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시장 비중 미미..불매운동·과징금 처분에도 끄떡없어 올 상반기 전 세계 판매량 531.1만대 ..2%성장·글로벌 2위정말 궁금한게...전세계 비중 0.3%밖에 안돼는데...팔아보려고..기어 들어와서..광고하고...프로모션하고...왜 그런겨..?장작 부족할까봐 또 한마디 해 준겨?어여 나가...
일본은 이제 남은 것이 자동차밖에 없지요.. 트럼프가 6개월 시한정해주고 미국산 부품 100% 사용안하면 관세 때리겠다고 협박한지 꽤 됩니다..ㅋ 그리고 일본산 불매의 소위 삼대장 중 하나입니다. 몇몇 주유소 정비소 등의 일제차량 거부운동을 저는 오버라고 비난하기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몇몇 분들이 그렇게만 해주셔도 다음달 일제차 신규물량은 대폭 줄어들게 될테니까요..
도요타가 문제가 아니라 렉서스가 문제죠. 렉서스의 경우 전세계 판매량이 대략 60만대 수준인데 한국에서 판매량이 연간 1만5천대로 2.5%수준이고 올해 상반기에는 3%까지 차지한 시장으로 절대 작은 비중아닙니다. 렉서스의 일본 내수 판매량이 연간 5만대수준입니다. 인구규모나 경제규모를 감안하면 한국의 판매량이 거의 일본 자국 수준에 육박한다는 얘기죠. 심지어 EU전체도 6만대 수준인 판에 1만5천대를 파는 나라가 버려도 되는 시장이라구요?
ㅋㅋㅋㅋ 우리나라 면적의 45배에 달하는 EU전체가 6만대입니다. 판매효율성을 생각해보면 한국은 정말 알짜시장이죠. 한국시장을 버려도 될만큼 작은 시장이라 치부하면 렉서스 입장에서 EU는 쓰레기 시장이고, 일본은 한국처럼 버려야 하는 시장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