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잡담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9-10-10 00:36
이대로라면 일본은 망한다- 타다시 야나이 유니클로 회장
 글쓴이 : 세임
조회 : 6,544  

아래 번역글이 올라오긴 했지만, 자동번역이라서 읽기가 어려웠는데 ... 일단 초벌번역해서 올립니다. 역시 일본에서 가장 부자가 보는 관점은 정확합니다. 

---------------------------------
일본은 최악입니다. 

이 30년간 세계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세계 최첨단 국가에서, 벌써 중간 수준의 나라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개발도상국까지 전락하지 않을까 저는 생각합니다.

국민소득은 늘지 않고, 기업도 아직 제조업이 우선일 것입니다. IoT나 AI, 로봇산업이 중요하다고 말해도, 본격적으로 하려는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 같은 노인이 운영하는 회사들뿐이겠지요. 우리들은 아직 창업자이지만, 월급쟁이가 돌아가며 경영을 맡는 회사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성장할 리가 없죠.

많은 기업가가 상장하고 은퇴하니까, 저는 "일본의 창업가는 은퇴 흥행"이라고 합니다. 지금, 성장하고 있는 것은 진정한 창업가가 경영하고 있는 기업뿐입니다. 

결국 이 30년간 하나도 성장하지 않고 버는 사람이 하나도 없었고, 버는 기업이 한 곳도 없었습니다.(뭔 말인지 모르겠음) 아니, 하나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국가 단위에서는 너무 적고, 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글로벌 컴퍼니는 아닙니다. 버는 사람이 없다면 가계는 성립되지 않을 겁니다. 30년간 그냥 지고 있는데 그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
야나이 회장은 인터뷰 처음부터, 잔뜩 화난 표정으로 일본의 현상을 말했다. 그리고 이야기는 정치개혁을 향해 갔다.
-------------------------------------------------------------------------
일본 출신이라는 것은 필요하고, 일본의 DNA는 매우 필요하지만, 강점이 약점이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모두 함께 한다는 강점이 약점이 되어버리고 있죠. 예를 들어 시골 도로 공문서를 위조하는 것은 범죄이며, 공무원이라면 당연히 적발해내야 할 것입니다.

민도가 굉장히 열악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점에서는 “일본이 최고야”라는 책들로 인해 나는 항상 기분이 나빠집니다. “일본은 최고였어”라고 하면 알겠지만, 지금 어디가 최고일까요?

신문 스포츠란을 보면 잘 알 수 있어요. 일본 선수가 3위나 4위를 했다는 기사뿐 1위는 누군지 밝히지 않습니다. 올림픽 등으로 닥친 축제 소동은 로마제국의 “빵과 서커스”와 똑같아요. 국민이 그런 생활을 일삼고, 깨닫고 나면 빵이 다 없어지고, 서커스를 할 비용도 없어진다는 거죠.

  이른바 "삶은 개구리 현상"이라는 것이 전부 완성되어 버렸습니다. 나는 그런 일본에 대해 질리지만, 절망할 수는 없습니다. 이 나라가 망한다면, 기업도, 개인도 미래가 없으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대개혁 말고는 길이 없거든요.

우선 국가의 세출을 반으로 줄이고, 공무원 등의 인원도 절반으로 줄여야 합니다. 그것을 2년간 수행할 정도로 거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지금의 연장 선상에서, 이 나라는 멸망합니다. 큐우 에이카 씨도 죽기 전에 "일본은 정치가와 생활보호자만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더군요. 하지만 망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참의원도, 중의원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단원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말하면 국회의원도 그렇게 필요 없을 것입니다. 시의원이나 마을의원도 마찬가지이고 .... 선거제도부터 전부 뜯어고치지 않으면 터무니없는 나라가 될 겁니다. 

출처 : https://business.nikkei.com/atcl/NBD/19/depth/00357/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to be connected online since 1991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만년방문자 19-10-10 00:39
   
망해라 ㅋㅋ
하늘나비야 19-10-10 00:44
   
이미 터무니 없는 나라가 되어 있는데..거기서 더 어떻게 터무니 없는 나라가 됩니까.. 말은 바로 해야지요 ..
     
