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저격글 아닙니다.
다만 너무 모르시는것 같아 적어봅니다.
게임은 많은 고용뿐만 아니라 큰 매출을 가진 산업분야 입니다. 특히 문화전파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잘모르시는것 같아 적어봅니다.
1.문화 전파
많은 분들이 삼국지를 해보셨을 겁니다.
저는 그닥 중국 문화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 저도 조조, 장비, 관우를 잘 알고 있습니다. 왜겠습니까 다 삼국지 게임 덕분입니다.
중국인이 아니고서야 어느나라 사람이 중국 장군 이름따위 외우겠습니까?
또한 어떤 분들은 대항해시대(무역게임)라는 게임을 통해 나라 수도 이름과 위치를 외웠다고 하는분들도 많습니다. 이 처럼 게임을 통한 문화 전파력은 엄청납니다.
2.간접 문화 전파
어떤 분이 롤을 설명하더군요 롤을 통해 문화를 알수 없다고 정말 그럴까요?
롤에는 오공이라는 캐릭이 나옵니다.
다들 잘 아시는 손오공입니다. 게임의 캐릭을 만들때 특정 나라의 문화나 설화를 배경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게 엄청 무서운겁니다.
예를 들어 카우보이를 모티브로 만든 영웅들이 많은데, 보통 이런 영웅들은 멋있게 나오기 때문에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 카우보이들은 어땠습니까 노예들을 학대하고 인디언들을 죽인 자들입니다.
이렇게 게임을 통해 미화시킬수도 있기 때문에 무서운겁니다.
직접적인 문화 전파는 없더라도 캐릭이 입고 있는 전통 옷, 그리고 캐릭들이 이용하는 전통 건물
이런 간접적인 영향도 실제로 큽니다.
3.대회 전파
혹시 kpop cover dance 세계대회를 아시나요?
한국은 각 나라에 kpop cover dance 대회를 열고 우승자에 한해 한국에 초대에 kpop cover dance 세계대회를 엽니다. 이게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업인게 이러한 대회를 여는게 해외 한국 대사관들입니다.
그리고 게임도 이러한 대회들이 많습니다.
게임대회를 개최하여 각 나라의 선수들을 초대하고 문화 관광을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초에 한국 연애활동 중인 기욤이라는 선수도 대회로 한국에 왔다가 한국에 눌러살고 있는 외국인입니다.
게임을 통한 문화 설명회
이 영상 한번 보세요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결론
게임을 통한 문화전파는 엄청납니다.
절대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한국도 이런 노력을 많이해서 세종대왕님과 이순신장군님 등을 세계에 잘 알려야 합니다.
그래야 중국이 나중에 한국이 월래는 중국땅이었다 드립을 못 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