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0-12-28 10:57
이렇게 강력할수가 있나?
 글쓴이 : 째이스
조회 : 1,261  

의료과학이 이렇게 발달한 세상인데...
전 세계 그많은 인력과 자본을 치료제와 백신개발에 투입한지도 1년이 넘어가는데...
바늘로 계속 찔러도 안죽고, 불에 태워도 안죽고... 이제는 변종까지 생기고..
무슨 바이러스가 이렇게 강력할수가 있나 싶군요. ㅠㅠㅠ

생화학 무기를 실험하다 퍼졌다고 주장하는 중국의 어느 박사의 주장이 
근거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쥐로군 20-12-28 10:58
   
중국서 군사용으로 개발한 바이러스라는 이야기가 괜히 나오는게 아닙니다.

실제로 쫓아가도 작년 9월 우한에서 발견된걸로 나오더군요.
가로수길 20-12-28 11:00
   
만약 중공이 만들었다면 미리 백신도 만들었겠죠
중국이 감추다가 이지경까지 이른것은 확실하니 어느정도 진정되면 전세계가 중공을 어떤식으로든 징벌할것이라고 봅니다.

역사는 반복되듯 감염병의 대유행이 이번이 마지막은 아닐겁니다. 미리 예방주사 맞은것으로 생각한다면 큰 그림에서 큰손해도 아닐겁니다.
     
쥐로군 20-12-28 11:06
   
ㄴㄴ 이건 퍼트리려고 해서 퍼트린게 아니라 유출이에요.

그래서 백신없는건 당연한거.
이름귀찮아 20-12-28 11:03
   
RNA 바이러스는 백신이나 치료제 만들기 힘들저

지금 나온 수준으로도 엄청난거임
수호랑 20-12-28 11:12
   
그 흔한 독감도 아직도 완벽한 백신을 못만들어내서 매년 수십종의 변이들중 확률로 찍어서 3~4개정도의 변이만 예측해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바로 바이러스라는 놈들입니다 (심지어 그렇게 하고도 예방률은 50%내외임)

그리고 인류가 공식적으로 종식시킨 바이러스는 아직도 천연두 한종이 유일함

그외 나머지 바이러스들은 집단면역 확보로 일시적으로 잠잠해졌다 뿐이지 언제든 재발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죠

이렇게 오래 겪은 바이러스들도 그럴진데 신종 코로나 같은 말그대로 신종 바이러스에 대한 대응력을 단기간에 갖춘다는 것은 당연히 힘들다는 이야기임

원래 바이러스라는 놈들이 그렇게 무서운 놈들이에요

인류 멸망 시나리오 같은 다큐들 보면 인류 멸망 시나리오 중에 바이러스로 인한 멸망이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우연이 아니라는 이야기죠
떠나자 20-12-28 11:13
   
중공을 고립시키고 멸망시켜야 분이 풀리는게 정상인데...
짱게 돈에 맛이간  나라들이 많아서
밥이형아 20-12-28 11:14
   
"바늘로 계속 찔러도 안죽고, 불에 태워도 안죽고"
이건 헛소리인게 밝혀졌죠
겉모양만 복원되는거고 내부는 회생불가
빛둥 20-12-28 12:10
   
"생화학 무기를 실험하다가 퍼졌다."라는 것은, 박사든 아니든 간에, 그렇게 '주장'할 뿐이고,

쓸만한 증거라 할 만한 것은, 중국 우한시에서 최초 발생했다는 것뿐인데,

그렇게 최초 발생한 곳의 국가가 만들었다는 식의 주장이 맞다면,

이번에 영국에서 나타난 변종은, 영국에서 생화학 무기를 만들다가 유출된 것이고, 말레이시아에서 변종이 발견되었다는데 그건 말레이시아에서 생화학 무기를 만들다가 유출된 거라는 얘기가 됩니다.

물론 그 외의 수십, 수백가지 변종도 있죠. 각각 처음 발견된 나라에서 생화학 무기로 쓰려고 하다가 유출된 것일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그 친척 바이러스가 우리 인간에도 이미 있었습니다. 인간 코로나 바이러스는 원래 인간에게 감염되어 감기를 일으켰던 바이러스입니다. 치명율이 낮았을 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인간친척 바이러스도 감기를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 중에서 2~3위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전파력이 강한 바이러스였습니다.

다른 종(박쥐)에서 넘어와서 초기에 치명율이 높을 뿐, 그냥 인간에게 있던 코로나 바이러스의 친척일 뿐이고, 시간이 지나면 코로나-19 바이러스도 진화하여(변종이 계속 나타난다는 건 달리 보면 진화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기존 인간에게 있던 코로나 바이러스와 비교해 치명률도 비슷해 질겁니다. 그 시간동안 죽는 인간들이 꽤 있을 것이기에, 우리 인간이 이렇게 난리치는 겁니다.

어디 뭐 하나 나타났다고 하면, 평소에 미웠던 녀석들에 덤태기 씌우는 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못하고) 인간만 하는 짓입니다.

스페인독감은 1차대전 당시 중립국이던 스페인 언론에서 많이 다뤄서 스페인독감이라고 명명되었을 뿐, 최초 발생기록은 미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당시 미국이 만들어낸 생화학 무기일까요?

2009년의 신종플루 역시 최초 발생국가는 미국입니다. 역시 미국이 만들어낸 생화학 무기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