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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20 12:14
문화적 파급력은 영화나 드라마가 더 커요..
 글쓴이 : 턀챔피언
조회 : 885  

애니나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은 파급력이 애니 게임이 더 크니 할수있지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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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타나 20-10-20 12:16
   
애초에 게임이나 애니가 원작인 영화나 드라마가 많은데 ㅋㅋㅋ
III복불복III 20-10-20 12:16
   
뭐가 더 크다 라는게 기준이 뭔지...수익??? 인구??
     
턀챔피언 20-10-20 12:17
   
매출?
          
III복불복III 20-10-20 12:23
   
매출은 넘사벽인데요??
               
턀챔피언 20-10-20 12:24
   
게임 한정?
                    
III복불복III 20-10-20 12:25
   
게임 시장은 170조원 정도
영화 시장은 한,미,중,일 1~4위까지 합산하면
247억달러 정도
     
rhyme 20-10-20 12:19
   
저변 아닐까요?
애니나 게임은 특정지역, 특정세대지만 영화나 드라마는 전세계와 전세대를 아우를 수 있죠.
          
III복불복III 20-10-20 12:22
   
세대를 나누기엔 게임 인구수가 워낙 많아요
게임 즐기는 인구수만 23억명이라고 나오는데요;;
               
턀챔피언 20-10-20 12:23
   
게임도 무슨 게임이냐에 따라 다르죠
                    
III복불복III 20-10-20 12:27
   
게임시장을 어떤 게임으로 나누나요??
                         
턀챔피언 20-10-20 12:28
   
그 게임에 그 나라 문화나 스토리나 그런게 있는 게임이냐 아니냐에 다르겠죠
                         
III복불복III 20-10-20 12:31
   
모든 게임에 해당 나라 문화나 스토리를 넣는게 아닌것처럼
모든 영화나 드라마에 그 나라 고유 문화나 스토리 넣는것도 아니잖아요
                         
턀챔피언 20-10-20 12:40
   
직접적이냐 아니냐에 다르겠죠
호갱 20-10-20 12:18
   
컨텐츠 그 자체가 중요함
편향에 따른 매개체 평가에 본인만의 우열을 먹이는 무식한짓은 의미없음
     
턀챔피언 20-10-20 12:19
   
그런 사람들이 보여서...
          
호갱 20-10-20 12:21
   
'드라마가 더커요'
이것도 님만의 편향임
좋은 드라마가 영향력이 있고 좋은 애니나 게임이 영향력이 있는것이지
드라마가 우월성을 갖는건 아니라고 봄
               
턀챔피언 20-10-20 12:22
   
시장성을 보면 전혀?
                    
호갱 20-10-20 12:25
   
그럼 문화적 파급력이 아니라
매출이나 이익을 말하셨어야죠
본인이 뭔소리하는지 모르는건가
                         
턀챔피언 20-10-20 12:27
   
왜 공격적이세요? ㅋㅋ
핫핫 20-10-20 12:19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만화는 응용하기 쉽고 (그리면 됨)
드라마 영화는 내용에 실물이 나올 수 있고...
합도리 20-10-20 12:20
   
전 애니 게임 만화가 훨씬 크다고 생각함.
왜? 어릴 때부터 접하기 때문임.
이때 생긴 편견, 호감은 평생 가고 쉽게 바뀌지도 않음.
성인 되서 접하는거와는 그 결이 다름.
     
턀챔피언 20-10-20 12:22
   
그건 케바케죠
          
합도리 20-10-20 12:23
   
케바케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괜히 있는게 아니죠.
어릴 때 받는 영향력은 성인이 되서 받는 영향력과는 비교도 안 되요.
               
턀챔피언 20-10-20 12:24
   
저도 일애니 보고 자랐는데?
                    
합도리 20-10-20 12:27
   
그래서요?
설마 일애니 봤다고 해서 일본을 사랑해야 한다 이런 논리는 아니죠?
무조건 호감을 가진다거나?
일애니를 봐도 그걸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케바케입니다.
반대로 일애니를 보고 혐오를 가질 수도 있죠.
제가 말하는건 그렇게 받아들인 정보와 편견이 성인일 때 받아들일 때에 비해 훨씬 강하다는 말입니다.
                         
