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06-12 22:03
캠핑도 유행끝나는중
 글쓴이 : 이노센스
조회 : 5,076  

국내 캠핑인구 2017년 301만명으로 감소하고 이용빈도 줄어...장비시장도 주춤
0004232232_002_20190612162901965-horz.jpg
국내 캠핑시장은 2010년을 전후해 최대 전성기였다. 일부에서는 고생을 사서하느냐는 비아냥도 있었지만 자녀들과 바비큐를 굽고 텐트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은 삶의 활력소이자 개선된 레저문화의 방증으로 여겨졌다. 때문에 캠핑족들은 고가에도 불구하고 캠핑장비 구입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기후변화와 레저문화의 고급화, 1인 가구화 등을 주된 이유로 꼽는다. 먼저 아열대 기후로 변화하면서 캠핑시즌인 봄가을이 줄어들고 특히 봄철 미세먼지 여파로 가족단위 캠핑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아울러 최근 각종 휴양림과 리조트, 글램핑, 카라반 등 고급화된 숙소가 늘어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요금경쟁이 벌어지면서 번거로운 캠핑 대신 단기 가족여행이나 차라리 가벼운 피크닉으로 대신하는 이들이 늘어났다는 분석도 있다. 


우리나라는 유행따라 사는 나라입니다
인기끌때 그때뿐이지 유행지나면 안합니다
사업하는 사람들도 답답해 보임
인기끌때 그때 돈벌고 인기가 사라지면 빨리 접는게 상책입니다
끝까지 붙잡고 있으면 망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퀄리티 19-06-12 22:09
   
변하고 발전하겠죠
PC방 처럼
효계창효2 19-06-12 22:10
   
유행한번 불면 그냥 뽕을 뽑으려고 장비도 바가지, 캠핑장도 바가지
온갖 바가지 다 때리다가 불과 몇년만에 시장이 완전히 죽어버림....

국내관광지도 그냥 숙박료 바가지로 몇십만원씩 웃돈 올려받고 눈탱이 치다가, 아예 국민들 간의 벼룩까지 꺼내먹으려 드니 국내 관광시장이 죽어버림...다 해외로 나가지...

그냥 각다귀같이 달려들어서 전국민 호주머니텰고, 간까지 꺼내먹으려 눈들이 벌개져서...
빠수리 19-06-12 22:11
   
요즘에는 카라반이나 모터홈 시장도 커졌고 전문업체 제작회사도 많이늘어나서 텐트치고 캠핑하는 인구가 많이 줄어들기는 했음.
불짬뽕 19-06-12 22:17
   
얼마 안갈 줄 알았음.
알개구리 19-06-12 22:18
   
진정한 백팩러만  남는 것인가...ㅎㅎ;;
분석 19-06-12 22:19
   
시장붐업이 일어나고 거품이 빠지면 진정한 산업이 열리죠. 한강에 텐트치는 사람들이 진정한 캠퍼는 아니죠. ^^
사람이라우 19-06-12 22:26
   
캠핑 가기 좋은 타이밍이네요 ㅋㅋㅋ
토튼쏘니 19-06-12 22:34
   
사실 캠핑이 활성화되기엔 국토가 좀 좁은감이 있죠.
러시아쪽으로 도로만 뚫려도 확늘어나긴할듯
     
알개구리 19-06-12 22:39
   
통일 되면 다시 붐 일어날듯요..ㅎㅎ
안개비 19-06-12 22:44
   
아직도 백팩킹은 1년에 3-4번 정도 가는데...
siba18 19-06-12 22:49
   
다행이네 난 이제 시작해볼려구 하는데...
널널하겠구만...ㅋ
구그그 19-06-12 22:58
   
캠핑장 몇번 가봤는데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아님ㅋ
우디 19-06-12 23:39
   
     
축산업종사 19-06-13 00:59
   
거긴 그냥 경쟁에서 도태된거
열쇠구멍 19-06-12 23:42
   
떠나기전에는 준비할것도 많고 설레이는데
막상 도착해서 밥먹고나면 할게없음 다음 밥때를 기다림
당고 19-06-12 23:53
   
캠핑은 개인적으로 내 취향이 아닌듯
인생사 19-06-13 00:48
   
대중의 유행은 끝날지 몰라도 매니아들의 유행은 더 고급화 더 기술적으로 발전해 갈 겁니다.
제 경험적으로도 취미의 유행을 많이 보아온 과정입니다.
축산업종사 19-06-13 00:55
   
캠핑 유행이 끝난게 아니라.
백패킹에서 발전되서 카라반이나 모터홈 쪽으로 넘어간 겁니다.

일단 카라반과 모터홈 쪽으로 넘어가면 캠핑 전용 제품을 최대한 구입하지 않고 가정에서 사용하는 용기나 제품들로 대체하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백패킹 쪽의 그 창렬한 장비들은 시들해지는 거죠.
     
인생사 19-06-13 00:57
   
대중의 유행이 끝나면 먀니아들만 남아서 더 발전 시키죠.
     
Banff 19-06-13 01:13
   
카라반, 모터홈은 가격장벽과 평시주차공간문제가 있어서 대중화는 힘들죠.
다같은생수 19-06-13 01:02
   
개꿀이다.. ㅋㅋ
안그래도 자리없어서 웬만한 곳 
3~4주전엔 기본으로 예약해야되서 일정조율이 쉽지가 않았는데..
많이 줄기를 ^^
     
인생사 19-06-13 01:04
   
그럴수 있죠 그리고 가격도 좀~~~~~~~~~~~~~~~
아무로레이 19-06-13 01:05
   
텐트치는게 사실 젤 번거로워서... 저는 글램핑으로 다녀요...
그래봤자 일년에 1번 정도지만^^;;
     
인생사 19-06-13 01:06
   
있는 매니아들은 텐트 안칠려고 하죠 차 자체가 텐트로~~~
운동포기 19-06-13 02:08
   
2010년 까지는 웰빙시대고 이후 강바닥 파던 시기, 중동가라는 시기...먹고 살기힘들어진겁니다.
llllllllll 19-06-13 03:07
   
낚시 인구는 엄청 늘었음... 예약까지는 안해도 됐는데 이젠 몇주전에 전화해서 예약까지 잡아야 됨ㅋㅋ
     
알개구리 19-06-13 04:14
   
그것도  머지않아 시들해 질겁니다...ㅎㅎ
귓싸대기 19-06-13 03:37
   
이불밖은 위험해서...  에어콘만이 진리임.
헬로가생 19-06-13 04:23
   
한국사람들은 장비를 너무 좋아함 ㅋㅋㅋㅋ
Tarot 19-06-13 04:26
   
일단 캠핑 방송이 사라졌죠...낚시방송이 주구장창~
여행갈수 있는 취미들은 하나씩 돌아가면서 유행하는듯....등산 사진 캠핑 낚시...
앨라 19-06-13 14:02
   
등산복 업체도 장사가 안되서, 캐쥬얼 의류 및 일반 운동류 까지 생산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