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처음엔 전륜 구동방식이 오히려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높았겠지만 지금은 걍 전륜 구동 방식이 구조가 간단하고 싸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 전륜 구동은 피쉬테일 현상도 더 잘 일으킵니다. 한국 차량들이 어느 순간부터 전륜 구동화 되면서 피쉬테일 현상으로 전복되는 사고 빈도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지금도 고급 차량들은 후륜구동으로 많이 제작합니다.
이영훈·안병직 지난 1989년 및 1992년에 Jap 도요타 재단의 자금 지원을 받아 식민지 연구를 수행<근대조선의 경제구조>(이하 1989년 연구)와 <근대조선 수리조합연구>(이하 1992년 연구)발행. '1차 공동연구'로 불리는 전자(前者)는 Jap 학자 7명과 한국 학자 6명의 공저, 후자(後者)는 양국 각각 2명 도합 4명의 공저다. 총14명이 이 작업에 참여.
이 책들은 오늘날 식민지 근대화론을 이론적으로 뒷받침.
여기서 나카무라 교수는 식민지 근대화론의 이론적 기초를 제공한 핵심 인물, 외 한국 학자들은 식민지 근대화론의 아성인 낙성대 경제연구소의 주요 멤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