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수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냄 = 병멱면제덕분
케이팝이 세계에서 유행 = 정부의 지원, 국책. 기획사의 홍보전략.
한국 영화가 세계시장에서 흥행 = 국책, 대기업의 마케팅전략.
위안부, 과거사 문제에서 한국측 주장이 받아들여짐 = 한국의 로비, 마케팅전략이 훌륭.
삼성이 흥하고 일본 가전이 망하는 이유 = 일본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지만, 마케팅과 전략에서 삼성에 뒤짐
자신들의 저열함은 필사적으로 부정하고 상대적으로 우수한 한국의 장점을 부정하기 위해 만들어낸 망상.
"일본인은 세계 최고로 우수하지만, 한국의 로비와 마케팅 전략등으로 인해 뒤쳐지무니다."
웃긴건 왜구들의 이런 망상이 해외언론에까지 전파되면서 일부 동남아, 안티 케이팝팬들이 주축이 되어 확산되어지고 있다는 거...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