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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5-30 01:22
선진국을 우리가 막차 탔다구 하는데
 글쓴이 : 화난늑대
조회 : 6,868  

아래 현기 기사보니까
예전에 읽은게 생각나네운
선진국을 우리가 막차 탄 것 처럼
자동차 메이커도 현기가 막차랍니다
현기가 세계 시장에서 5대 메이커로 성장후
수십년간 수많은 브랜드가 도전했지만 현기만큼 성장을 못하고
모두 실패했는데
앞으로도 세계 자동차시장은 5대 자동차 메이커 나눠먹기 할거라는군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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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야바라밀 20-05-30 01:25
   
전기차로 한번 뒤집어 질텐데...  완전 전환 되기전에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못하면 매일 원도우 사다 쓰는 신세됨.
     
화난늑대 20-05-30 01:36
   
내연기관 업체들이 전기차 파이 늘려가면 전기차 업체들이 경쟁을 못할거라네유
     
엘리자비스 20-05-31 17:17
   
뭔소리야.. 현기차가 막차면 내연기관 대형 자동차업체도 씹어먹는 테슬라는 뭐임?
BOOOO 20-05-30 01:26
   
자동차는 고급브랜드로 먹고 사는거져..
한국 자동차역사는 제네시스 이전과 이후로 나뉘어 지는게 펙트입니다..
znxhtm 20-05-30 01:27
   
그것도 옛날 얘기에요
앞으로 전기차 때문에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 지형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몰라요
     
화난늑대 20-05-30 01:29
   
거기선 전기차? 테슬라? 웃기지 말라구 하네유
끝내 살아남는 기업은 지금과 같은 5대업체 랍니다
          
znxhtm 20-05-30 01:38
   
현대 전기차 플랫폼이
테슬라가 전세계 풀어준 특허땜에 만들 수 있는 거에요
그리고 내연차 메이커는 지금 가지고 있는 인력이랑 설비 등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도 큰 숙제고요
어떤 형식으로든 인수합병이 거하게 일어날거고...
그와중에 성공하는 기업과 실패하는 기업이 필연적으로 나올것이고...
이정도 변화의 시점에 지금 지형으로 그대로 갈 수가 없어요
오히려 앞으로의 모습은 21세기 초 전자업계 지형 변화처럼
큰 변화가 있을 거라고 봅니다
               
화난늑대 20-05-30 01:43
   
내연기관 업체들이 능력이 없어서 안만드는게 아니라
아직 자동차시장에서 전기차 시장은 돈이 안되서 안하는거쥬
그래서 테슬라가 전기차 시장 파이를 키울려구 특허 공개한겁니다
그만큼 테슬라등 전기차 업체들이 힘들다구 하네유
                    
znxhtm 20-05-30 01:51
   
기술 문제가 아니에요
자가포식이 문제지.
전기차를 양산하면 자신의 내연차 라인을 파먹어야하는 딜레마에 빠져 있는 거죠.
내연차 입장에선 시장 변화시기를 늦추면서 어떻게든 변화하려고 하는데
대규모 설비를 갖춘 기업일수록 더 큰 딜레마에 빠져 있는 거죠
기술이나 자본 문제가 아니에요
비슷한 예가 코닥이에요
코닥이 몰라서 디카로 전환 안한게 아니에요
자가포식의 딜레마에 빠져서 망한거지
                         
화난늑대 20-05-30 01:59
   
테슬라도 그렇구 전기차가 대박 나서 수익내는 모델은 없다구 하네유
글구 5대업체는 플랫폼 바꾸는건 일도 아니라네유
단지 아직 필요성을 못 느껴서 안할뿐이쥬
5대업체들은 규모경제가 되는 업체들이라 맘만 먹으면 된다구 합니다
                         
융융7845 20-05-31 19:56
   
전기차는 기술장벽이 낮아서 결국엔 누구나가 다 자동차 산업에 뛰어 들 수 있다해도
그만큼 기존 자동차 메이커들의 신뢰성과 인지도를 넘기가 힘듦
그리고 만들기만 한다고 차가 아니잖아요 백년이 넘게 생산방식 운행효율 같은
제조 노하우가 있는데 기술만 있다고 기존 자동차 메이커를 따라잡을 수 있겠어요?
특히 자율주행 사물인터넷등이 결합된 스마트카시대로 넘어가면서 수조원대의
기술개발을 해왔는데 그런 규모의 경제를 이룬 기존 시장을 뒤흔들 수 있다는건
말도 안되는 얘기임
     
강인lee 20-05-30 01:38
   
전기차도 세계 배터리 점유율 최상위인 lg sk 있는 한국이 유리하죠
          
화난늑대 20-05-30 01:46
   
소니가 전기차 시장을 기웃거리구 있는데
삼성도 돈이 된다 판단되면 완성차 사업에 뛰어들 듯ㄷㄷ
     
벌레 20-05-30 01:46
   
전기차에 무슨 환상을 가지고 있군
하늘그늘 20-05-30 01:29
   
그렇진 않아요
중국이 있습니다

자동차산업의 경우 5위나 10위나 기술력 차이가 그리 크지 않고, 20위만 되도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요
중국의 경우는 막강한 국가자본을 동원 할 경우 10위에서 20위권 까지의 자동차 업체를 인수하는 게 어려운 게 아니고, 짧은 시간에 기술단축을 이룰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13억이라는 내수시장을 가지고 있고, 자동차 시장은 한창 성장중이라서 삼성 갤럭시 2탄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화난늑대 20-05-30 01:33
   
세계시장 탑 5에 들어올 중국브랜드도 읍다함
아무리 중국에서 날라다닌다구 해도 세계 5대 업체는 못들어오구
갈라파고스로 도태 될거라 함ㄷㄷ
스핏파이어 20-05-30 01:29
   
돈이 돈을 번다!
     
