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03-27 02:28
이래서 키트에 korea 표기 해달라고 했구나
 글쓴이 : 핵이님
조회 : 10,483  

그게 뭐 엄청난거라고 호들갑이야 라고 생각했더니
체코랑 스페인이 중국한테 사기당하고

중국산 키트 쓰는 다른 나라들도 체코랑 스페인이랑 같은 상황일테니
중국산에 혀를 내둘렀겠네요

그래서 굳이 메이드 인 코리아 표기를 따로 요구한거였어...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123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khikhu 20-03-27 02:30
   
그래도 아직도 이해가 안감
     
트라우마 20-03-27 02:35
   
현장에 풀릴때 구분이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근데 브랜드 이름 있을텐데 굳이?라는 생각도
     
모니터회원 20-03-27 02:38
   
현장의 의료진들에 대한 신뢰도가 다를테니까요.

기존의 제품에 대한 불신이 있는 상황이라면
우리나라 제품이라고 알리는게 검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고
검사에 대한 의료진들의 의욕이 달라질수 있으니까요.

또한 해당 정부의 언플에도 유리하구요.
     
우리변호 20-03-28 03:22
   
물건의 품질이 좋은 건 기본이고요.
한국이라는 브랜드가 이제는
가장 어려운 상황에서조차 가장 기적같이 이번 코로나에 성공적으로 대응한 이미지여서
한국산 가져오면 우리도 나아질 수 있어 하는 희망을 갖게한다고나 할까요.
     
다른생각 20-03-28 15:15
   
저도 첨엔 이해가 안갔는데..
지금은 얼추 알겠더라구요..
키트 제조사가 한두군데도 아니고(국내만 5개사).. 물건만 봐선 모두가 이게 짱개 생산품인지.. 제조 회사랑 국가를 구분할수 있는게 아니니..
아예 알아볼수있게 박아달라는거.. 역으로 말하자면.. 크게 데인 경험이있고 다른 나라제품은 못믿겠다는거고.. 실무자들한테 이건 결과를 신뢰할수 있느냐 문제일테니..
으힉 20-03-27 02:30
   
근데 짱깨들이 지들이 만들어놓고 메이드 인 코리아 표기하고 팔아먹을것 같아요
     
스타 20-03-27 02:32
   
그러다 그 나라에서 걸리면 그냥 쳐맞는거죠
전세계에 소문 다 내버릴테고
더 열받으면 무역까지
     
ultrakiki 20-03-27 02:35
   
그러면 진짜 짱개 ㅈ 되는거죠.

위급상황에서 국가 대 국가로 하는 것인데...
          
다크메터 20-03-28 06:35
   
'우리 중국은 나라가 너무 넓어서 전부 조사하기 힘들다'
하도 짝퉁 만들어대서 다른 국가들이 항의할때 나온 짱개 '정부'의 답변. 뭐, 그래도 이것만큼은 힘들긴 하겠네요.
     
으힉 20-03-27 02:41
   
이런 짓거리를 해대니 믿을수가 없어요
https://m.cafe.daum.net/ilovenba/34Xk/367965?listURI=%2Filovenba%2F34Xk
          
비오는새벽 20-03-28 00:13
   
원산지 국가표기를 바꾸는건 과징이 엄청날걸요. 중국도 그렇게까지는 못할겁니다.
링크의 내용은 중국내에서의 짝퉁문제라서 국가대 국가의 무역이 아니니 다른 이야기지요.
               
소투킹 20-03-28 01:26
   
유럽에 보낸  중국산 키트가 심지어  인증 안된 제품도 껴 있었다 하니...

뭔들 못하리.
               
나만바라바 20-03-28 14:37
   
뒹국을 과소평가하시네 책상다리 얘기 모르세요 허허허
          
샤케라또 20-03-28 02:11
   
중국내 소비량은 짝퉁비율이 상당할듯...

근데 수출용에 저짓하는거 걸리는순간 신뢰도 타격이 너무커서 과연..
     
A톰 20-03-27 04:17
   
이게 사람 생명과 관련된거라. 그짓하다간 중국이 정말 망할거임.
Requescat 20-03-28 00:20
   
생산국을 허위로 표시하면 무역 제재를 해도 무방한 명분을 얻게됩니다. 아예 WTO 차원에서 때려버릴거에요.
수염차 20-03-28 01:22
   
저런걸 두려워할 중꿔들이 아님......표절은 국책
Frame 20-03-28 02:40
   
키트가 현장에서 다양하게 풀리고 있는거 같습니다. 중국어와 한글을 구분못하는 사람들을 위한거겠죠.
진홍베리 20-03-28 11:26
   
멀쩡하게 생각하면 현장에선 바쁘니까 한글이나 중국어나 그냥 외국어일테고 영어로 표기되어있음 더 구분하기 어려워서 이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래도 사진정치도 해야되니까 그런것 같음.
여러분!! 한국산 키트가 이만큼 도착했다. 우.리.가 해냈다.
사이공 20-03-28 12:15
   
중국이 여러번 중국산을 한국산으로 한게 여러번 걸린걸 아는거겠죠..
근데 이번에도 그런짓 하다가 걸리면 중국은 전세계적으로 낙인찍히는건데
이런 조치를 한국에 부탁하는게 아닌가 하네요..
너무 지나친 비약이긴 하지만 또 중국이니까 가능하기에...
그리고 이번에 표시도 미국은 N표시고
우리나라는 K표시 붙였는데 왜 중국은 C 표시를 붙여야지 KN표시를 붙인거 보면
자꾸 의심의 눈초리로 볼수밖에요...
나만바라바 20-03-28 14:26
   
피아식별과 같은 거지요...
새로나온 20-03-28 17:14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