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홈으로
공지사항
궁금해요
회원가입
출석체크
즉석복권 구매
번역기자 신청
주요메뉴
해외반응
스포츠
게임/IT
방송/연예
사회/문화
정치/경제
밀리터리
기타해외
회원번역
뉴스
국내뉴스
해외뉴스 번역
영상자료
한류영상
니코동
일반동영상
유머게시판
유머
미스터리 게시판
커뮤니티
잡담
이슈
친목
방송
밀리터리
경제
여행/맛집
자동차
애니
컴퓨터
동아시아
정치
종교
스포츠
축구
야구
기타
팬빌리지
해외네티즌반응! 가생이닷컴
회원 로그인
가생이닷컴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커뮤니티
잡담 게시판
정치 게시판
이슈 게시판
친목 게시판
방송/연예 게시판
밀리터리 게시판
경제 게시판
여행/맛집 게시판
컴퓨터 게시판
자동차 게시판
애니 게시판
유머 게시판
미스터리 게시판
동영상 자료실
번역요청 게시판
스포츠
축구 게시판
야구 게시판
기타 스포츠
토론장
동아시아 게시판
종교/철학 게시판
제안합니다
게시물 신고
번역기자
운영진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12-05 09:10
OECD 국가 중 한국만 유일하게 금지인 것
글쓴이 :
러키가이
조회 : 6,644
OECD 국가 중 한국만 유일하게 금지인 것
고속도로 오토바이 금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
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모래니
20-12-05 09:12
저건 다른 OECD 국가도 금지하는게 맞다고 봐요.
저건 다른 OECD 국가도 금지하는게 맞다고 봐요.
떠나자
20-12-05 09:13
잘했네요
잘했네요
미스트
20-12-05 09:14
나중에 이륜차도 자율주행 되면 그 때 같이 달리는 걸로..
지금은 윙슈트 입고 날아다니는 거나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요. 언제 어디서 처박히고 피떡이 될 지 모름.
나중에 이륜차도 자율주행 되면 그 때 같이 달리는 걸로.. 지금은 윙슈트 입고 날아다니는 거나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해요. 언제 어디서 처박히고 피떡이 될 지 모름.
flowerday
20-12-05 09:16
으...상상했다.
으...상상했다.
폼페이
20-12-05 09:17
포R노 금지도.......
포R노 금지도.......
모래니
20-12-05 09:25
그건 금지하는게 잘못되었다고 봐요.
그건 금지하는게 잘못되었다고 봐요.
텅빈하늘
20-12-05 10:34
갠적으로는 쉑스 자체를 금지해도 상관없음
갠적으로는 쉑스 자체를 금지해도 상관없음
엘리자비스
20-12-06 01:35
예비군 끝난 아저씨가 군대 징집기간 늘려야 된다고 주장하는거랑 비슷한건가 ㅋㅋㅋ
예비군 끝난 아저씨가 군대 징집기간 늘려야 된다고 주장하는거랑 비슷한건가 ㅋㅋㅋ
술나비
20-12-05 09:17
엔날옛적에 250cc 이상은 통행가능 했던 적이 있었음.
언제부턴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금지 됐는데,
이건 금지하는 게 맞다고 봄.
우리나라는 고속도로 교통량이 너무 많은데다
속도 역시 빨라 사고=사망이 거의 확실한 오토바이의 주행은
금지하는 게 운전자들의 정신 건강 및 사회 건강에도 좋다고 봄.
엔날옛적에 250cc 이상은 통행가능 했던 적이 있었음. 언제부턴지는 기억이 안 나지만 금지 됐는데, 이건 금지하는 게 맞다고 봄. 우리나라는 고속도로 교통량이 너무 많은데다 속도 역시 빨라 사고=사망이 거의 확실한 오토바이의 주행은 금지하는 게 운전자들의 정신 건강 및 사회 건강에도 좋다고 봄.
오순이
20-12-05 09:38
지문 날인도 우리만 할 걸요.
찍다보니 범인도 잡기 쉽고 알아서 찍어주는 그런거요.
바이크도 그러합니다. 왜 남들은 지문도 안 찍고 바이크가 고소도로를 달릴 수 있는지
이해를 못 하는거죠. 안 하는 이들이 멍청해 보일 뿐/.
지문 날인도 우리만 할 걸요. 찍다보니 범인도 잡기 쉽고 알아서 찍어주는 그런거요. 바이크도 그러합니다. 왜 남들은 지문도 안 찍고 바이크가 고소도로를 달릴 수 있는지 이해를 못 하는거죠. 안 하는 이들이 멍청해 보일 뿐/.
