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9-07-11 09:21
반성합니다.
 글쓴이 : 서울로
조회 : 674  

어제자 뉴스 기사를 통해 일본의 수출 품목 중 '불산화 수소가 한국의 사린가스 제조에 쓰일 수 있다'는 너무도 황당한 이야기에, 소위 관료라는 사람들의 터무니 없는 덮어 씌우기에 공포심마저 들었습니다.

반성합니다.
관동대지진의 너무도 억울한 수많은 희생자들이 정말 극히 일부의 잔혹한 행위로 인한 것이 아닌 일본인, 그들 다수의 행동과 동조였다는걸 어제자의 기사로 비로소 이해했습니다.

반성합니다.
이제는 돌아가신 외할아버지의 일제시대 이야기를 그저 '옛날 이야기'로만 치부하고, 지금도 선명한 할아버지의 그 온화하신 표정에서 지난 과거의 아픔을 공감하려하지 않았습니다.

반성합니다.
우리세대는 이제 더이상 일본과의 아픔과 대립의 관계를 넘어서야한다고 생각하였고,  쿨한척 젊은 감각인척 서로 소통하며, 일본이라도 '배울것이 있다면, 배우자'라는 생각만으로 그들의 또 다른 상반된 이면을 보려하지 않았습니다.

가생이 여러분들께...
매일 이곳에 들려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있습니다. 일본이라는 나라의 국민들까지 비난하고 싶은 마음은 없지만,  정말 몹시도 화가나는 요즘이네요.
앞으로도 불매관련, 정치관련해서 올려주시는 글들을 잘 참고하여 행동에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황룡 19-07-11 09:26
   
그럴수도 있죠 뭐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것도 생각도 다르니까요
libero 19-07-11 09:27
   
일제 시대를 겪고 일본과 더 심하게 갈등을 하셨던 전 세대 분들도 님과 같은 생각을 안했겠습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저 후안무치한 생각과 행동은 시대를 불문하고 변하지를 않으니 더 이상

과거의 일이라는 말로 또는 시대의 불행이라는 말로 진정한 용서를 구하지 않는 일본에게 나서서 자비를

보여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이라는 국가가 우리 주변에 있은 후로 한번도 그들은 우리를 진정한 이웃 또는 우방으로 대했던 적이

없습니다.
     
서울로 19-07-11 09:33
   
네 그런것 같습니다.
윤달젝스 19-07-11 09:37
   
일본은 극소수의 정상인과 절대다수의 봉건노비들 집단임.
지역영주들이 대물림해 지역의 국회의원이 되는 나라ㅋㅋ
겉만 민주주의이고 그냥 봉건영주시대임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