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9-08-16 15:40
차못알 있길래 잠깐 썰풀면
 글쓴이 : 쥐로군
조회 : 1,089  

1. 렉서스도 고급라인가면 후륜입니다. 특히 스포츠형은 후륜입니다.

그런데, 벤츠보다 오지게 떨립니다 ㅡㅡ 아우디 r시리즈급인데, 라인타다 가끔 이탈날까봐 겁납니다.

2. CRV는 거의 4륜입니다.

아주가끔 전륜와서 돌리다보면(솔직히 이게 왜 한국에 있나함. 국내수입이 4륜만 들어올텐데말이죠.) 다른 전륜차보다 좌우 엄청 떨려서 핸들 두손잡고 라인타야합니다 ㅡㅡA

3. 인피니티는 그냥 쓰래기ㅇㅅㅇ

.....근데 인피니티는 반정도 후륜인데요?!(.....)

4. 혼다 어쿼드같은건....승차감이 아반떼급입니다.

근데 열선같은거 없는모델이 자주보이더군요.

(2010년식이였나....)



그냥 계속 검사해보면 벤츠가 안정적으로 짱이고, 페라리는 왜타나싶긴한데, RPM오르는속도나 소리들으면 이해는되고, 검사할때 가장편한게 마이바흐, 롤스로이스인건 맞는데, 출고가만 3억, 8억(마이바흐 수제에디션 ㅡㅡ)같은거보면 손떨며 검사하죠.



근데 일본차가 뭐가 어째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마왕등극 19-08-16 15:45
   
왜 이런 논쟁이 났는지 모르지만...

렉서스 고가의 고급차는 정말 좋습니다.

다만, 그 정도 가격이면 현대차도 그 못지 않습니다.

그리고 렉서스 고급이 후륜인가요? 이건 몰랐네요.

전륜은 빗길, 빙판길에 미끄러져도 어떻게든 앞바퀴 제어권만 유지하고 밀어붙이면 자세를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륜은 뒤에서 미는 것이기에 같은 경우 자세 제어가 어렵죠. 다만, 후륜은 전륜보다는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합니다.

4륜이 자세 제어에서는 꽉 잡는 성능이 더 뛰어나다고 알고 있지만, 연비부문에서 좀, 그리고 주행감도 좀... 요즘은 바퀴마다 돌아가는 비율을 조정하는 성능이 있다고 하던데... 4륜은 듣기만 해서 잘...

이라고 알고 있네요.
     
쥐로군 19-08-16 15:47
   
430인가 420인가? 윗급은 후륜이더라고요. 4륜인줄알고 넘기려다 확인차 내려가보니 후륜이더라는....

덧붙여 es라인말고 다른라인도 후륜있더라고요. 자주들어오질않아 기억은 안납니다.

참고로, 요즘 4륜차는 2륜구동차에비해 여전히 연비떨어지는건맞지만, 이전처럼2-3정도는 아니고 1내외로 차이납니다. 이전보다 좋아지긴했어요.
          
보라빛하늘 19-08-16 16:13
   
아팔도 직접 검사해보셨겠네요. 실제로 벤츠s 랑 비교할떄도 차이가 많이 나나요?

이것때문에 종종 술자리에서 말싸움나곤 하는데,,그냥 궁금해서,,,
               
쥐로군 19-08-16 16:46
   
a8이요?

간단하게 표현하면요.

아우디는 아우디고 벤츠는 벤츠입니다.

이 말로 답이 될꺼라보네요.

참고로, 폭바 고급형이 아우디라 계산하면되는데, 폭바는 폭바입니다.

혹시 R8이야기하신거면.... 그건 검사못해봤어요.

일했던 검사소가 아우디 앞이긴해도 r8자체가 많지 않더라고요.
                    
보라빛하늘 19-08-16 18:49
   
a8 말하는겁니다.

님의 경험상 아우디와 벤츠 둘중 하나라면 어떤건지 궁금해서요.

비엠7보단 아8이 더 좋은건 의견 모아지는데 아8과 벤츠s는 분쟁이 좀 있거든요.