턀챔피언 20-10-20 12:30
   
특히 우리세대 90년대생 들은 다 그럴텐데
일애니 즐긴다 하는 애들은 극히 적음
                         
합도리 20-10-20 12:34
   
거참 애니가 일애니 뿐인가요?
디즈니도 있고 뽀로로도 있고 둘리도 있고 많아요.
그리고 어릴 때는 좋든 싫든 그게 어느 나라거든 영화나 드라마 보단 애니, 게임, 만화를 접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접하는 과정에서 알게모르게 영향을 받는다는 말이예요.
그게 어릴 때 받는 영향이라 어느정도 나이 들어서 보는 영화, 드라마 보다 내면에 미치는 영향력의 크기가 더 크다는 말이고요.
왜 자꾸 일애니만 고집하시는지?
                         
턀챔피언 20-10-20 12:36
   
나 때는 국산 애니란게 없었어서
톰과제리나 스폰지밥을 유독 좋아하긴 했음
그거 지금도 좋아함
진빠 20-10-20 12:20
   
맞는 말이긴한데..

애니나 게임의 경우는 어릴때부터 첫사랑같은 영향력이라...

좀 신경은 쓰이삼.
쥐로군 20-10-20 12:22
   
그냥, 게임/예능&드라마 둘다 크다는게 정확한겁니다.

누가 더 크냐 비교하려면 전문가의 분석 동반되지않음 불가능합니다.
     
턀챔피언 20-10-20 12:26
   
맞는말인데
거기서 애니나 만화는 빼야하는데
동일선상에 놓는 사람들이 있음
          
합도리 20-10-20 12:35
   
아니 애니와 만화는 도대체 왜 그 선상에서 빠집니까?
둘 다 문화 사업인데?
               
턀챔피언 20-10-20 12:37
   
마이너중에 마이너거든요
특히 만화는
                    
합도리 20-10-20 12:42
   
허허허.
마이너의 기준은 도대체 뭡니까?
매출인가요?
아님 영향력인가요?
그게 매출이든 영향력이든 문화 사업 영역에 속하면 비교 대상에 놓고 크고 작음을 따져볼 문제이지 사이즈가 작으니 빼라니...
문화라는 것은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영향을 미치는건데 자기 생각에 마이너니 빼라는 말을...
도대체 이게 뭔지 -0-
계엄하자 20-10-20 12:28
   
GOTY VS 오스카
굿보이007 20-10-20 12:28
   
어느부분에 더 포커스를 두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가 이미지나 홍보 광고효과는 아무래도 영화나 드라마가 더 크다고생각이듬. 요샌 게임시네마틱?이라 경계도 모호해지긴핟
모니터회원 20-10-20 12:29
   
파생상품이나 확장성은 만화가 더 크고, 매출은 게임이 제일 큽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나 영화는 많지만
영화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만화는 거의 없죠. (만들어도 폭망 - 예를 들면 '장금이의 꿈')

만화나 게임은 그 캐릭터를 이용한 파생상품이 많죠.
음악도 캐릭터나 파생상품(이이돌 굿즈 등)이 많다고 할수 있겠지만
만화화 같은 가공이나 디자인 과정을 거쳐야 가능하고 그 종류가 한정돼 있죠.
마시마로5 20-10-20 12:30
   
영화나 드라마를 게임화한게 훨 많지. 많은 중년들도 하는 게임 강국인 우리나라도 문화적 파급력은 미흡. 몇십년뒤에도 영화 드라마보다? 글쎄올시다.
계엄하자 20-10-20 12:35
   
리니지 VS 기생충
     
합도리 20-10-20 12:52
   
비교 대상이 좀 잘못된거 같네요.
대표적인 한국 작품을 찾다보니 그러신거 같은데.
리지니는 한국에서만 흥행, 기생충은 전세계적 흥행.
한국 문화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영향을 측정하는거면 몰라도 각 장르별 영향력이라면 게임도 세계적 흥행을 한 작품을 들고 와야겠죠.
와우 vs 기생충
마리오 vs 기생충
스타 vs 기생충
이런 식으로.
          
계엄하자 20-10-20 13:29
   
okok
스타 vs 겨울왕국
원형 20-10-20 16:47
   
간단한게 게임한다고 한국음식 먹고 싶고 한국 놀러오고 싶고 한국에 대해서 호감이 생기나?

문화적 파생력과 제품이 벌어들이는 돈에 대해서 생각들이 잘못되어 있죠.

일본이라면 또 몰라. 일본은 게임에도 일본색을 강하게 집어 넣었으니까.

그런데 한국은 전혀 그렇지 못함.

그런데도 불구하고 한국이 게임을 많이 파니까 문화상품중에서 최고는 게임이다 이딴식.

한국 게임한다고 그게 한류에 도움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