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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3-01-15 18:40
게임산업도 이제 외국으로 다 넘어가겠네요
 글쓴이 : 창천항로
조회 : 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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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부 OUT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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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론TV 13-01-15 18: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론TV 13-01-15 18:44
   
넥슨이 신의 한수 nc도 넥슨이 대주주고 ㅋㅋㅋㅋㅋ

이제 얼마 안남았어

정부야 후회나 하지마라 ㅄ들 ㅋㅋㅋㅋ
추적60인분 13-01-15 18:43
   
아이템메니아 아이템베이도 다다른나라꺼로 대버리고...
레몬과즙 13-01-15 18:44
   
규제가 너무 심해진거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크네요..
BRITANNICA 13-01-15 18:49
   
한가지 의문스러운건 과연 관계자들이 저 사실을 모르고 있을까요. 비리라고 보기에는 여러 단체들이 엮여있기에 부패와 로비의 것으로는 보이지 않고 역시 이념의 차이일까요
oOoMMmm 13-01-15 18:49
   
깨알 같은 여성부의 체어샷,,,,ㅋ
쿠마왕 13-01-15 18:49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온돌마루 13-01-15 18:50
   
흠.........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BRITANNICA 13-01-15 18:52
   
넥슨은 게임규제 전부터 일본으로 뜰 계획이 있었지요. 실제로 한건 셧다운제 이후 재작년 11월쯤. 제주도에 박아놓은 nxc라는 지주회사 하에 넥슨재팬이 본사역할을 하고 넥슨코리아와 넥슨유럽을 들고 있는 모양새. 이게 시기상으로는 게임규제시기와 맞물려서 이상한 동정론으로 흘러가는데 넥슨은 게임규제와 상관없이 일본시장의 이익을 보고 행동했다는 말이지요. 정부로서도 국내에 왜 본사를 놔두지 않고 알맹이는 일본으로 넘기면서 게임폐인들만 양산, 꼬맹이들 돈 뜯는 모습을 보니 괘씸죄가 생길수도 있지요.
66만원세대 13-01-15 18:59
   
넥슨이 일본에 상장한 것은 사실 국내 규제랑은  아무상관이 없죠
셧다운제 이전부터 꾸준히 추진했던 일이고요....
일본에 상장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더 이득이 되기 때문에 상장한 것 뿐이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오히려 진짜로 국내의 열악한 환경속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피해는 피해대로 다보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에게 묻어가서...
일본 상장에 대한 비난여론을 은근히 피하고 있는 것이 넥슨이죠
갠적으로 여가부보다 더 맘에 안드는 것이 넥슨입니다.
긔엽지영 13-01-15 19:03
   
지금 중국이 게임을 비전있는 산업으로 인식해서 정부 보조를 해주고 있고 장려하고 있지요
또한 많은 기업들이 한국 좋은 게임개발 인력을 스카웃하거나
게임회사 주식을 사드려서 인수 합병등을 통하여 거대한 자국의 게임시장에서 게임을 만들어내어
헐값에 사드린 한국인력 또는 회사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하네요

반면 한국 정부는 게임을 악의 축으로 보고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돼는 규제와 채찍질을 하고 있네요
덕분에 게임회사들의 해외 이전과 공중분해 해외로의 게임개발 인력들의 유출을 유발시키고 있어요

이러한 우리나라의 상황을 보면요 황금알을 낳는 거위에게 많은 황금알을 얻기위해
배를 갈라 죽이고 마는 옛날 동화가 생각나는네요.
그러나 현재의 한국의 상황과 동화가 다른 점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나라 정부는 게임 사업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아닌 전염병을 퍼트리는  병든거위로 보고 있다는 것이지요
newtype2090 13-01-15 19:10
   
업계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떡하니 버티고 앉아서
중독이니 뭐니 하면서 재미있는 게임을 못만들게 하니...
아케이드 업계는 오래전에 작살이 났고 지금은 PC쪽으로 옮겨간듯...
규제한답시고 해봐야 결국 손해보는건 국민들이죠.
진짜 할말 많은데...너무 길어질것 같아서...
꽃피는봄 13-01-15 19:12
   
증말 돌대가리들인지 의심을 안할수가없는 상황임..

