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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5-23 09:47
(충격)한국 조선업 LNG선 수주..줄줄이 중국에 수주 고배 마셔
 글쓴이 : 꼬장꼬장
조회 : 8,992  

작년까지만해도 고부가 LNG선 수주를 거의 독점하다시피했던 한국 조선업이
올해 들어서는 절반 가까이를 중국에 뺏기고 있다고..
딱 5:5로 한국과 중국이 LNG선 수주도 나눠갖는 신세로..

싸구려 유조선 시장은 이미 중국 조선업에 싹슬이 당하고 시장에서 쫓겨난 상황이었지만
그나마 고부가가치인 LNG선 시장만큼은 아직 한국의 독무대라고.. 높은 기술이 필요한 LNG선 수주전에선
아직 5년이상은 한국의 독점가능 자위했던게 작년까지였는데...벌써 아..좋았던 옛날이여 추억팔이 하게 생겼네..

몇년에 걸친 구조조정 끝내고 재무장한 중국 조선업이 LNG선 수주마저 치고 올라오며
한국 조선업을 고사위기로 몰아넣고 있네.   한국 조선업도 일본 조선업 꼴 나는거여?
 
유조선에 이어 LNG선까지 중국에 다 뺏기면 한국 조선업은 뭐 먹고 살어?
 
조선업.jp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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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양말 20-05-23 09:48
   
웬 한마리 짱깨가...
     
나만바라바 20-05-24 12:31
   
그러게요 바퀴벌레 버러지가 일요일 오후부터 꼬짱꼬짱1깨 하네요...
붉은밤 20-05-23 09:49
   
네 그렇다네요.
다비드남 20-05-23 09:53
   
ㅋㅋ 중국 짜요...
국가에충성 20-05-23 09:56
   
재앙스럽네
     
무영각 20-05-23 09:58
   
짱국에 충성 벌레
     
에라오 20-05-23 10:06
   
벌레들이 슬 기어 나오네.
     
PEdward 20-05-23 13:25
   
ㅗ.ㅗ
     
바람노래방 20-05-24 00:46
   
더러운 왜구충 쉐키 ㅉㅉ
     
나만바라바 20-05-24 12:22
   
치익~~~ 벌레 궤멸
     
빨간병아리 20-05-24 12:57
   
벌레가 자꾸 지먹으면 아뒤만 바꿔 재가입 하는데....아예 IP차단 같은 강력한거 시행하면 좋을 듯 한데......
신간 20-05-23 09:57
   
중국이 저 프로젝트에 지분을 가지고 있어서 수주한 거.
풀어헤치기 20-05-23 09:57
   
선박에 쓰이는 LNG 저장용기
원천기술은 한국이 가지고 있음...'엔케이'

국제표준으로 채택된지 오래되었음.
모르겠수 20-05-23 09:57
   
웅?
무영각 20-05-23 09:57
   
이야~  모지리 짱    쓰레기네 ㅋㅋ
짱궈 힘내라고 해~  모지리  ㅋㅋ
퀄리티 20-05-23 09:58
   
분발하세요
별찌 20-05-23 09:58
   



곧 저 배 반토막 난다 해 ~

그게 짱깨라 해 ~

카타르 망했다 해 ~

글고 뉴스가 조선 발이다 해 ~

ㅎㅎㅎ ~
쥐로군 20-05-23 10:00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4429309

한편 대우조선해양이 HMM사를 위해 건조하고 있는 총 7척의 초대형컨테이너선은 올해 3·4분기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돼 아시아~북유럽 항로에 투입된다. 

ps. 저 인도 수주한건 중국서 돈 대준걸 사유로 내놓으라 협박해서 수주한건댑쇼?
스카이넷 20-05-23 10:01
   
쪼옥바리산 배는 바다 한가운데서 배가 두동강 나지 않나

장깨산 배는  바다 한가운데서 엔진이 고치지도 못하게 고장이 나질 않나

잘들 한다...
훌륭하오 20-05-23 10:08
   
돈이 곧 능력이다. 중국의 싼 인력과 세계적 자재 부품 공급망이 중국에 다 모인 상태라 압도적 기술 우위 없인 이젠 중국 따돌리기에도 힘든 상황에 처했습니다. 그렇다고 중국을 버리기엔 넘 큰 시장이고 단 하나의 방법은 정공법으로 호랑이굴에 들어가 기술적 우위를 보이고 공생하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세계시장의 중심을 미국에서 중국으로 결코 우리에겐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세계의 중심에 한국이 당당히 서서 선도하려면 중국을 이용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라 봅니다
     
스카이넷 20-05-23 10:11
   
저거 신빙성 없는 뉴스입니다.

