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21-01-23 21:19
트형 통큰거 보소, 주방위군에 트형 호텔 제공
 글쓴이 : 무심
조회 : 2,059  


미의회를 지키라고 모여있는 병력들이 있는디, 의회 카페테라아에서 쫓겨나 실내 주차장에 주둔하고 있는 게 문제되자, 트형이 자신의 호텔을 사용하라 개방했내유.  트형 통큰거 보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연산한주먹 21-01-23 21:21
   
쓸쓸 사병 키울 작업 들어가는 건가?
쟤들 데리고 국회쳐들어가면
달과육팬티 21-01-23 21:24
   
원래대로라면 미의회에 왜 군ㄷ대가 주둔해 있는가를 생각해야지.

그 원흉이 트럼프 아닌가?
긴양말 21-01-23 21:24
   
일년 밥값 정도지 머 쟤한테는..
별명없음 21-01-23 21:28
   
병주고 약주냐 ㅋㅋ
켈틱 21-01-23 21:29
   
삼국지 보는 거 같다 ㅋㅋ
nigma 21-01-23 21:46
   
이건 럼프의 행동에 촛점을 맞출 게 아니라 군의 처신에 촛점을 맞춰야하고 군부가 잘못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첫째, 기본적으로 애초 의회 군인 없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두번째 군 지도부가 군의 숙식을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정치적 목적으로 공여된 사설 시설의 이용을 받아드린 자체가 문제인겁니다.

현 미군 지도부는 매우 큰 실수를 연이어 한 것입니다.
중국이 팝콘 먹고 보면서 좋아할 겁니다.
럼프가 애국자인 것처럼 떠들었지만 실제 행동은 애국을 팔며 기회주의자인 것입니다.
아무리 정치적 대척점에 있다고 해도 대통령의 신분으로서 또 신분이었던 사람으로 할 행동들이 전혀 아닙니다.
우리나라도 미국의 트럼프가 집권부터 물러나서 지금까지 미국을 잘 살펴보고 교훈을 삼아야 할 것입니다.
     
안개늑대 21-01-23 21:52
   
문제는 원수가 시켜서 했다는 건데. 음. 군부대빵은 행정수장이기도 하고...
          
무심 21-01-23 21:53
   
주방위군은 민주당 출신 워싱턴 디씨 시장이 치안을 목적으로 오게 한 걸로 알고 있구먼유.  트형이 소집한게 아니라유.
          
nigma 21-01-23 22:01
   
네, 그렇습니다만...

우리나라의 불행한 역사를 봐도 알겠지만 매우 기본적으로 자국민에 대한 것이나 치안은 경찰이 할 일입니다.
미국이 우리와는 달리 일반시민이 총기휴대와 무장이 가능하고  매우 특별한 정치행정을 갖고 있어 경찰병력 뿐 아니라 군이 나서야할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그런 경우에래도 최소한의 역할을 하려 해야하고 특히 민주적 가치와 내정괴 외치의 역할을 최대한 반영해 훼손하지 않게 일을 해야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경우 설사 어떤 경위로(대통령이든 주최고채임자든지 명령으로...)만약 출동을 해야한다면 의회 내부와 최근방은 경찰조직과 병력에 맡기고 그 외부를 군이 담당하고 특별히 출입문과 주요 돌입경로로 예상되는 곳에 하네 군병력을 집중배치하는 등 군역할 본연에 충실한 지휘를 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군통수권자 바로 아래라도 그 계급이 상당할 것인데 그정도의 식견과 자주적 판단력이 없어서 미국의 상징인 의회의 권위와 명예를 짓밟는 것은 군 스스로 매우 불명예스런 짓으로 역사에 남을 일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까놓게 얘기하면 저 군 지휘부는 그냥 사람죽이는 것만 아는 댕청한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달과육팬티 21-01-23 22:01
   
?? 미국 수뇌부가 잘못이라니요?

저분들은 미국 대통령 취임식에 돌발 사고를 막기 위해서 계속 주둔한건데요??

시.발.점이 폭도들이 의회를 장악한게 지금 까지 온겁니다.

급박한 상황이 생길지도 모르고 그런 상황을 대기 하기 위해서

군대 5분대기조 처럼 저러는거죠
          
nigma 21-01-23 22:05
   
돌발사고를 왜 군인이 막습니까?
광주항쟁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분대기조가 자국민들을 상대하기 위해 출동하는 건가요?
군은 기본적으로 국민이 아닌 나라 외부의 적을 상대하기 위해 있는 조직입니다. 그럼 내부 치안은 어떻게 하냐? 그래서 경찰조직이 있는 겁니다.
경찰은 허수아비고 ㅂㅅ들인 겁니까? 네, 물론 현 미국은 경찰들이 그렇긴 합니다.
그러나 그런 이유로 설사 경찰병력으로 부족하여 군이 출동하더라도 어디까지나 경찰이 주이고 군은 보조로서 그 부족을 매우고 돕는 역할이어야 합니다.
군의 개입을 최소한으로 하고 경찰이 모든 것을 주도하도록 현장 지휘를 했어야 합니다. 저렇게 군복이 미디어에 기사로 화재되는 것 자차게 군은 물론 나라 전체에 불명예인겁니다.

문제는 저렇게 출동하게 되더라도 나라와 의회의 권위를 훼손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그렇게 할 수 있었는데 군 지휘부의 판단력이 XX라 저런 큰 불명예스런 짓거리를 하게 된 겁니다.
군인으로서 망신스런 것 뿐 아니라 미국의 정치는 물론 그 명예까지 개망으로 만든 일인 겁니다. 이건 매우 무거운 중요한 의미들이 내포된 사건입니다.
지들은 깨닫지 못했겠지만...

