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02-12 13:32
문희상 왜 일본을 도와주는 발언을 하는지 답답하군요.
 글쓴이 : 봄소식
조회 : 1,304  

일왕이 사죄하면 위안부 문제가 해결된다?
이건 아니죠.
일왕만 사죄하고 총리는 딴 소리하면 어쩔 겁니까?(일왕의 사죄는 일왕의 사견일 뿐 일본의 입장은 다르다. 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일왕이 사죄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기는 하지만,
현 시점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자는 일왕이 아니고 총리이기 때문에
딱 한 사람만 사죄한다면 일왕이 아니고 총리가 사죄해야 합니다.

일왕이 사죄하는 것은 위안부 문제 해결에 필요조건일 수는 있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란 말씀입니다.

지금 문희상의 발언에 일본이 발끈하고 있는데,
사실 문희상의 발언은 우리가 너무 양보한 것이라서 해서는 안되는 위험한 발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또 새누리당 의원이 개소리를 했구만! 하고 생각했는데
찾아 보니 문희상은 새누리당 의원이 아니었네요. 그래서 더 황당했습니다.

나중에 문희상의 '일왕만 사과하면 해결된다'라는 발언이 일본에게 이용당할까봐 걱정되는군요.
일왕은 사과하고
일본 정부는 '일왕의 개인적 의견일 뿐 일본의 입장이 아니다.'
라고 투트랙을 사용할 수 있고

일왕만 사과하면 된다며? 왜 지금 와서 딴소리야? 이렇게 나올 수 있는 여지를 주는 해서는 안 될 발언이었습니다.

일왕을 언급한 건 나쁘지 않은데, 일왕을 언급하려면, A(일왕)orB(총리)가 아니고 AandB로 언급했어야 합니다.
즉, 일왕도 사과하고 총리도 사과해야 한다. 라고 말해야 했다는 것이죠. 만약 일왕과 총리 둘 중 하나만 언급할 것이었다면 당연히 사과해야할 1순위 인물은 일왕이 아니고 총리가 되어야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 좋아해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나미 19-02-12 13:33
 
일왕이나 총리와 같은 일본을 대표하는 인물이 사과하면 끝날 일이다라고 했지않나요?
     
봄소식 19-02-12 13:37
 
문희상의 발언 원본을 한참 찾았는데 인용한 기사만 있고 원본 기사를 못 찾아서... 제가 본 기사에는 총리는 언급되어 있지 않더군요.

그런데, '일왕이나 총리와 같은...' 이라고 말했다 해도 잘못된 발언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인물은 총리이기 때문에 일왕을 언급해서는 안 되었다는 말씀이죠.
물론 총리도 사과하고 일왕도 사과하면 좋지만,
일왕만 사과하고 총리는 사과하지 않는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줘서는 안 됩니다.
내일을위해 19-02-12 13:40
 
문의장의 발언은 문제가 없어요.  일왕은 일본을 대표하는 상징적존재이기때문에 일왕이 사과한다는건 모든걸 인정한다는 겁니다. 어차피 우린 정부배상은 끝났어요. 이건 할머니들과 할아버지들의 싸움입니다.  금액으로 따져도 그리 큰돈은 아니에요.  하지만 민간배상이 기업으로 옮겨가면 말이달라집니다. 할머니들은 그리 큰 배상은 힘들지만 기업들의 강제노동에 대한 배상은 다릅니다.  그러기에 일왕이 사과를 함으로써 일본이 인정하는 모습으로 가야 담문제가 풀립니다.  다만 아베가 이걸 외교,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드는군요.  그런다해서 물러서서는 안됩니다.
     
봄소식 19-02-12 13:45
 
일례로,
일왕은 일본 왕실은 백제의 후손이다 라고 인정하고 있죠.
하지만 이런 일왕의 발언은 일본 국민들에게 일왕의 사견으로 치부되고 있습니다.

문의장의 발언이 일왕과 총리 둘다 사과해야 한다. 였으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일왕만 사과하면 된다 라는 발언은 분명이 일본에게 이용당할 여지가 있는 문제가 큰 발언입니다.
          