이미 중국산 LNG 선 낮은 품질때문에 수리비가 엄청 들어 오히려 폐션하는게 낫다고 할정도로 선주들이 중국산이라면 학을떼고 LNG같이 품질이 중요한 배는 짱개산  안사는 분위기로 가고 있습니다. 수리한다고 또 정상적으로 쓸수 있다는 보장도 없구요. 그리고 환경 오염 규제 때문에 기화된 가스를 재액화 하여 연료를 사용하는 친환경 기술 엔진을 건조하는 한국산 배로 오히려 더더욱 가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카타르는 전량 우리나라 조선사에서 발주 한다고 했구요. 저 기사 정확하지 않은겁니다. 중국산은 명불허전 그저 메이드인 차이나일뿐입니다.
          
세상속의나 20-05-23 10:26
   
만일 진짜라면 한국 기술을 많이 보고 빼낀것이지요. sk 조선소가 중국에도 있었고.
중국에 진출해 있다면 기술은 다 빼앗긴다고 보면 될 듯요.
해외에 있는 기업들도 중국 스파이가 득실득실해서 다 빼앗기는데.
중국 진출해 있는 기업들의 기술은 그냥 껌일듯요.
               
감독 20-05-24 00:45
   
sk는 여태껏 조선에 발을 디딘적이 없었습니다. stx겠지요.ㅎ
          
다크고스트 20-05-24 00:29
   
기사의 신빙성을 알 수 없기에 뭐라 말하기가 그렇지만

항상 경계하고 조심하는 건 좋겠죠. 마냥 무시하고 있다가는 언젠가는 뒷통수 맞습니다.
모르겠수 20-05-23 10:36
   
마스크도 못 만드는데 LNG선을 개뿔
수호랑 20-05-23 10:58
   
지난글 보기는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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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모로 20-05-23 11:32
   
이건 외국인은 아닌거 같아요

그저 우리나라는 망해야 해요  숨이 꼴딱 꼴딱 할때까지

라고 하던 토왜가 생각나네요
          
가마솥 20-05-24 12:37
   
토왜 베충이입니다
베충이들은 대한민국이 망하길 바라죠
     
으힉 20-05-24 11:27
   
ㅎㅎ
축구게시판 20-05-23 11:24
   
그래봐야 중국에서 만들다 중간에 못만들겠어요.~징징대고 한국에 SOS... 우리가 도와줄리 만무하니
중국에 주문 넣은 회사들만 ㅄ되는거임.
     
가마솥 20-05-24 12:37
   
발주사들은 위약금하고 보험 청구하면 되고 중국업체가 물어내야죠
중국에서 가스 수입을 다른곳으로 돌린다고 협박도 하고
그다지 손해 날것도 없으니까 중국으로 발주한거죠
novalis 20-05-23 13:32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452682&ref=A
코로나19 확산에 국제유가마저 폭락하면서 불황 탈출을 위해 안간힘을 쓰던 국내 대형 조선업계에 연일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이 국내 조선업계가 독식하던 고부가가치 LNG 운반선을 대거 수주해, 국내 조선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보도에 황재락 기자입니다.

[리포트]

코로나19 확산과 국제유가 폭락 속에 세계 조선시장은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대우와 삼성 등 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현재 수주 목표치 한자릿수 달성에 그치는 등 어느 때보다 깊은 시름에 빠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중국 대형 조선업체가 최대 16척의 LNG 운반선을 카타르에서 수주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타르 정부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최대 120척의 발주가 예상돼 국내 대형 조선업체들도 사활을 건 올해 최대 프로젝트입니다.

조선업계에서는 상대적으로 기술력이 떨어지는 중국이 LNG선 수주를 따낸 배경에 정부 지원과 가격 경쟁력을 꼽습니다.

[김현/메리츠증권 이사 : "카타르 입장에서는 (LNG 수입) 빅 바이어를 놓칠 수 없었고, 상대적으로 가격 메리트가 있어서 우선 라마단 직전에 중국 조선사와 일부 물량을 체결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추가 수주를 노리고 있습니다.

1차 수주는 중국이 가져갔지만, 사업 지연이 우려되던 대형 프로젝트가 예정대로 진행된 것만으로도 조선업계에는 희망적이라는 분석입니다.

[한용섭/거제대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 "(카타르가) 최소 45척은 한국 조선소에 발주할 수밖에 없고, 한국 조선소는 1년에 (LNG선) 15척 건조가 가능해, 그런 물량을 받아들일 기회가 충분히 있다고..."]