세임 19-10-10 00:46
   
그래도 일본에서 자기들에게 닥친 현상을 볼 줄 아는 인물이 있다는 것만 만으로도 대단한 겁니다.
그가 일본에서 가장 부자임에도 불구하고 귀 기울이는 사람이 없다는 것도 신기하죠.
          
하늘나비야 19-10-10 00:58
   
저 사람이 현실을 제대로 본다 해도 그래서 일본의 경기 가 살아 난다면 과연 뭐 부터 할지가 걱정입니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친일파들 양성하는 일본 극우 단체들을 지원하고 일본이 전범국이란 것에서 원폭 피해국이란 것만 부각 시켜 마치 피해국인 것 처럼 홍보 하는 것도 지원 할 겁니다 그리고 독도가 일본국토라고 왜곡 홍보 하는 데도 뒷 돈 대겠죠 동해[한국해]를 일본 해라고 쓰도록 각국 정부나 단체를 일본의 돈으로 압박 할 테고  지금까지 그래 왔 듯이 말입니다  그걸 우리나라가 얼마나 막을 수 있을지 ..지금까지도  못 막아서 일본 말만 믿고 알지도 못하는 외국 언론이나 정부 관료들에게 억울하고 분통 터지는 소리를 듣는데 말입니다  일본은 경제가 아니라 우선  일본은 자신들이 끔찍하게 잔혹했던 전범국이란 것을  인식하고 피해국인 한국 뿐 아니라 다른 피해국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 하고 성실하게 보상한 뒤에라야  진정한 나라 꼴이 된다는 걸 인지하고 난 뒤에 경제 부분에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 됩니다..물론 절대로 현실적으로 그럴 애들이 아니죠 일본은...
김쌍큼 19-10-10 00:46
   
좀 닥쳐 진짜로 망해야 하니까
오순이 19-10-10 00:48
   
ㅄ이네요 문제는 공무원아 아니죠. 공무원이 나라 경제를 살리나요 .
공무원은 경제에 작은 일부분일 뿐..  문제는 국민과 기업 정치인들 모두가 방구석에서
쌔쌔쌔 하면서 밖은 쳐다 보지도 않을려고 하는거죠. 일본은 전체 마인드가 싹 바뀌어야죠.
제발 좀 새로운 게 있으면 바꾸면서 살아라.. 일 처리 방식 부터 다 바꿔야해요.
회의만 하다 끝내는게 미덕인 나라가 발전을 어찌하냐...
     
세임 19-10-10 00:50
   
전체 내용 중 1/3 밖에 번역하지 못했습니다.
나머지는 유료라 .....

어쨌건 굉장히 보수적으로 제대로 분석했다고 생각됩니다.
     
승리만세 19-10-11 01:05
   
공무원은 많을수록 국민이 편하죠, 그래서 이번정부에 대대적으로 공무원수를 늘리고 계약직 공무원들은 정식공무원으로 상당수 전환시켰죠. 그게 올바른 정책이기때문이니까요.
          
축구게시판 19-10-11 08:49
   
뭔 소리래요... 공무원은 공짜로 쓰나요? 요새 동사무소들 어차피 죄다 자동화되서
공무원은 갈수록 필요하지 않게됩니다. 다 세금 나가는건데 경찰, 소방, 교정 제외하면
줄여나가야 국민들이 편한거지 많을수록 국민들에게 부담만 됩니다.
Y금강불괴Y 19-10-10 00:51
   
이미 늪에 간신히 입과 코만 내놓고 있는 상황인데....

뭔가를 해야 하기엔 너무 너무 늦었다....

그냥 솥의 개구리처럼 서서히 죽는 길밖에는 길이 안보인다....

잘가라~ 멀리 안나간다...................
진실게임 19-10-10 00:58
   
유니클로 회장이면 극우 후원했다는 사람아닌가요?

저 글도 꿈꾸는게 독재자가 다 정리해 주는 거 같은데...
     
세임 19-10-10 01:00
   
극우 후원이 좋아서 한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극우는 저렇게 생각 못하거든요.
pgkass 19-10-10 01:57
   
이 쪽바리 새끼 쓸데없는 소리하네. 위험한 새끼임. 그냥 아베 세력 쪽바리들 찬양 응원하며 개짓거리 해라.