우리나라도 지난 역사로 충분히 경험한 봐이지만 그 잘난(?) 미국의 현 꼬라지를 보면서 여러모로 교훈을 삼고 반면교사로 삼아야 합니다.
다른 나라도 아닌 미국의 예에서 우리의 지난 과거의 불행들을 다시 보게된 것이 유감스럽지만, 바로 직전들의 정부의 예들에서 보듯이 권력의 핵심이나 실세들의 타락과 깜냥 미달이 나라 꼴을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계속하고 반복하여 교훈되어야 할 것입니다.
               
달과육팬티 21-01-23 23:44
   
님 생각이 웃긴데요..

취임식에 참석인원도 다 막고 군대의 삼엄한 경비속에 치러진거 안보이시나요?

그런상황에서 트럼프 지지세력이 결집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그래서

트럼프가 선동해서 폭도들이 의회를 장악하고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으로 군대가 주둔하면서 취임식까지 경비를 담당하게 된겁니다.


이걸 광주랑 비교하는것 자체가 웃긴거죠.

광주는 군부가 내란을 일으켰고 거기에 봉기한 민주화 운동이고.

미국은 폭도들이 헌법기관인 의회를 공격해서 점경한 헌법을 침탈한 행위죠.

바이든의 대통령 취임은  대통령제하에서 최고의 헌법기관이고

이 헌법기관을 수호하기 위한 임무는 평시에는 경찰이 하는게 맞지만

의회라는 헌법기관이 침탈을 당한 상황에서 경찰이 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었고

그래서 군대가 충동해서 헌법기관인 바이든을 지키는 거죠

요기서 광주가 왜 나오죠?
                    
nigma 21-01-25 10:29
   
?? 제 생각이 웃긴다라.....
정말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광주와 비교한 것이 왜 웃긴 것입니까? 제 글의 맥락은 이해하신 겁니까?
설마 제가 광주와 비교했다고 현 미군부대가 우리 광주 때 내란군이 무참한 짓거리를 한 것과 같다고 한 건가요?
전두환 때 군은 내란이었고 럼프의 지시로 의회 진주한 군은 폭도들을 막는 군대였기 때문에...???

님.... 당시 전두환이 무슨 핑계로 군을 투입한지는 아십니까? 그 떄도 럼프와 비슷한 얘기한 것은 아나요?
님이나 저나 지금이야 전모를 알기에 이런 얘기하지 당시 대부분 국민들이 그리 알고 있었던 가요? 당시 광주외 국민들도 정보조작으로 님처럼 생각한 건 아십니까? 민간을 대상으로 군이 나서는 것은 결코 가벼운 사건이 아닙니다. 웃을 일이 전혀 아네요.

제 생각이 웃긴다라.... 님, 제가 보기엔 님이야 말로 그렇고 아니 저도 좀 님처럼 얘기하자면 그냥 생각이 순진하신 것 같습니다. 나라의 통치와 운영에 대해 가벼게 생각하시거나 군대란 것에 대해 너무 잘 못 생각하고 계신 듯합니다.
왜 과거 황제나 왕들이 임금이 있는 도성에 함부로 다른 군대가 들어오게 하고 아예 일정거리 안으로 가까이 하지 못하게 했을까요?
왜 현대적 나라는 군대와 경찰을 나누고 CIA 같은 기관은 국내에서 공작활동하지 못하도록 했겠습니까?
왜 군의 무력을 관리함에 있어 다른 별들보다 사단장(우리나라의 경우)을 특별하게 취급하는 지 아십니까?

미국이라서 다행(?)이 일이 잘못되지는 않았지만 럼프는 자기가 선동해 무장집단을 의회로 불러드리고 그에 대한 비판에 대한 대책으로 자기가 직접통제할 수 있는 더 심각한 무력집단을 투입시킨 것이니 이거야 말로 럼프가 권력에 대한 집착으로 벌인 수작과 위협이 아니고 뭔가요?
광주의 일도 다까끼마사오 이후 그 세력의 실각과 권력에 대한 집착으로 전두환이 벌인 일 아닙니까?
럼프도 물러나며 저짓거리한 것 아닙니까? 단순히 무장폭동에 대한 대응정도로만 보이시나요?
만약 미국같은 나라가 아닌 어디 쩌리나라이고 럼프가 더 나쁜 놈이고 군 지휘부들과 서로 배맞추고 그랬다면 저 핑계로 게엄을 선포하고 일을 벌였을 수도 있는 겁니다.
군이 무장폭동에 대응하기 위해 당연히 의회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이야 말로 럼프가 노린 것으로 님은 순진하게 속아넘어간 겁니다. (과거 광주에 대해 전두환이 주장해서 광주 밖 대부분 국민들이 그러헥 속은 것처럼...)
군대는 무서운 조직입니다. 경찰과는 전혀 다릅니다. 매우 특별하고 예외적인 조직으로 그 운영과 관리의 방보과 감시가 특별해야 하는 것(그래서 우리의 경우 사단장들이 특별한 겁니다.)은 말할 필요 없고 이
번 미국의 사태는 그런부분에서 크게 문제가 되는 사건인 겁니다.

물론 애초 경찰조직이 했어야 하는 일이고 사건 처리도 그랬어야 하지만 말입니다.
알파카 21-01-23 22:12
   
생각을 해도 1단계에서 모든 결론이 나버리니까 트럼프 같은놈이나 빨면서 살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