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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1-21 08:58
6890만원 수소차 넥쏘, 2640만원에 산다
 글쓴이 : 별명11
조회 : 1,515  

https://m.news.naver.com/read.nhn?oid=008&aid=0004343546&sid1=101&mode=LSD

보조금 많이 주는건 좋은대.
충전하려면  ㅡㅡ

충전소나 만들어 놓고 팔아라. 염병.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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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명11 20-01-21 08:58
   
수호랑 20-01-21 09:02
   
충전소도 늘린다고 나와 있네요
40개 추가 되면 70개 수준이니 90개 수준인 일본이랑 비교해도 그렇게 적은 숫자는 아닐 듯
원래 수소 충전소 자체가 비용이나 안전 그리고 기술적인 문제 때문에 쉽게 만들수 있는 물건이 아니죠
지역사회의 반발도 크고요
축구게시판 20-01-21 09:06
   
충전소까지 가는데 시간이나 연료가 더 들겠네요.
     
별명11 20-01-21 09:08
   
그래서 하는 말

ㅋㅋ
강인 20-01-21 09:23
   
태양열 이용 하이브리드는 안되나
여름에 뜨거워진 철판 보면 아깝다는 생각
황악사 20-01-21 09:28
   
수소전지차든 배터리전지차든 기술발전을 장려하는건 좋은데
왜 4000만원이나 되는 보조금을 몇몇 개인에게만 지원을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공급이 부족해서 다들 못사고 있는데 왜 세금을 저렇게 까지 구매혜택을 받는 몇몇에게 지원하는지??
올해 예산중 수소차 보조금 3500억 전기차 보조금 8000억....1조 1천500억을 지원하는건데..

세금을 좀더 다수가 혜택 받을수 있게 조정하면 좋겠습니다.

넥쏘 지나다는는 거만 봐도 내가 낸 피같은 세금 생각이 나서 지껄여 봤습니다.
     
수호랑 20-01-21 10:08
   
그런데 지금 단계에서 수소차나 전기차를 몰고 다닌다는 거부터가 사실은 큰 핸디캡입니다
불편하고 귀찮은 점이 한두개가 아니죠

그래서 왠만한 사람들은 그냥 그 지원금 안받고 속편하게 가솔린차 타고 다니고 말죠
하지만 그런 핸디캡을 감수하고 전기차나 수소차를 타주는 사람이 있어야 기업들도 실사용 경험을 쌓으면서 수소차를 개발하고 인프라도 구축할수 있기 때문에 만약 우리가 이런 기술적, 인프라적 대비가 없는 상태에서  수소차나 전기차가 미래차의 패러다임이 되어 버리면 우린 그만큼 기술적으로 낙후될수 밖에 없는 거죠

지금의 동남아 국가들처럼 평생 선진국에서 만든 자동차나 기술을 도입해서 쓸수 밖에 없다는 거
바로 그런 꼴 안 당하려고 일종의 투자를 하는 거죠

그래서 개인에 한정해서 보면 수소차나 전기차를 사는 개인에게 지원금을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좀 더 시야를 넓어서 국가나 기술 패러다임 관점에서 보면 이는 지원금인 동시에 시험 승차비를 주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못한 기술과 인프라를 이용하는 불편을 감수하는 댓가인 샘이죠

다만 여기서 확실하게 걸고 넘어가야 할 것은 이런 지원이 남좋은일을 시키는 결과로 이어져서는 안된다는 거죠

일례로 중국전기차 기업들이 최근 한국에 많이 진출하고 있는데 다분히 한국정부의 전기차 지원금을 노리고 진출하는 겁니다
실제 지원금이 지원되고 있고요

우리 전기차 배터리 기업들이 중국시장에서 받은 차별을 생각하면 참으로 얄미운 행태고 우리 정부 역시 참으로 생각없이 지원금을 남발하고 있는 꼴이죠
이런 부분은 반드시 시정해서 절대로 남좋은 일 시키는 꼴은 안만들어야 된다고 봅니다
mac7 20-01-21 10:05
   
솔깃한데..스벌 디젤신차삿는데.;;
아라미스 20-01-21 10:28
   
충전소가 없는데 아이고 의미없다
파스토렛 20-01-21 10:51
   
국가에서 보조금을 주는건 일종의 방향성 제시 아닐까요?

화석연료사용을 줄이고 환경오염을 줄이는 쪽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