전 아8에 손들고 주장하는편이긴합니다. 자동차검사관은 지인으로 한명도 아는분이없었는데 님께서 전문가시길래 전문가입장에서의 시각이 궁금함.
berano 19-08-16 15:45
   
일본차 구경하면서 뇌가 방사능에 절여졌다 생각합니다, ㅋㅋ
     
쥐로군 19-08-16 15:50
   
동의합니다.
떡꿍 19-08-16 15:46
   
첫 차 구입할때 우선적으로 본게 연비.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 프리우스 구입 생각해봤습니다.
현기 욕하고 욕해도 결국은 현기차 구매한다고 결국 제 선택은 니로 였죠.
     
쥐로군 19-08-16 15:48
   
니로 쩔죠. 몇번타봤는데, 국산 하이브리드에 그정도레벨이면 저같음 프리우스보다 니로삽니다.

참고로, 프리우스는 짐 조금 실으면 연비 2-3씩 마구떨어진답니다.(고객에게 들은이야기)
난뭐그렇다 19-08-16 15:48
   
저렴하게 스파크나 모닝타세요~
비안맞고 히터에어콘만 잘나오면되죠
     
쥐로군 19-08-16 15:49
   
참고로, 요즘 스파크 모닝 옵션 다 주고사면 엑센트가 더 싸긴합니다.

혜택의 문제가 있긴하지만말이죠.
          
난뭐그렇다 19-08-16 15:51
   
요즘경차가 경차가 아니긴하죠ㅋ
깡통사서 하나씩 붙이는 재미를 깨우쳐야할텐데...
한수호 19-08-16 15:50
   
현대가 티뷰론 성공하고 투스카니 계획할 때인지.
일본 디자이너한테 보여주니까 "4발 짐승은 모두 뒷발로 달린다" 라는 식으로 말했다고.
(실제로는 꼭 뒷발은 아니고.  4발 짐승들은 상황에 따라 뛰는 방법이 최소 4가지 이상 됨.  똑똑한 말들은 10가지 이상의 방법이 있다고)

그 의견 쓰신 분은 ff가 기술적 난이도가 있던 시절의 이미지를 그대로 가지고 글을 쓰신 거죠.
ff가 흥하기 전에는 오히려 ff가 고급기술이었으니.
     
쥐로군 19-08-16 15:52
   
맞는말입니다.

허나, 이미 그 선입견은 10년전부터 깨진건데 지금까지 가져오는건 망상 혹은 선입견 이상도 이하도 아니죠.
sariel 19-08-16 15:51
   
아래에 있는 글은 아마도 자동차를 거의 모르시는 분이 쓰신 글 같아요.
저도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구분하려면 FF, FR, RR, MR, 4WD 등으로 구분해서 말하겠죠.
그리고 진동이나 안정성은 단순히 이것만 가지고 단언할 수 없는 것이죠.
안정성도 마찬가지로 어떤 방식이 특별히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하다는건 없어요..
     
쥐로군 19-08-16 15:54
   
사실 진동 안정성은 제작사 노하우로 잡는거죠.

솔직히 현대기아도 같은 그룹인데 쏘렌토 싼타페의 차이, k7과 그랜져 안정성 확인하면 같은부품으로도 차이가 난다는건 알 수 있을텐데말이죠.
통쾌하다 19-08-16 16:01
   
난 렉서스 왜타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감
그가격이면 선택의 폭이 많은데 굳이 ㅋㅋㅋ
     
쥐로군 19-08-16 16:18
   
그돈이면 전 벤츠e클이나 그랜져삽니다.
사커좀비 19-08-16 16:12
   
후륜구동이 주행성은 제일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달릴 데가 없는 대한민국에서 후륜구동은 사치나 마찬가지죠...
악천후에도 젬병이고요...
고급차 타실거면 그냥 4wd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쥐로군 19-08-16 16:17
   
그건맞습니다.

근데 4륜구동도 굳이 필요함이 없는 한국 지형이라....
잔트가르 19-08-16 16:25
   
다필요없구요
쪽바리차는 원가절감에 끝판왕
현기? 현기는 쪽바리 메이커에 비하며 그래도 양심적
쪽바리차 내부 들여다보면 몇세대전 부품을 아직도 사용
아주 지능적으로 원가절감하는것들이 쪽바리들
그래도 좋다고 쪽리차 내구성 최고 어쩌고저쩌고 하죠
     
쥐로군 19-08-16 16:49
   
그러합니다. 부품가격보면 답 나오는거죠.

정품말고 비품보면 비품과 그리 큰 차이 안나는게 일본차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