내일을위해 19-02-12 15:17
 
그렇치않아요. 그 일왕의 발언이 지금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일왕의 공식적 사과는 없었어요.  예전에 통념의 염이라든가  이상한말로 사과도 아니고 아닌것도 아니고 한적있는데 이걸로 일본이 발칵 뒤집혔어요.  일왕의 발언은 생각보다 굉장히 강력합니다.  반대로 수상은 그렇치않아요. 고노담화가 지금 부정당하고 있쟎아요
스테판 19-02-12 13:41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일왕이 직접 사과하라고 한거니까....할만한 말이었다고는 생각되는데요
     
봄소식 19-02-12 13:46
 
일왕이 사과해야한다는 말이 잘못되었다는 말씀이 아니고, 일왕이 사과하면 위안부문제가 해결된다고 말한 것이 잘못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일왕 보다 총리의 사과가 더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왜냐면 일본을 대표하는 자는 현재 일왕이 아니고 총리니까요.
고슴도치1 19-02-12 13:42
 
일국의 대표가

공식적으로 하는 발언은

세대가 바뀌어도 그 영향력이 큽니다.
     
봄소식 19-02-12 13:45
 
일국의 대표(일본의 대표)가 일왕이 아니고 총리라는 것이 문제란 말입니다.
          
코리아 19-02-12 14:54
 
일왕제 유지하려다 원자폭탄 두방 맞은 나라임~
상징성에서 총리와 비교불가~
사바나 19-02-12 13:57
 
어차피 총리가 사과해도 다음 총리가 부인하면 끝입니다.
아래와 같이 몇번 반복된 일이구요.

"군 위안부에 대한 문제는 당시의 일본군과 관련된, 많은 여성의 명예와 존엄성을 심각하게 더럽힌 하나의 흉터입니다. 이것은 전체적으로 변명할 수 없습니다. 난 군 위안부로서, 결코 가까워질 수 없는 감정적, 육체적 부상을 겪은 사람들에게 깊은 사죄를 표합니다" By 무라야마 도미이치

  “우리는 지난 전쟁 동안 일본이 많은 나라의 국민들에게 큰 피해와 고통을 일으킨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많은 이가 그들의 소중한 생활을 잃었고 부상당했습니다. 전쟁은 이전 전쟁 포로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치료할 수 없는 상처를 남겼습니다. 겸손한 정신으로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대면하면서, 난 오늘 1995년 무라야마의 성명에서 표현된 우리의 깊은 참회와 가슴 속 깊은 사죄를 재확인합니다.” By 마키코 다나카

"우리는 20세기 전시 하에 수많은 여성들의 존엄과 명예가 크게 손상된 과거를 우리 가슴에 계속 새기겠습니다. 그러기에 바로 일본은 이런 여성들의 마음에 늘 다가가는 나라가 되려고 합니다." By 아베

수상을 제외한 고위관료들의 사과까지 합치면 숱하게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걸 자기들 스스로 다 부정하고 뒤집었다는거죠.

문의장이 일왕 사죄를 요구한것은 공식적 절차로는 한계가 있으니까 일본의 상징적 존재를 끌어들여서
일왕이 사죄한 건을 가지고 총리이하 관료들이 번복하는 개소리할때마다 스스로 부담이 되도록
한다는점에서 약점을 정확히 찌른거라고 봐야죠.

앞으로도 계속 쪽국의 무례한 행위가 반복된다면 그때마다 일왕을 끌어들여서
지들끼리 자승자박하도록 하는게 효과적일겁니다.
     
봄소식 19-02-12 14:03
 
저하고는 다른 생각이시군요. 제 생각은 위에 여러차례 말씀드린 바와 같습니다.
제 생각이 꼭 옳은 것은 아닐 수도 있겠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도나201 19-02-12 14:31
 
전혀 아니라는 것이죠.
일본에서는 일왕이라는 존재자체가 부여하는 의미가
마치 사이비교주급인 사람입니다.

즉 사이비 신격화된 집단이고 그들의 한마디에 모든 역사성까지 내포되고 있읍니다.

