 20-06-13 07:33
   
당연하지만, 저런 그래픽은 오픈 월드 아닐겁니다.... 겜좀 하시는 분은 그게 뭔뜻인지 알음..
     
없덩 20-06-13 07:36
   
5:54초 보니까 지금당장은 아니더라도 곧 오픈월드에서도 돌아갈것같은 느낌이네요
요굴렛 20-06-13 07:41
   
언리얼 엔진...

우리나라 검은사막도 언리얼 엔진이라 그래픽 효과가 좋죠..

차세대 엔진 홍보에 뭘 그리 열을 내시는지;;

무엇보다 저런 엔진 만드는건 웬만한 회사 아니면 못하게 되었죠..

게임 회사의 기술력은 저런 엔진을 바탕으로  온라인 오픈 월드까지 만드는 기술력이 있습니다만, 그 기술을 과금에 유도 하고 있죠.. 검은사막은 과금 방식에서 탈피 하려나 했는데 너무 많은 비슷비슷한 퀘스트들로 유저 이탈을 만들고 있슴...
     
본자아 20-06-13 07:47
   
검은사막은 펄어비스 자체 엔진인뎁슈
          
요굴렛 20-06-13 07:51
   
윽 그랬나요? 얼핏 잘못 알고 있었나 보네요.

아 생각해보니..펄어비스 차세대 엔진 시연 영상까지 보고도 .. 언리얼로 생각하고 있었네요.. ㅠ.ㅠ
               
본자아 20-06-13 08:05
   
배그 만든 브랜단 그린이 그랬어유
게임엔진 만드는거 어려운거 아니다 만들면 된다
그리고 자체에서 만든게 훨씬 안정적이고 좋다

다만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돈과 인력이 들어야 되고
그 엔진을 게임 하나에만 써야 된다면 낭비라서 안 할뿐이다

그러나 다음게임 부터는 자체 엔진으로 가려고 한다
(언리얼엔진 만든 세끼들 더러워서 안쓴다 쉬레기들)
포트나이트 잘 해쳐 먹어라 텟텟텟

이랫자뉴
                    
요굴렛 20-06-13 09:57
   
지금 기술력으로 본다면 펄어비스가 최고 인듯 싶습니다. 게임성은 뭐... 그나마 국내 온라인 중에선 나은 정도 .
Kard 20-06-13 07:46
   
아무리 한국 게임회사들이 밉다쳐도

끽해야 멀티 정도 되는 콘솔게임과 온라인전용 게임만드는 회사의 게임들을 비교한다고?
본자아 20-06-13 07:56
   
온라인 게임과 콘솔게임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시나 본데유

온라인 게임은 상대캐릭터와 각 엔피시 몬스터 등의 위치를 중앙서버와 통신을 하면서 정확하게 좌표를
연결 해주어야 되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구현 정보를 온라인에 맞게 가볍게 하지 않으면
상대의 위치를 알수가 없게 되어유.  엔피시나 몬스터들도 마찬가지구

그래서 온라인 게임은 콘솔게임과 프로그램 자체가 달라유
우리나라는 초창기부터 온라인게임에만 특화해서 발전 했기 때문에 지금 콘솔게임을 만들려면
십년이상 게임을 다 뜯어 고치고 연구를 해야 되유
근데 지금까지 연구하고 만들어 놓은 온라인 게임 플랫폼이 있는데 이걸로 하지 왜 콘솔게임을 만들겠슈
다른 나라보다 훨씬 잘 만드는데 온라인은...

그래서 온라인게임과 콘솔게임은 그래픽 구현하는 자체가 달라서 저렇게 고데이터로 주고 받기 하려면
집에 슈퍼컴터 한대씩은 있어야 가능하쥬
     
시즈 20-06-13 08:03
   
지나가다가 좀 이상해서요

콘솔은 pc와 같은 카테고리아닌가요

콘솔vs온라인? 콘솔도 거의 대부분이 온라인게임입니다

온라인이라는 표현도 좀 거시기한데

온라인은 너무포괄적이라 싱글-멀티로 비유해야 맞는거같고

장르로 말해야한다면 mmo-를 말씀하시는거 같은데

구현하는 그래픽은 개인의 컴사양(또는 콘솔사양)에 따라 다르죠

에초에 클라이언트에서 구동되지 서버에서 구동되는게 아니니까 고사양그래픽을 데이터로 주고 받는건 아닌거 같아요

매칭은 좌표로 말씀하셨으니 좌표로 설명하자면 범위의 문제보다 회선의 문제가 더커요
          
본자아 20-06-13 08:07
   
mmorpg랑 rpg 게임 이러면 너무 어렵자뉴
그래서 쉽게 온라인게임은 pc용, 콘솔은 혼자 하는 뭐 이런식으로 쓴거임
요즘은 구분이 전혀 없어졌지만...
호에에 20-06-13 08:06
   
