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2-07-12 16:57
우리나라드라마의 반전
 글쓴이 : QPR에이스
조회 : 482  

유령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근데 가끔 기사들을 보면 충격반전, 허걱 이런반응들이 많은데요.

우리나라드라마들의 반전이 과연 반전인가 의문입니다.



유주얼 서스펙드, 식스센스를 보면 영화곳곳에서 범인의 정체와 브르수윌리스의 정체에 대한 단서가 깔립니다.(자세한건 스포가 될거라) 그래서 나중에 영화를 보고나면 반전에 한참 머리가 띵한것은, 속았다 이런 내용이 아니라 이제껏 깔려있던 단서들이 반전을 알아차린 순간 밀려오는 짜릿함? 허탈함? 이런것이 묘미라고 생각됩니다.

근데 한국드라마, 영화는 덜하지만, 의 반전은 어거지성 반전이 심합니다. 무슨 반전에 대한 밑밥도 드라마에 안깔려있고, 추리를 하는것도 초반에 안깔려있던 단서들이, 주인공의 추리와함께 깔리기시작합니다.

관객이 함께 추리하는 구조라기보다, 주인공이 단서를 찾아가는 걸 지켜본다는구조인게 아깝습니다. 몇몇 드라마는 이런 구조를 취하긴했지만 너무 작가의 필력이 떨어져서인지 초반에 정체가 들어나 흐지부지되는경우도 많았죠. 

참, 아쉽습니다. ㅜㅜ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beppin 12-07-12 17:04
   
뭐..우리네 작가들의 대가리의 한계이죠
그동안 잘 써먹어 왔던 붕어빵 틀을 깨는 것이 힘든거죠
힘찬날개 12-07-12 17:16
   
우리나라 작가의 특징들이 코믹도 넣어야하고 사랑도 넣어야하고 액션장면도넣어야하고 드라마면드라마 영화면 영화 한편에 모든걸 다 집어넣을려고하는 경향이너무강해요
오롯이 12-07-12 17:41
   
그거보다 우리나라는 드라마를 대본을 써가면서, 드라마를 찍어서 그러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선제작 후 방영이 아닌, 매주 찍어서 바로 편집해서 바로 내보내다보니, 대본도 많이 바뀌고, 시청자 반응에 따라서 스토리까지 바뀌는 현상이 가끔 나와서.
우왕 12-07-12 19:38
   
알고보니 재벌이었다
성운지암 12-07-12 22:01
   
작가나  기자  둘중에 하나는 반전이란 글의 의미를 모르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