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12-28 04:43
EU 국가들 백신 접종 노답.
 글쓴이 : 별명11
조회 : 1,214  

국가당 1만회분(5천명)

본격적인 접종은 1월 이후 랍니다.
울나라랑 비숫할거 같음.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27일(현지시간)부터 일제히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들어갔다. 영국과 미국 등에 이어 인구 4억5000만명의 EU도 백신 접종에 나서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한풀 꺾일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세계 최초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은 이르면 다음 주부터 자국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함께 접종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26일 트위터 영상 메시지에서 “오늘 우리는 어려웠던 한 해의 새 장을 연다”며 “코로나19 백신이 전체 EU 회원국에 전달됐다. 접종은 내일부터 EU 전역에서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EU 접종의 날(EU vaccination days)은 (유럽의) 단합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순간”이라며 “백신 접종은 팬데믹을 완전히 끝낼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유럽의약품청(EMA)은 지난 21일 화이자 백신에 조건부 판매 승인 권고를 내렸다. EU 집행위원회가 즉각 권고를 수용함에 따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등 EU 회원국 상당수가 화이자 백신을 배포받고 이날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했다. 독일과 헝가리, 슬로바키아 등 일부 국가는 26일 백신을 받자마자 접종에 들어가면서 다른 EU 회원국보다 하루 앞섰다.

AP통신에 따르면 EU 회원국당 제공받은 백신은 1만회분 안팎이다. 화이자 백신은 한 달 간격으로 2회 접종 받는 방식이어서 5000명분에 불과한 셈이다. EU 각 회원국은 첫 분량을 고령자와 의료진에게 우선 투여하고 내년 1월 이후에 대규모 접종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