화난늑대 20-05-30 01:34
   
그쵸
5대업체가 진입장벽을 치고
규모경제로 신생업체 견제할거임
스카이캐슬 20-05-30 01:31
   
기술격차가 가장 큰 원인인데
중국이 새로운 길을 보여주고있죠
산업스파이 ㅈㄴ 뿌려서 기술탈취....복제... 기술하나가  수십만명 일자리 먹여살리는셈.

그리고 유럽에 100년 넘은 자동차 명품 메이커 많습니다
현기도 경쟁자 죽이려고 처음 수출할때 손해보면서 팔앗죠. 10년무상보증
국내보다 퀄리티 높게. 국내보다 훨씬 저렴하게...
하늘그늘 20-05-30 01:31
   
중국외에 인도도 있습니다
인도도 조금만 더 산업이 발전하면 자동차 산업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어요
인도 역시 실패는 하고 있지만, 자동차산업에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서 언젠가는 터질 유전이라고 해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무조건 터지는 시장이 인도입니다
     
존버 20-05-30 01:50
   
인도는 진짜 어려운 동네임 종교하고 계급하고 인종까지 있어서  일정 수준의 경제력 까지 올라가면
난리남.
spraingers 20-05-30 01:53
   
앞으로 2차전지가 제대로 개발된다면 전기차가 기존 내연차를 밀어낼수도 있다고 봅니다
개코 20-05-30 02:03
   
폭스바겐그룹, 현기차그룹, GM그룹 이들이 앞으로 자동차시장 선도할 듯
현기가 내연기관 탑 5 든것도 기적이라 보는데 전기차, 자율주행차 시장은
이미 멍석이 깔려있음
바론 20-05-30 04:07
   
현대가 앞서있는 수소차를 응원합니다.
싸만코홀릭 20-05-30 11:00
   
전기차가 핵심이 아니고 미래 자동차 시장은 자율주행 플랫폼 회사가 갑이 될 겁니다. 한국은 정부주도로 한국형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서둘러야 해요.
revneer 20-05-31 00:22
   
그 막차라고 하지만 뒤에 테슬라도 있고 중국시장도 워낙 커서 자본을 앞세운 중국차도 어찌될지 모르죠
     
할게없음 20-05-31 01:13
   
테슬라는 정확히 말하면 내연기관 완성차 회사는 아니죠. 솔직히 가장 중요한 부분인 배터리부터 부품까지 싹 다 해외에서 수입해서 조립만 하는 회사고요. 심지어 전기차 관련 특허도 모두 공개한 상태라.. 아직 큰 의미가 있는 회사인지는 모르겠음. 여튼 중국차도 만약 전기차에서 이런 식으로 진입하려면 국산화 가능한 부품도 몇 없는 상태라 다른 나라에서 다 사들여서 여전히 지금처럼 조립이나 하는 상태에 머물게 되겠죠. 근데 이미 중국 전기차 회사들 죄다 부도 맞고 있는 시점이라.. 이런 논의도 크게 의미가 없을 듯
채고 20-05-31 01:59
   
못하는것과 안하는것의 차이
크레모아 20-05-31 05:03
   
전기차보다는 수소전기차가 대세가 될 것임.
수소 인프라만 깔리면 게임 아웃임.
     
whisperer 20-05-31 06:30
   
수소차는 업계에서 버린지 오래랍니다
말하신대로 수소 인프라...즉 충전소 설치에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비효율적이어서...
whisperer 20-05-31 06:39
   
5대 자동차 메이커가 기존의 인프라를 이용해 전기차 업계에서도 강자일 수도 있지만
체질 개선이 쉽지 않음
대표적으로 부품수가 2~3만개에서 7~80%가 줄어드는데 부품 협력사들과의 관계도 그렇고
생산하는 노동자들의 경우는 더 심각함 (서구권은 노조파워가 현기차와 차원이 다름)

무엇보다 중요한게 시스템인데 대표적으로 자율주행의 경우 테슬라 없으면 진행이 불가능
스페이스X를 통한 저고도 위성망으로 네트웍을 구축하지 않으면 실현 불가능

그래서 테슬라 주가가 미친듯이 폭등하고 있는중인데 아직도 목표주가에는 한참 못미침
테슬라에게 필요한건 시간뿐임

그동안 발목을 잡던 대규모 생산라인과 파나소닉의 배터리 납품지연인데 LG 및 CATL과의
협업으로 해결하고 미국과 중국에 메가팩토리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업계 판도가 바뀔 수 있음
소브라리다 20-05-31 11:30
   
여기서 이러지들 말고 그냥 미래경제 예측자들의 말을 믿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