한국이 앞으로 격어나가야할 좋은 본보기들이 우리보다 더 잘살고 더선진화된 사회에서 쉽게 찿아볼수가있고...
어느정도 듣고보는 대가리가있으면 뭐든 좋을수만은없고 휴유증도있는걸 알텐데...

되도않는 한류포장질하는넘들이 그보다 더 성장가능한 산업을 죽이지못해 안달이니..
전국을 외노자 외노깡패천국으로 만드는 대가리들안에서 우리손으로 먹고살 대성장가능한 산업은 죽이고..
휴유증으로 가득한 헛지껄이나 하고있으니..
빠다코코넛 13-01-15 19:16
   
넥슨 돗자리 펴라
BRITANNICA 13-01-15 19:16
   
문광부에서 조사한 바대로 한해 컨텐츠수출액수를 알고 있을 것이고 왠만한 사람들이 다 아는 사실을 모르고 있지는 않을 겁니다. 이건 여가부도 마찬가지고요. 문제를 다르게 해석해야지요. 게임산업이 돈 되는걸 아는데 왜 그러는 것일까.

1. 우리가 모르는 정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게임중독자수나 그로 인한 사회적 폐해
2. 이데올로기에 취한 일부 극성 여론에 정치권이 쫓기거나
3. 여가부같은 단체가 세력확대를 위해서 사태를 침소봉대하는 경우. 일단 여성부의 정체성이 없는데다 폐지위협까지 받고 있는 상황에 사회적문제를 환기하고 뭔가 역할을 맡고 있다라는 인상을 줄 필요가 있지요. 셧다운제가 욕을 먹었어도 여론을 몰고간건 여가부였지 않습니까.
사랑투 13-01-15 19:22
   
이것도 인터넷 실명제와  비슷한듯 합니다.  계속 헛다리만 짚는 정부...
악플도 게임도  성폭력도 왕따도  이걸 규제로 해결하려하니 헛다리 입니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든이유를 아시나요?  상소문중 부모를 죽인 사건을 보고  교육으로 해결하려고 한글을 만들었 잖아요. 규제로 해결하려고 했나요?
삼강행실도로 그림을 그리고 결국 한글을 만들어 교육시키려 한거잖아요.  조선시대 보다도 못한 행정 이지요.
교육은 100년지대계 입니다. 교육쪽에 조금이라도 악플 게임중독을 줄이려고 시도 하고 있나요? 줄창나게 외우기만 가르치지요.
눈뜬자 13-01-15 19:23
   
근데 사실 게임산업은 고용도 별로 되지 않구요.
수출액을 봐도  타 산업에 비하면 크지 않습니다.그리고 부작용이 너무 커요.

K-POP은 수출액이나 매출액은 적어도 워낙에 연관효과가 크기 때문에 정부에서  신경을 많이 쓰지만
게임산업은 긍정적인 요소가 없으니 저러는 것도 별 무리는 아니라고 보는데요.

저도 한때 게임 진짜 많이 했는데요. 게임 인생에 보탬 안 됩니다. 규제하는게 맞다고 봐요.
눈뜬자 13-01-15 19:24
   
게임산업 긍정적인 면은 뭐가 있죠?
     
사랑투 13-01-15 19:31
   
영화산업의 긍정적인 면은 뭐가 있을까요?
음악산업의 긍정적인 면은 뭐가 있을까요?
만화산업의 긍정적인 면은 뭐가 있을까요?

물론 뭐든 과하면 안좋지요.  중용을 지킬 줄 아는 교육만 제대로 하면 됩니다. 규제가 아니라 말이죠.
          
눈뜬자 13-01-15 19:46
   
영화나 음악이나 만화나 다 문화 범주에 들어가요.
근데 게임은???

