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2-10-08 18:56
지금의 일본과 앞으로의 한국
 글쓴이 : 가라사대
조회 : 562  

일본인들이 니코동 영상을 보거나 번역글 들을 보면 참 한국은 낡았다 일본의 20년전의 모습이다 라고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생각해 주었으면 하는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우리가 생각하는 다른....중국이나..기타등등의 나라들처럼 단순히 후진국이라 생각하는 걸까요....일본을 싫어하는건 우리 나라 국민은 누구나가 같을것같지만....뭐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을테지만 역사에 관해서는 싫어하는 사람이 많을 거라 생각하네요.....아무튼 일본 꼴 안나려면 지금 우리가 보는 눈을 달리 해야 할것같아요. 예를 들어 중국에 대한 편견이라던가 다른 배트남...뭐 기타 등등..크게 예를 드는거라 중국이라 하면 우리 나라 사람들은 낮게 보는게 보통인거 같아서...한수 아래로 보잖아요 얼마있으면 따라잡을것같은데도 말이죠. 이런게 지금 일본인들의 심정과 같다고 생각해요. 한국을 한수 아래로 보는거죠 더 넓게 보면 아시아를 한수 아래로 보는 거겠지만...
한국은 그렇게 되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 술취해서 두서가 없네요 아무튼 지금 일본과 앞으로의 한국은 생각 해봐야 할 문제인거 같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팔독모 12-10-08 19:05
   
중국은 올해를 일단 잘넘겨야..
     
가라사대 12-10-08 19:15
   
중국은 아직 사회주의라 그 격차를 줄이고 민주주의가 될지 아니면 넘어서고 민주주의가 될지 그 문제만 남은거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이긴하지만 중국은 그것만 넘어서면 남은 세기를 미국처럼 지배하게 될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어요...앞에서도 말했집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익쿠 12-10-08 19:33
   
우리나라 1차경제개발계획이 1962년인가요? 중국 등소평의 개방정책은 1977년이죠? 한국과 중국 굉장히 격차를 크게 느끼지만, 사실은 15년밖에 차이 안나죠...일본 동경올림픽이 1964년,서울올림픽 1988년, 북경올림픽 2008년...거의 20년씩 간격인데, 어느나라라도 고도성장 시작하면 순식간에 쫓아오죠. 우리나라만이 할수있다는건 사실 좀 오만같아요. 어느나라나 할수있고, 또 아시아는 지금 부흥기이고 한 20년 고도성장하면 또 믾은 나라들이 수준에 도달할겁니다. 말레이시아가 올해에 드디어 한국,대만의 뒤를 이어 국민소득1만달러 넘어설것 같더라구요.
     
가라사대 12-10-08 19:40
   
맞아요 그러니까 한국이 일본같이 느슨해 져서는 절대 안된다는 말이에요 시대가 변하는 만큼 한국도 그에 맞춰서 계속 끈임없이 (발전하고는있지만 ) 힘을 내야 한다는 말이에요 일본처럼 시대차고적인 발상으로 뒤쳐지지면 안된다는 말이죠.
          
아익쿠 12-10-08 20:00
   
동남아국가들이 IMF전까지만해도 잘나갔었죠. 도이모이정책인가 룩이스트정책 쓰면서 한국,일본 배우자고 하다가 경제가 좀 잘 돌아가니깐 한국말고 일본...한국쯤이야...요따위 오만부리다가 IMF터지고나서 기회는 완전히 중국으로 가버려서 계속 고생하다가 이제서야 다시 기회가 오는것 같은데 사실 일본이 한국을 보는눈도 니들이 다른건 다 쫓아와도 기술력은 절대 못따라온다고 자신하는 그 심리를 우리는 중국이나 동남아에 갖고 있죠. 사실 기술력을 따라가기 힘들기도 하구요... 일본이 제조업이라면 거의 모든 분야가 다 발달한 전세계 몇안되는 나라인데,한국은 놀랍게도 그걸 쫓아갔구, 중국은 또 그런 한국을 쫓아오고...생각해보면 참 어렵고 힘든 피튀기는 추격전을 지금 세나라가 벌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가라사대님 말씀처럼 절대 느슨해지면 안되죠.
천리마 12-10-08 22:26
   
이미 느슨해 져 잇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