수호랑
20-12-05 09:42
이것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전에는 절대 허용되기 힘들 것임
우리나라에서 오토바이 하면 크게 세가지 이미지임
첫째는 정상적인 라이더들 이미지죠
하지만 그 수는 극히 일부죠 왜냐면 대한민국에서 눈에 띄는 오토바이 10대중에 9대는 퀵서비스 배달 등과 같은 영업용 오토바이들이기 때문
둘째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은 영업용 오토바이 이미지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하다보니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 이미지하면 제일 먼저 떠오로는 이미지죠
그리고 셋째가 폭주족 이미지
새벽에 차량 통행이 줄고 도로가 한적해지면 어김없이 나타나 굉음을내며 도시를 질주하는 이미지
그런데 이 셋중 둘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죠
두번째 케이스인 영업용 오토바이들은 생업을 핑계로 신호위반, 차선위반, 진입위반등 거의 위반이란 위반은 다 저지르며 운전하는데다 사고도 많이 나고
세번째 케이스인 폭주족도 영업용 보다 더하면 더하지 덜하지를 않죠
유일하게 정상적인 운전을 하는 첫번째 케이스는 그 수가 극히 적다보니 이미지 개선에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는 거
결국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 하면 부정적 이미지를 가질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이런 부정적 이미지가 사고위험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심지어 헌법재판소에서 이 문제에 대한 위헌 판결을 내릴때도 이런 오토바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불가는 합헌이라는 판결을 내리는데 결정적으로 작용했다는 거
결국 오토바이의 고속도로 진입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우리나라 전반에 깔려 있는 오토바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부터 바꿔야만 가능한데
대한민국 오토바이의 대부분이 무법 운전을 일삼는 영업용 오토바이들인 현실에서 오토바이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나 이미지를 바꾸기란 결코 쉽지 않을 거라는 거
그말은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의 고속도로 진입은 앞으로도 요원할거라는 거죠
게다가 전동 퀵보드와 같은 대체 교통수단이 늘면서 그나마 있던 일반 오토바이 운전자들도 줄고 있는게 현실임
전체 오토바이 비율중 무법운전을 일삼는 영업용 오토바이 비율만 계속 늘고 있다는 이야기죠
이것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오토바이에 대한 인식이 바뀌기전에는 절대 허용되기 힘들 것임 우리나라에서 오토바이 하면 크게 세가지 이미지임 첫째는 정상적인 라이더들 이미지죠 하지만 그 수는 극히 일부죠 왜냐면 대한민국에서 눈에 띄는 오토바이 10대중에 9대는 퀵서비스 배달 등과 같은 영업용 오토바이들이기 때문 둘째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은 영업용 오토바이 이미지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하다보니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 이미지하면 제일 먼저 떠오로는 이미지죠 그리고 셋째가 폭주족 이미지 새벽에 차량 통행이 줄고 도로가 한적해지면 어김없이 나타나 굉음을내며 도시를 질주하는 이미지 그런데 이 셋중 둘은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하죠 두번째 케이스인 영업용 오토바이들은 생업을 핑계로 신호위반, 차선위반, 진입위반등 거의 위반이란 위반은 다 저지르며 운전하는데다 사고도 많이 나고 세번째 케이스인 폭주족도 영업용 보다 더하면 더하지 덜하지를 않죠 유일하게 정상적인 운전을 하는 첫번째 케이스는 그 수가 극히 적다보니 이미지 개선에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는 거 결국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 하면 부정적 이미지를 가질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임 그리고 이런 부정적 이미지가 사고위험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심지어 헌법재판소에서 이 문제에 대한 위헌 판결을 내릴때도 이런 오토바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오토바이 고속도로 진입불가는 합헌이라는 판결을 내리는데 결정적으로 작용했다는 거 결국 오토바이의 고속도로 진입을 허용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우리나라 전반에 깔려 있는 오토바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부터 바꿔야만 가능한데 대한민국 오토바이의 대부분이 무법 운전을 일삼는 영업용 오토바이들인 현실에서 오토바이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나 이미지를 바꾸기란 결코 쉽지 않을 거라는 거 그말은 대한민국에서 오토바이의 고속도로 진입은 앞으로도 요원할거라는 거죠 게다가 전동 퀵보드와 같은 대체 교통수단이 늘면서 그나마 있던 일반 오토바이 운전자들도 줄고 있는게 현실임 전체 오토바이 비율중 무법운전을 일삼는 영업용 오토바이 비율만 계속 늘고 있다는 이야기죠
토왜참살
20-12-06 00:12
라이더라는 ㅅㄲ들도 더하면 더하지 덜하진 않아요.