유니클로 쪽바리놈은 친일파들과 손잡고 한국에서 사업하며.
번 돈으로 우익과 친일파들 지원하고
전범기, 독도, 동해, 일본군성노예, 강제징용, 원폭피해자코스프레 등 역사전쟁과
왜곡 홍보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지.



유니클로를 한국에서 철수시켜야 하고 반드시 망하게 해야 함.

그동안 한국인에게 엄청난 돈과 이익을 벌어왔고.
지금 한국의 보이콧, 불매 운동은 일시적이고,
몇개월 또는 1~2년만 버티면 한일관계가 달라질거고,
한국인은 못참고 결국 쪽바리 지들의 좋은 물건을 찾아서 살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망상하는 중.




쪽바리들에게 더욱더 강경하게 맞대응하고 공격해서 싸우면서 조져야 함.
쪽바리들이 더욱더 혐한하며 다른데 신경쓰고 자충수와 무리수 두게.
쪽바리들이 쳐망하면 한국의 외교, 경제, 국방, 역사 전쟁 등 여러가지로 수월하게 되고 엄청난 이익이 되지.
뼈때리기2 19-10-10 02:20
   
저렇게 정상적 사고를 하는 왜구가 있다니 위험한 놈이다
허까까 19-10-10 02:43
   
이 사람도 재일소리 듣겠네요 ㅋㅋ
     
세임 19-10-10 03:07
   
들어도 상관없어요.
일본 제일의 부자니까 ... 손정의보다 더 윗 줄임 ...
할게없음 19-10-10 02:46
   
이런 사람은 순식간에 재일로 몰리고 우익들에게 욕 먹기 때문에 안심함. 우리나라였으면 잘못된 점 지적하면 자성하고 자정작용이 일어나는데 일본은 아니야 우리가 최고야란 생각만 하기 때문에 괜찮음. 저런 사람들 말 들을리가 없는 나라임
     
세임 19-10-10 03:08
   
타다시 야나이에게 재일이라고 시비는 사람은 없습니다.
누가 감히 일본 최고의 부자에게 시비를 걸까요?
nigma 19-10-10 07:27
   
제가 보기인 저 글만 봐서는 말씀처럼 여타 우익과 생각이 다르다 해도 그게 우리와 대화(?)할 만한 사람이라 판단하기에는 섵부르다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은 자기의 위치와 입지가 있으니 자연스레 보이는 것을 말한 것으로 그것 자체가 별로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정도 생각을 저 사람 정도 되어야지만 할 수 있고 말 할 수 있다는 자체가 일본 사회의 현실을 보여주며 미래가 암울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일본에 대해 박경리, 호사카의 통찰 처럼 야만, 병(兵), 선망과 열등 등이 그들의 행동 양식의 기저라 생각하기에 저 말들은 그저 개중에 난 놈의 현상 진단 외 아무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물론 위 글처럼 어쩔 수 없이 우익에 협력하였을 수도 있겠으나 어쩄든 올라온 글 만으로 우리와 과련한 그 사람의 속 생각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지레짐작하여 반성과 우호를 기대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세임 19-10-10 12:41
   
저 사람이야 말로 일본의 제대로 된 우익 같습니다.
우리나라와는 관련이 없죠. 일본의 우익이 한국과 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불성설이죠... 롯데의 신격호와 하등의 생각 차이가 없는 놈입니다.
"한국은 하등한데 ... 치고 올라오는데 ... 일본은 위험하다"라고 생각하는 겁니다.
그냥 저 관점에서 한국은 아예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일본만 바라 보는 겁니다.
          
nigma 19-10-11 07:51
   
넵, 저도 같은 얘기였습니다.
푸른마나 19-10-11 02:14
   
우리나라도 도의원이나 시의원은 사라져야 되지않나 생각하네요.. 솔직히 있을 이유가 있나요?
ashuie 19-10-11 04:44
   
그래서 언제 꺼질껀데 유니클로?
ultrakiki 19-10-11 17:04
   
저놈들이 착각하는것이

이미 망했는데 정신승리중.
비오는새벽 19-10-11 18:08
   
자각을 한다는건 좋은거지만 저분의 말들도 별로 와 닿진 않네요.
전문 경영인이 아닌 창업자여야 한다는 생각부터가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siba18 19-10-11 18:37
   
니들이 저런 정치인들한테 붙어서 꿀을 빨면서
니들이 자초한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