외국에서 우리나라를 생각하면 스타를 먼저 떠 올리죠? 긍정적인 것인가요?
     
창천항로 13-01-15 19:38
   
우리나라 음반 기획사들 매출 모두 합해도

고작 게임 회사 하나만큼도 못해여;ㅋㅋ

만약에 게임이 없어진다면...

겜방, 유통사, 제작사들 모두 문 닫아야죠ㅋ
(대략 십 수만명의 실업자 예상;;)
          
눈뜬자 13-01-15 19:45
   
음악은 문화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세계에 한국을 알리고, 그리고 그로 인해 다른 한국의 상품 판매가 늘어나는 효과가 아주 큽니다.

단순히 매출로만 보면 한류가 게임산업보다 훨씬 작지만
이런 효과들,즉 음악산업은 문화로서 작용 하기 때문에 정부가 무시를 못하는 겁니다.
               
사랑투 13-01-15 20:00
   
음악도 만화도 게임도  다 문화에 속합니다.
사랑투 13-01-15 19:42
   
왜 이런 걸 모두들 경제적이 득실로만  판단 하는지 모르겠네요.

경제적으로 이익이거나 손해이면 규제하거나 안하거나 해야 합니까?
     
눈팅 13-01-15 19:46
   
교통사고가 증가하면 자동차회사들 규제해야하는지 이쪽에서 물어보고 싶네요..
          
사랑투 13-01-15 19:58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제말은 게임산업의 규제하네 안하네를 경제적으로만 판단하려는  글쓴이님에게 한 댓글이네요.
               
눈팅 13-01-15 20:43
   
경제적으로 판단하는것은 둘째치고 사회문제요인으로 생각해서 지금 이모양 아닙니까
에이 됏다 이댓글 못보실텐데 쓰는게 무슨 의미가 있노
     
눈뜬자 13-01-15 19:48
   
제 댓글 제대로 안 보셨군요.
          
사랑투 13-01-15 19:53
   
눈뜬자님 께 쓴글이 아닌데요.
꽃피는봄 13-01-15 19:50
   
정말 알수록 내조국이 싢어지는짓만 벌어지네..

정작 한국사회에서 사람을 안좋게 중독시키고 애들을 보호못하는 문제는 방관하면서..
 게임으로 해소를하니.. 게임중독이라면 게임을 규제한다..

제대로 처벌도안하고 아동 성폭력범들 재범에 사회문제를 만든 원인은 못찿고.. 야동규제에 지랄을하더니만..
newtype2090 13-01-15 19:55
   
눈뜬자님.
게임산업 고용이 안된다는 말은...위엣분이 답변해주셨네요.
게임 만드는 회사 뿐만 아니라 피시방 하시는 분들 아케이드 게임장 하시는분들 거기에 종사하는 종사자까지...적지 않은 숫자구요.
그리고 게임이 문화에 포함되지 않나요?
저는 게임이 문화의 범주에 포함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지금 문화에 관련된 사업중에선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시장을 가지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이 문화가 아니라고 주장하신다면 제가 해드릴 말은....
우리나라에선 불과 십수년전까지만 해도 대중가요 역시 문화취급을 못받았었습니다.
사랑투 13-01-15 20:10
   
제가 오늘 괸히 댓글로 설레발을  친듯 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전 물러가겠습니다. 꾸벅.
로엔그람 13-01-15 20:12
   
눈뜬자님은 게임산업의 미래를 깨닫지 못하고 있군요
게임이 발전하면 영역이 영화 음악을 넘어 스포츠를 아우르는 엄청난 가치가 있는 산업입니다
어쩌면 삼성전자의 미래보다 게임산업의 미래가 더 커 보입니다
크림 13-01-15 20:15
   
한류산업이 벌어다주는것의 12배를 게임산업이 벌어다주는걸 모르는듯....
따끈만두 13-01-15 20:33
   
한류한류하는데 게임때문에 한류가 알려진게 거진 절반이상이라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