세계 LNG 선박의 80% 이상을 독점했던 국내 대형 조선업체들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수주에 성공해 자존심을 되찾을지 주목됩니다.

KBS 뉴스 황재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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좃선은 같은 사실을 참 다르게 쓰는 재주가 있네요.
푸른마나 20-05-24 00:07
   
조선일보는 어떻게든 현정부 흔들기를 해야되는데 문정부 지지율이 너무 높아서 경제로 먼저 흔드는거라고 봅니다...
와봉레 20-05-24 00:39
   
https://news.g-enews.com/ko-kr/news/article/news_all/202005231116566132ce58317c16_1/article.html?md=20200523115801_R

카타르에선 나머지 100대는 한국 조선소에 발주 넣는다고 하네요. 거의 예상대로인듯.
뱃살마왕 20-05-24 00:39
   
선박보험 90프로는 중국때문에 지급됩니다
다른생각 20-05-24 07:29
   
우리나라는 망해야 한다고 열변을 토하던 할배가 생각나네..
kuijin 20-05-24 08:31
   
난징각이다 난징각!
밤프림오일 20-05-24 11:29
   
ㅋㅋㅋㅋㅋ 중국 업체 저질 선박 품질과 저질 관리에 혀를 내 두르면서 다시 한국으로 복귀할 게 뻔한데 뭐가 걱정? 일뽕 중뽕 새끼들이나 걱정하지 ㅋㅋㅋㅋㅋㅋ 왜 한국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한국 걱정이 이렇게 많은지 열등한 새끼들이라서 그렇겠지
myzio 20-05-24 14:39
   
관련 업 종사자와 협의 중 일반적인 내용으로
중국 LNGC폐선이야기는 중국후동중화의 글래드스톤호선의 이야기로 뉴스 검색하면 바로 나오고, 지금 중국에서 수주하는 대부분의 고부가가치선은 중국정부에서 선주에게 대규모의 금융지원을 통해 선주들 자기돈 없이 건조할 수 있게 하기에 싼맛과 낮은 건조비용(저가 수주)로 대부분임.
기술력 확보를 위해 국가에서 대규모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자가발주로 조선업 경재력을  유지하고 있는데 일본도 비슷함
대규모 해운사가 있어야만 해외에 휘둘리지 않고 물류도 지키고 국내 조선업계도 살릴 수 있는데, 한국은 이전에는 거의 협업이 없었음. 그나마 있던 한진이 무너진 이후 현대 상선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져 그나마 조금씩 협업이 되고 있음(거의 국가 주도로 하고 있음)
이전에 LFS 컨선인 CMA CGM 컨선의 건조 역시 중국에서 2017년 수주한 것도 이전에 대우조선과 CMA CGM과 공동연구로 개발한 것으로 중국의 대규모 금융지원으로 중국으로 넘어간 것으로 주요 배치기술은 대우의 것으로 특허가 있어 나중에 특허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함.
LFS기술(LNG 추진기술)은 특허나 기반기술은  대우조선해양쪽이 가장 강력하다고 함.
국내 외 특허가 다수 있어 국내의 경우 현대나 삼성에서 함부로 사용하기 힘든 사항으로 이번 합병문제가 아니면 강력한 특허 소송도 가능한 사항이라고 함.
대우와 현대의 합병 이면에 합병이 무산되더라도 대우의 LNG 기술자료와 인력을 빼가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인력 역시 많이  현대로 넘어갔다고 함.
이번 카타르 중국수주는 중국에서 대량의 카타르산 천연가스를 수입하고 있어 수출처 입장에서도 어느정도 감수하고 발주를 준 측면이 있으며, 중국에서 LNGC를 건조할 수 있는 곳은 현재 국영기업인 후동중화조선 밖에 없고 LNGC를 건조할 수 있는 슬롯은 거의 다 채워 더 이상 힘든 사항으로 보고 있음
화물창 기술 문제는GTT의 맺은  계약등의 문제로 특히 계약상  독점이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는데 어케 될지 모름.
totos 20-05-24 15:07
   
22조원어치 100대를 한국에 수주 했는데.
oksoc 20-05-24 16:28
   
굳이 댓글 안달아도 알아서 욕 처잡고 있으니....

좀 정확히 알아라 조만간 카타르 발 소식 쏟아진다. 

100여척이 넘는데 왜 16대만 중국으로 갔을까요? ㅎㅎ

카타르의 고민이 보이는 부분이지요.    어디 한경따위 쓰래기 글을 가져와서....
백단이 20-05-24 21:28
   
카타르 “한국에 100대의 LNG운반선 발주” 

카타르 장관 발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