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9-05-16 14:21
테리 궈 죽을 맛일듯..
 글쓴이 : 쿨하니넌
조회 : 1,177  

삼성 타도 외치더니 결국 지가 먼저 망할듯.. 인디고가 애플, 화웨이, 홍하이(폭스콘) 그리 빨더만 인디고의 법칙은 역시 진리..

폰스콘은 애플, 화웨이 제품 둘다 위탁 생산하는데 애플은 관세 25% 맞으면 미국내 판매가 최고 200달러까지 올라갈 수 있고 당연히 애플 오더는 줄고 가격 압박은 더 받겠지.. 애플의 중국내 점유율도 떨어지고 있고.. 중국에서 인도, 베트남으로 공장 이전하는 것도 중국정부의 견제로 쉬운게 아님... 폰스콘 모든 중국 공장이 문닫으면 협력사까지 최대 200만개의 일자리가 날라간다니.. 게다가 이 새끼는 시진핑 꼬봉이라 불릴 정도로 친중 인물로 대만에서도 욕먹고 있음.. 이 넘 대만 총통 선거 출마한다는데 가능성은 낮지만 이넘 당선되면 대만은 통째로 중국에 넘어간다고 보면 됨.. 중국에서 이넘의 대만 총통 출마를 꼬드겼다는 루머도 있음.. 폭스콘은 사실상 외국기업임에도 국영기업에나 주는 보조금도 매년 수백억원 받고 있음..

엎친데 덮친 격으로 트럼프가 미국 민간기업까지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 외국기업(사실상 화웨이등 중국기업 타겟)과 거래를 금지할 수 있는 행정법에 서명함으로써 이게 최종적으로 효력이 발생하면 화웨이는 5G보다 더 큰 시장인 미국 민간기업 네트웍 장비 판매가 막히고 조만간 조사결과가 나온다는 화웨이의 금융사기와 이란과의 거래에 대한 제재까지 나오면 작년에 ZTE에 내렸던 제재 수준만 되도 구글의 안드로이드 탑재 휴대폰 자체를 생산 못함.. 자체 개발 중이라는 OS 이게 중국넘들도 안쓸 듯.. 쉬운게 아님.. 구글, 애플 등 특허 피해가기도 쉽지 않고.. 삼성 타이젠도 10년 넘게 개발에 투자해도 안되는데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중국인은 절대 강자에게 반항하지 않는다. 대신 약자에게 분노를 터뜨린다." - 루쉰 -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khikhu 19-05-16 14:36
   
궈타이밍은 좀 죽을 맛좀 봐도 됨.
대만 총통 뽑히는 결과 봐서 대만인들이 짱께인지 섬짱께인지 드러나리라 봄
라이라이라 19-05-16 14:45
   
대만 총통선거는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요? 전에 듣기론 현총통쪽보다 더 우세한 쪽이 반한에 친중노선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궈타이밍은 아예 가능성이 없나요?
바람아들 19-05-16 15:18
   
정권 바뀐다고 통째로 중국에 넘어간다는 헛소리는 하지말았으면 좋겠네요 그거 과거 딴나라당애들의 주제곡인데 무슨 민주국가가 정권하나 바뀐다고 나라가 통째로 넘어가고 그럽니까 ??
     
Sulpen 19-05-16 15:27
   
대만이라는 국가의 특수성이 일단 존재하고,
국민당이라는 오랜기간 친중 노선을 유지해온 당의 성향과 그런 당을 이런 시기에 뽑는다는것의 의미까지 생각하면 이번에 국민당이 뽑힐경우 현재보다 중국에 더 귀속되는 효과가 나타날건 확실하지요.

나라가 넘어가는 정도일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안그래도 경제적인 부분에서 종속되는 대만이 이번 선거로 되돌리 수 없는 수준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젊은 세대는 독립성향을 많이 지니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중국에 종속되는게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기득권도 많은게 대만이지요.
     
쿨하니넌 19-05-16 15:51
   
헛소리? 모든 가능성이 열린게 아닌가? 대가리가 얼마나 굳었으면 그런 소리가 나오나.. 내가 분명 테리 궈 당선 가능성 아주 낮다고 했지 그 인간이 총통 된다고 했냐.. 지금도 대만인 30% 정도가 경제가 어려우니 차라리 중국에 귀속되는게 낫다고 하는데 어떤 정치적 변수, 중국이 어떻게 하냐에 따라 모든 가능성은 열려 있지..
스포메니아 19-05-16 15:21
   
대만총통 선거는 얼마전까지 궈타이밍이 압도적으로 앞서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