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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12-28 08:02
"중국산은 못 믿겠다"…한국 조선업계 '싹쓸이 수주'
글쓴이 :
이뻐서미안
조회 : 1,458
'46
척
vs
5척' 승부 가른
LNG
선
中에 뺏길 뻔한 조선 1위 지켜
'中납기 1년 지연' 지켜본 선사들
"고부가 선박은 역시 한국"
연말에만
12.5
조원어치 계약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4473771
"LNG선 금맥 터졌다"…국내 조선업계
https://www.youtube.com/watch?v=JADX_Nq3_N8
K조선
짝퉁 나라 중국 분할되면 좋겠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
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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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명11
20-12-28 08:03
1년 사용하고 버리려면 짱깨산
30년 사용하려면 한국산
1년 사용하고 버리려면 짱깨산 30년 사용하려면 한국산
가비야운
20-12-28 08:04
짝짝짝~
짝짝짝~
붉은깃발
20-12-28 08:06
얼마 전에 나온 뉴스 보니까 조선업 주문은 많은데 관련 기술자들은 해외로 나가버려서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얼마 전에 나온 뉴스 보니까 조선업 주문은 많은데 관련 기술자들은 해외로 나가버려서 그리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미우
20-12-28 08:11
해외가 아니고 쭝궈겠죠?
해외가 아니고 쭝궈겠죠?
붉은깃발
20-12-28 08:14
의외로 일본쪽으로도 간다고 함
의외로 일본쪽으로도 간다고 함
sunnylee
20-12-28 08:13
대형함선 수주 받고.. 설계후 선사 협의 /수정후 발주
풀려 하도급 업체 까지 오더 내려오려면..평균 1-2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대형함선 수주 받고.. 설계후 선사 협의 /수정후 발주 풀려 하도급 업체 까지 오더 내려오려면..평균 1-2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수호랑
20-12-28 08:15
LNG선 뿐만 아니라 VLCC 같은 고부가가치선박 심지어 그동안 중국이 싹쓸이했던 일반 컨테이너선까지 한국이 중국보다 더 많이 수주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최근에 잇다른 컨테이너선 사고에다 현재 추세가 컨테이너선이 점점 대형화 되는 추세라서 (한번에 많은 물량을 옮기는 것이 상업적 이익이 더 크기 때문에) 컨테이너선도 가격보다는 안정성이 점점 중요화 되는 추세라
이런 추세의 여파가 컨테이너선 시장에까지 미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한마디로 돈 좀 더 주더라도 신뢰성 있는 한국 조선사에다 컨테이너선도 맡긴다는 이야기
하지만 컨테이너선의 경우에는 중국 자국 선사의 수주 물량이 많은데다 또 중국과 무역거래를 하는 배는 중국배를 써야 중국과 무역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중국배를 계속 사야 하는 케이스도 많아서 솔직히 이런 물량들로 인해 어느정도까지는 중국 컨테이너선 수요도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큼
시장이 깡패라는 이야기죠
LNG선 뿐만 아니라 VLCC 같은 고부가가치선박 심지어 그동안 중국이 싹쓸이했던 일반 컨테이너선까지 한국이 중국보다 더 많이 수주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최근에 잇다른 컨테이너선 사고에다 현재 추세가 컨테이너선이 점점 대형화 되는 추세라서 (한번에 많은 물량을 옮기는 것이 상업적 이익이 더 크기 때문에) 컨테이너선도 가격보다는 안정성이 점점 중요화 되는 추세라 이런 추세의 여파가 컨테이너선 시장에까지 미치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한마디로 돈 좀 더 주더라도 신뢰성 있는 한국 조선사에다 컨테이너선도 맡긴다는 이야기 하지만 컨테이너선의 경우에는 중국 자국 선사의 수주 물량이 많은데다 또 중국과 무역거래를 하는 배는 중국배를 써야 중국과 무역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중국배를 계속 사야 하는 케이스도 많아서 솔직히 이런 물량들로 인해 어느정도까지는 중국 컨테이너선 수요도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큼 시장이 깡패라는 이야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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