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07-10 10:07
인도네시아 중국어선 나포
 글쓴이 : 붉은깃발
조회 : 1,131  

학대를 당한 뒤 숨진 것으로 추정되는 인도네시아인 선원의 시신을 냉동고에 보관하던 중국 어선이 나포됐습니다.

오늘 CNN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해리 골든하르트 리아우제도 경찰 대변인은 "중국 어선에서 일하던 인도네시아인 선원이 학대를 당해 숨졌고, 시신 한 구가 일주일째 어선 냉동고에 보관 중이라는 제보를 받아 합동작전을 벌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해안경비대는 전날 오전 6시쯤 군경, 국가정보부, 세관과 함께 리아우제도로 총출동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중국 어선 두 척을 해군 기지로 압송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이들 배에서 인도네시아인 선원 인신매매와 학대가 이뤄졌고, 사망자까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중정서 확대될듯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뀨.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켈틱 20-07-10 10:09
   
인니애들이 저 짱깨들 산 채로 얼리지 않기만 바랄뿐...
참깨고소미 20-07-10 10:13
   
또 하나의 반중나라가 탄생하는것인가
망령전투기 20-07-10 10:40
   
ㅋㅋ
일빵빵 20-07-10 10:45
   
후덜덜하네 ...
아무 20-07-10 11:07
   
인니는 애초에 반중 정서가 강해요.
이게 사연이 긴데...
인니에 화교가 진출한 게 네델란드가 인니 식민지 운영을 위한 마름으로 화교를 수입합니다.
따라서 인니 민중들에게 화교는 자신을 착취하는 최일선에서 자신의 부를 뺏어간 원수가 됩니다. 화교 특유의 억척스러운 부의 축적은 이 경향을 가중시키구요.

그리고 이차대전 후 어띠어찌 시간이 흐르고
수카르노였나? 초대 대통령이 이빨 빠진 호랑이가 되자 인니의 좌익들이 노욕에 물든 이 자를 중국을 연결시켜 줍니다.
그게 가능했던 이유는 인니 좌익에 화교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악착같이 인니인을 착취해 부를 축적한 화교가 좌익이라니 이상하죠? 원래 좌익은 부띠부르주아지가 많죠.
지배층은 아니지만 머리에 먹물 들어가면 그래요. 프랑스 대혁명을 주도한 부르주아지도 당시엔 그런 처지였고.

암튼 이들이 수카르노를 모택동과 연결시켜 중국의 수카르노 지지를 보장하고 그의 허락 하에 군부 요인 암살과 함께 구테타를 시작합니다.

이걸 인니 군부가 되받아치고 진압을 하는 와중에 인도차이나의 공산화를 우려하던 미국 cia가 이때다 싶어 인니의 좌익 명단을 전달해 줍니다.

그리고 학살. 엄청난 학살이 일어납니다. 화교에 대한 민족적인 적의와 구테타를 일으킨 정치적 적의, 유물론으로 무신론자인 좌익에 대한 종교적 적의, 그리고 이 참에 자신의 정치 경제적 이익을 위한 정적을 처리하려는 욕구까지 결합한 엄청난 학살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화교=중국이 있었어요. 그러니 반중 정서가 강할 수 밖에 없어요.

90년 대 후반에 있었던 5월 폭동의 경우는 정부의 실정으로 인한 물가 폭등과 군부 힘 빼기에 불만을 가진 군부의 방관으로 인해 민중의 불만을 화교에게로 돌려 애먼 화교 학살극이 벌어집니다. 그 덕에 군부는 위세를 회복하구요.

이후 화교가 자신이 가진 달러를 모두 가지고 튀니까 인니 경제가 휘청, 그 후 오랫동안 인니는 자국 내 화교들에게 반출한 외화 다시 가져오라며 유화정책을 펼칩니다. 화교들에게 공직 진출의 길도 열어주구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인니는 화교로 연상되는 중국에 감정이 안좋아요. 국경을 맞대고 있는 게 아니라 위협도 덜하니 방구석 여포 하기도 좋고.

화교도 인니애들 안좋아하고 안믿죠.
얼마전 여기 어느 댓글에 한국 사업가가 인니아들 주급 받으면 담주에 출근 안한다고 욕하던데 겨우 몇년 인니애들 경험한 한국인도 그런말 나오는데 평생 산 화교는 어떻겠어요?

물론 그런 인니인을 그렇게 비판하는 한국 사업가도 거기서 사업할 자격 없는 건 마찬가지입니다만.
북방계가 남방계 더러 게으르다고 하는 건 유럽도 마찬가지예요. 심지어 남부유럽의 이탈리아도 남북으로 나뉘어 서로를 그런 식으로 비난하죠.
그런 차이와 다름을 인지하고 인정하지 못하면 다른 지역에서 사업할 자격이 없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