콘솔도 말이 콘솔이지 모바일/온라인 게임이 이미 점점 대세가 되어가고 있고 콘솔도 그에 맞춰 이미 온라인 차용했기 때문에 부분 온라인 게임임 ㅇㅅㅇ
그리고 해외 게임들도 과금 문제는 심각한 수준 ㅇㅅㅇ.. 엔씨가 워낙 ㄸㄹㅇ라 그렇지 ㅇㅅㅇ
그리고 그래픽이 높아지면 오는 단점이 업데이트가 느림. 온라인 게임에 업뎃이 느리면 망하쥬 ㅇㅅㅇ.. 그리고 그래픽은 알다시피 백날 좋아도 처음에만 우와 하고 다음엔 별 신경 쓰지 않음. 또 온라인 게임은 복수의 데이터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높이는 데도 한계가 있음. 그래서 무대당 제한인원, 채널을 조정하거나 그래픽 정보량 자체를 낮춤 ㅇㅅㅇ

     
본자아 20-06-13 08:16
   
gta 5 만드는데 거의 1조가 들어갔는데 물론 많이 벌었지만
엔시는 만들어 놓은 게임을 살살 뜯어 고쳐서 한 200억에서 500억 들이면
1년에 5천억에서 1조씩 버는데 뭐가 더 이익이 겠슈

소비자들이 안 사주면 다른거 만드는데
엔시 게임은 다 알다시피 돈하고 관련 된거자뉴
게임 하는 하드코어 유저들이 다 아이템 장사와 캐릭 장사 그리고 주식 장사로
엄첨 돈을 벌어서 만들면 알아서 투자하고 써주니
엔시야 안 할수가 없는거쥬
수호랑 20-06-13 08:12
   
우리나라도 게임 그래픽 수준은 매우 높아요
특히 온라인 게임에서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함
애초에 싱글 플레이 위주인 콘솔이랑 멀티 위주인 온라인게임은 그래픽 수준이 비슷할수가 없음
온라인게임을 콘솔 수준으로 그래픽을 구현했다가는 컴퓨터 사양도 엄청난 고가여야 하겠지만 허구한날 서버가 터지는 일도 발생할 거에요
따라서 우리나라 게임의 문제점은 그래픽에 있다기 보다는 방향성에 있죠

콘솔게임도 DLC같은 추가 과금요소가 있기는 하지만 기껏해야 확장팩 구매하는 수준인 대부분인 반면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모바일포함)들은 대부분 게임의 방향성이 과금에만 촛점이 맞춰진 게임을 만들다보니 게임을 얼마나 재미있게 만들겠다는 생각보다는 어떻게해야 유저들이 과금을 하게 만들까에만 촛점이 맞춰져 있다보니 게임성 자체가 사행성으로 흐를수 밖에 없는 거죠

그래서 돈을 많이 벌어도 게임 자체는 쓰레기인 게임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는 거

반면 대부분의 게임이 한번 패키지를 구매하면 그걸로 추가 과금요소가 없거나 있어도 매우 적은 콘솔게임들은 굳이 게임내에 사행성 요소를 집어넣기 위해 고민을 할 필요가 없죠
그래서 게임을 만드는 방향성이 게임 자체의 재미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는 거

그러니 게임 자체의 재미를 위해 만든 게임과 게임내에서 돈을 쓰게 하기 위해 만든 게임
어떤 게임들이 재미가 있겠어요
당연히 전자가 더 재미있을수 밖에 없죠
후자의 경우는 사실상 우리가 도박에 매달리는 것과 같은 이유로 매달리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라는 거
그래서 이런 게임들에게는 사행성 게임이라는 단어가 붙는 거고 대부분의 한국 온라인(모바일)게임들이 바로 이런 사행성 게임을 방향성으로 두고있다는 것이 한국 게임의 가장큰 문제죠

그리고 그 대표적 적폐들이 바로 한국 게임 시장의 3대 메이저 소위 3N이라는 불리는 넷슨, 엔씨, 넷마들 이런 회사들인 것임
이 세회사가 사실상 한국 게임시장의 지분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데 하나같이  사행성 게임들만  쏟아내고 있는데다 문제는 이들 회사만 그런 것이 아니라 나머지 한국 게임회사들도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이 문제죠

그러니 한국게임시장을 이들 3N 같은 회사들이 장악하고 있는 이상 한국 게임시장의 미래가 마냥 밝지만은 않은 것

그렇다고 오로지 회사만 욕할수도 없는게 이런 회사들의 사행성 게임을 구매해 주는 사람들 역시 결국 한국 유저들이니까요
     
본자아 20-06-13 08:28
   
그츄
기껏해야 몇 명에서 몇 십명 들어가 게임하는 콘솔게임이랑
기본 5천명에서 만명씩 들어가서 게임하는 온라인게임은 완전히 다른거쥬
하늘그늘 20-06-13 08:14
   
멀미난다
몇프레임짜리지
gorani 20-06-13 08:20
   
항상 아쉬운게 기획력과 아이디어가 좀 많이 부족하죠...
사이공 20-06-13 08:27
   
물론 게임회사도 문제이긴 하지만
게임산업을 유해산업으로 지정해놓아 많은 인력들이 중국으로 빠져나가고 게임산업을 망친 주범이기도 하죠.
로또당첨큐 20-06-13 09:34
   
본문 글중에 공감가는 게
진짜 우리나라 게임사는 도박장이나 마찬가지라는 글이네요
꿈그리기 20-06-13 09:58
   
현재 나와있는 언리얼엔진 4가 아니라 새로 만들고 있는 언리얼엔진 5의 데모영상이네요. 어차피 국내업체들도 이 엔진 나오면 이걸로 개발하게 될 겁니다.
제네님 20-06-13 11:32
   
좋은 소개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