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03-17 11:16
모든 해외발 입국자 공항에서 검사 제안
 글쓴이 : 바람따라
조회 : 742  

최근 해외발 입국자나 해외여행을 갔다가 입국하는 내국인들이 확진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유럽쪽의 교민이나 유학생들이 귀국을 생각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그 인원이 우한 교민들과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많을텐데..

지금부터 미리미리 대응책을 생각하고 준비해야 될 때가 아닌가 합니다.
뉴질랜드식의 모든 입국자 2주간 격리 정도로는 부족하다 생각합니다.

입국자가 격리지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문제되는 접촉이 이뤄질 가능성이 충분하니깐요.

고로 가장 베스트는 힘든 일이겠지만 공항에서 1차적으로 거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러려면 공항을 대대적으로 손보고 장비와 인력, 시설을 준비해야 합니다.

관련해서 제가 며칠전에 글을 쓴 것이 있는데..
최근에 나온 '워킹 스루' 아이디어를 조합하고, 집단지성을 모으면 어찌 될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고, 뭘 더 추가하면 좋을까요?

--------
작성일 : 20-03-14 14:05

다른나라들의 봉쇄와 실패에서 보았듯이..
모든 외국발 입국자를 살펴보지 않으면 절대 못막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신뢰도 95퍼이상 진단키트가 최소 4시간은 걸린다고 알고 있는데..
모든 입국자를 6시간 정도 공항 일부구역에 격리시키고 검사하여 음성확인 된 사람들을 입국시켰으면 좋겠는데..(본인들도 다른나라처럼 입국후 2주 격리는 싫을테니 6시간은 감내하겟죠?)

공항의 진단시간내 임시 수용시설, 검사인원과 지원인력 등 많은 부분에서 확인해야할 부분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일일 입국자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가능여부가 달라질꺼 같은데..
지금 거의 모든 나라에서 난리라서 우리나라 입국자들이 많이 줄어들긴했으리라 추측되지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미스트 20-03-17 11:19
   
그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요?
어차피 열화상 카메라로 1차 걸러내고, 의심 증상 있을 때 키트 사용할 거니까 당연히 어떤 조치든 감수 하겠죠.
문제는 무증상 환자인데, 그건 뭐 재수 없는 경우니까 방법이 없을 듯요.
     
바람따라 20-03-17 11:20
   
아뇨 무증상을 열화상으로 못걸러내니..
제 제안은 모든 입국자를 검사하자는 겁니다.
좀 무리한 주장인건 압니다만..

더불어 음성판정 나와도 2주간 격리시켯으면 합니다.
          
미스트 20-03-17 11:22
   
무증상은 증상이 없다는 건데, 그럼 못 막죠. 검사를 해봤자 나오는 게 없는데, 어떻게 알고  막나요?
남은 건 아예 가능성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 그건 그냥 빗장 걸어잠굴 때나 가능한 거죠.

다만, 한 가지 방법이 있다면 입국자의 동의 하에 실시간으로 동선을 파악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건 있겠네요.
그럼, 무증상 환자는 못 잡더라도 그 놈으로 인해 감염된 사례가 나온다면 역추적으로 잡아낼 순 있을 거에요.
               
바람따라 20-03-17 11:31
   
아닙니다. 무증상이라는게 바이러스는 있는데 증상이 나오지 않는 경우를 말하는 겁니다.
이번 코로나가 메르스나 다른 바이러스랑 다른 점중에 하나가 이걸 껍니다.
그래서 이번에 전파력이 높은게 초창기에 무증상 감염을 완전 배제했던 것이 큰 이유로 알고 있습니다.
               
스테판 20-03-17 11:31
   
독하게 맘먹고 무증상자도 해외발 입국자도 다 검사해야죠. 워킹 쓰루  공항에 만들어서 4시간 판정진단키트로.    대기장소도 만들고요. 비용도 본인 일부 부담하게 하고요
그리핀04 20-03-17 11:21
   
저도 그러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하루에 평균 13000 명이 넘는 인원이 입국하고 있어서 외국인 입국제한을 하지 않는 이상 어려울 것입니다.
     
바람따라 20-03-17 11:22
   
뉴질랜드식으로 모든 입국자 2주 격리하면 필수 입국자들만 입국하려는 것으로 좀 줄어들지 않을까요?
          
그리핀04 20-03-17 11:27
   
지금까지 정부가 대부분 상황이 심해질 때 한 단계씩 조치를 강화하는 방식을 취해서 2주 격리로 가게될 때는 해외 유입 발생이 여러 명은 나온 후일 것 같아요. 물론 국제 관계라는게 명분과 각국의 이해관계라는 게 있으니 쉽지 않지만요.
꾸물꾸물 20-03-17 11:28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검사에 예를 들어 4시간 걸린다고하면 실제로는 수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우선, 검체 채취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검체가 실험실로 전달되는데 걸리는 물리적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냥 밀폐공간이면 되는게 아니라 규정에 맞는 시설안에서 이뤄져야하는 시험이죠.

인천공항이라면,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이나 질병관리본부 실험실로 가야하죠. 확진권을 가진

실험실로 가려면... 여기까지 가는 시간에 더해 입국인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존 처리량에 더해지는거라서

수용량에 따른 차이 등등...


임시 실험시설 공항이나 인근에 마련하고, 장비와 인력을 별도 배치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바람따라 20-03-17 11:33
   
뭐 일일 입국자 규모를 생각하면 무리한 제안이라는 건 저도 압니다만..
이번 코로나가 그냥 자가격리 수준으로 막을 수준이 아닌 게 여러번 증명된거 같아서 해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