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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3-17 11:03
한국 가스터빈 개발..
 글쓴이 : 클라이버
조회 : 1,658  

자체에서 가스를 태워서 터빈을 돌리는 시스템으로
용광로의 온도인 1500도 이상의 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블레이드가 망가지기 쉬운데 두산에서 이를 개발해서 
화력발전은 물론 대형선박의 엔진 나아가서는 항공기의 
제트엔진을 개발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일본얘들은 전혀 믿지를 못한다고 하는군요..가스터빈은
응용할 분야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만들기 어렵다는군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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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비와 20-03-17 11:06
   
하... 육군 이제 가스터빈 탱크 만들겠네..
     
뚜비탕 20-03-17 11:07
   
포방부 ㄷㄷ
     
센타우리인 20-03-17 11:08
   
가스터빈으로 엔진돌리다가 도하상황에서는 아래쪽 노즐열어서 제트엔진으로 변신 ㅋㅋㅋ
     
정봉이 20-03-17 11:17
   
미국 탱크가 터빈방식일겁니다
     
사커좀비 20-03-17 11:39
   
기갑장비에 가스터빈을 장착하고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미국 M1계열 전차들과
러시아의 T시리즈 전차들입니다..
고출력으로 M-1같은 경우 70톤에 육박하는 전차를 최고시속 70Km 가까이 가속할 수 있죠..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단점은 기름먹는 하마... 연비가 그냥 헬입니다...

우리나라는 독일과 같은 디젤-터보엔진을 씁니다..
소음은 좀 크지만.. 힘좋고.. 연비도 괜찮고(상대적인겁니다..)
근데.. 이 엔진을 결합한 파워팩을 만드는 기술이 난이도가 높아서요...
괜히 두산늠들이 설치다가 K-2배치계획마저 꼬여버렸죠...
제대로된 디젤-터보 파워팩은 아직까지는 독일이 독주하고 있지요...
죽여줘요 20-03-17 11:08
   
수리온 엔진도 좀 만들어주
나는나비다 20-03-17 11:50
   
이제 시작하는 단계로 알고있습니다.
예전에 현대에서 최초로 국산엔진 만들었던것과 비교될만 하지요.
새끼사자 20-03-17 12:46
   
쪽국애들이 비행기 엔진용 터빈 1800도까지 올라갔다는 소문은 들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