다시말하면 왕이 직접적인 사과한다라는 의미는.
침략역사 인정.
위안부의 일본제국주의정부의 계획적인 사업 인정.
현생존인원에게 사죄한다라는 국가적으로 개인적인보상인정.
역사적인 사실로 인정.

이 기정사실로 확정되는 것입니다.
이제껏 왜곡역사를 완전히 뒤집는 내용이고,
독도까지도 왜곡적인 역사로 인정하는 행위입니다.


그러한 것에대한 본질적인 내용을 국제사회에 거론하는 것은 자신들에게 불리하니.
전범자의 아들 이라는 즉, 다음세대로 죄를 묻는다라는 국제적인 암묵적인 룰을 이용한 태클을 건 것입니다.

즉, 국제사회에 대해서 한국은 일본에게 죄를 짓지 않는 다음세대에게 죄의 멍에를 지우려한다라는 것을
어필하는 것입니다.

전범자까지는 일본으로서도 마크할수 없지만,
전범자의 자식이라는 소리는 크게 반발할수밖에없는 내용이죠.
     
봄소식 19-02-12 14:59
 
가끔 한일 역사문제에 대한 이슈가 생기면 일본 반응을 번역기로 돌려서 보는데,
일왕이 일본우익들이 원하지 않는 발언(고대사 관련 등)들을 꽤 자주하는 바람에 입헌군주제를 그만 두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제가 보기엔 일본국민들이 일왕의 위상을 크게 생각하지 않는 것 같던데요?
예전에는 일왕이 사이비교주급이었을지 모르지만, 지금은 아니지 않을까요?

국제정치에서 '전직대통령' '전 수상' 같은 영향력은 있으나 한 국가의 최고 책임작 아닌 사람을 예민한 문제에 이용하는 경우는 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문희상이 일본에게 그런 이용 기회를 준 것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엑스일 19-02-12 16:25
 
국회의장은 삼권분립에서 보면 대통령 다음 가는 권력자입니다.
아베가 일왕을 대신해서 총리로 우리나라에게 못된짓을 일삼는 행위를 중단치 못하니까
윗선인 일왕에게 사과하라고 하는겁니다.

총리나 외무성에서 제대로된 후속조치나 최소한의 사의를 말했다면 두나라가 이렇게까지
골이 깊을 수가 없죠. 베트남 간의 관계만 봐도 바로 알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은 제국주의에 따른 터키(오스만제국),영국(대영제국)등과 같이
권력국가에 대해선 상당히 호의적인것에 반해 제국에 의해 짓밟힌 국가들은
보란듯이 멸시하는 외교를 행하고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국회의장이 일왕을 상대로 호통치는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pgkass 19-02-12 18:02
 
나치보다 더 심각한 쪽바리들의 반인륜적인 극악한 수많은 범죄와 만행들에 대해,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추궁하고 공식적으로 언플해야 됨.
그런 범죄 및 만행들과 관련되어 있는, 전범 아들 왜왕놈 및 전범재판 받은 쪽바리 새끼들에게 당연히 강력하게 추궁해야지.

왜왕 및 쪽바리 총리가 대충 관련 언행하면 오바하고 감격해 하면서, 그저 무조건 최대한 좋게 좋게 해석하고 망상하면서 개짓거리하는게 친일파 새끼들이지.
마치 쪽바리들과 억지로 합의시키고 대충 끝내려고 하는것과 뭐가 다르나.

유감이니, 아니면 누가 어떤 만행들 저질렀는지 분명하고 명확한 언급도 없이 그저 유체이탈 화법으로 말장난하며 두루뭉실하게 사죄 흉내 내면서 개짓거리하는거에 놀아날줄 아나.

쪽바리들은 교과서 등에서 관련된 사실과 역사를 지우고 덮으려고 하고 있음.
상징물들이나 언급되는 것 조차 방해하고, 애초에 차단하고 지우려고 하고.

쪽바리들이 항의하고 ㅈㄹ 하는 것도 한국인들의 입을 다물고 행동못하게 압박하려는거.
우린 그거에 맞서서 더욱더 초강경하게 맞대응하고 언플해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