태반이 아치지요.
라이더라는 ㅅㄲ들도 더하면 더하지 덜하진 않아요. 태반이 아치지요.
오징어아재
20-12-05 14:43
이건 한국이 잘하고 있는게 맞음. 이태리가면 광란의 질주 장난 아닙니다.
이건 한국이 잘하고 있는게 맞음. 이태리가면 광란의 질주 장난 아닙니다.
자국제일
20-12-06 00:11
차 있으면 이게 잘못됐다는 이야기 절대 안나오지
오토바이가 자동차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위험한건 사실이고
60이상 밟았을때 사망으로 갈 확률은 뭐 말할 것도 없음
끼어들기나 차선 바꾸기가 자동차보다 용이하니까
속된말로 정신나간 사람들 칼치기 시작하면 고속도로 상황 볼만할듯
일반 국도에서도 신호 위반하다 가는 사람들 보면.. 뭐 고속도로야
관습적으로 유럽국가들도 과거에 오토바이 허용되어 있으니까
계속 허용한거지 바르다고 안봄
차 있으면 이게 잘못됐다는 이야기 절대 안나오지 오토바이가 자동차에 비해서 압도적으로 위험한건 사실이고 60이상 밟았을때 사망으로 갈 확률은 뭐 말할 것도 없음 끼어들기나 차선 바꾸기가 자동차보다 용이하니까 속된말로 정신나간 사람들 칼치기 시작하면 고속도로 상황 볼만할듯 일반 국도에서도 신호 위반하다 가는 사람들 보면.. 뭐 고속도로야 관습적으로 유럽국가들도 과거에 오토바이 허용되어 있으니까 계속 허용한거지 바르다고 안봄
리틀보이양
20-12-06 00:17
고속도로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률보시면 한국이 옳다는걸 아실겁니다 ..
고속도로 오토바이 운전자 사망률보시면 한국이 옳다는걸 아실겁니다 ..
버거킹
20-12-06 00:22
일반 도로에서 역주행하는 것들 보면 99% 오토바이임.
한국에서 오토바이가 하는것들
1역주행
2인도주행
3횡단보도 주행
일반 도로에서 역주행하는 것들 보면 99% 오토바이임. 한국에서 오토바이가 하는것들 1역주행 2인도주행 3횡단보도 주행
수염차
20-12-06 01:30
동호회들도 맘에 안듬....
국도변에서 지들끼리 무리주행할때 좀 위험하다는 느낌....
동호회들도 맘에 안듬.... 국도변에서 지들끼리 무리주행할때 좀 위험하다는 느낌....
드르렁
20-12-06 07:58
우리동네 이륜차 진입금지인
아치형 육교랑 공원길에도 거기가 지름길이라선지 오토바이들이 씽씽 잘도 달리던데
이런 식으로 평소 하던대로 진입금지 표시 무시하고 고속도로 달리면 될 거 아녀.
우리동네 이륜차 진입금지인 아치형 육교랑 공원길에도 거기가 지름길이라선지 오토바이들이 씽씽 잘도 달리던데 이런 식으로 평소 하던대로 진입금지 표시 무시하고 고속도로 달리면 될 거 아녀.
찍수니
20-12-06 12:49
중국도 못 올라감... 그런데 왜 항상 우리만....
중국도 못 올라감... 그런데 왜 항상 우리만....
나이스가이
20-12-06 16:06
고속도로에서 스치기만 해도 대형 참사가 속출할듯..
순간 엇!!! 하는순간 참사...
고속도로에서 스치기만 해도 대형 참사가 속출할듯.. 순간 엇!!! 하는순간 참사...
고스란히
20-12-06 19:27
지금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보면
금지를 잘 했다고 생각함
정말 운전하다 보면........
지금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보면 금지를 잘 했다고 생각함 정말 운전하다 보면........
축구게시판
20-12-06 22:04
지금 오토바이 시내에서 다니는 꼬라지만 봐도 금지한게 100번 잘한일임.
일단 모든 오토바이들의 번호판 전면부착 의무화가 시급함.
지금 오토바이 시내에서 다니는 꼬라지만 봐도 금지한게 100번 잘한일임. 일단 모든 오토바이들의 번호판 전면부착 의무화가 시급함.
Copyright
운영원칙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광고 및 제휴문의
|
번역기자 신청
가생이닷컴의 모든 번역물을 어떠한 형태로든
2차 가공,편집하여 사용할수 없으며,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10~2024 gasengi.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