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07-26 18:40
아베 예상 시나리오 다른 버전
 글쓴이 : 호연
조회 : 1,607  

아래 글에서 김어준의 현 상황 분석 + 네티즌의 예측 글이 있었는데, 읽고나니 다른 버전이 떠오릅니다.

일본에서 고위 관리가 와서 야당만 만나고 간다는 건 누가 봐도 부자연스러우니.. 그 반대로 야당에서 일본으로 가서 일을 벌일 수도 있겠죠. 앞으로 아베는 명분도 실리도 없는 상태로 국제사회의 압박까지 더해져 진퇴양난이 될것이 예상되는데, 그렇게 되면 출구전략을 모색해야만 되겠죠.

출구전략을 한국의 야당이 제공해 주는 겁니다.

일본으로 간 자유당은 '국익을 위해' 일본에게 '간곡하게 읍소' 하고, 일본은 '관대하고 대승적인' 관점에서 이를 윤허해주는 그림. 일본으로서는 상대의 애걸에 아량을 베푸는 그림을, 한국 야당은 국익을 위해 큰 일을 해낸다는 그림을 얻을 수 있겠죠.

한국 언론은 이를 대서특필하며 '나라를 구한 야당' 프레임을 총선때까지 끌어갈테고 정국은 혼란.

음.. 설마 이대로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된다고 해도 뭐 국민들이 잘 판단하시겠지만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주말엔야구 19-07-26 18:44
   
그건 아닐 듯
왜국당도 지들이 토착왜구라 불리는걸 아는데
지들이 설치서 먼저 일본 들어가면
무역제재랑 상관없이 우린 토왜가 맞습니다~ 하고 자인하는 꼴이라...
     
호연 19-07-26 18:47
   
'무역제제를 우리가 해결하고 오겠다' 는 명분으로 가서 형식적으로나마 해결하고 온다면, '봐라 우리가 왜 토왜냐. 국익을 지킨 우리가 왜 토왜냐. 문재인도 못한 일을 우리가 해냈다' 등등.. 언론과의 합작으로 상당히 유리한 소재를 얻을 것 같습니다.
          
새벽감성 19-07-26 18:49
   
그럴싸!
근데 자한당이 모르는게 있음.
우리에게 이미 자한당은 왜놈임.
               
호연 19-07-26 18:54
   
맞습니다. 하지만 나라를 팔아먹어도.. 라는 분들이 있어서 그분들이 활개칠 동력은 되어줄 것 같아요.
          
푸핫 19-07-26 18:49
   
집권 여당도 아니고 장관도 아니고 야당이 나라간 외교문제를 해결 했다고 광고 하기엔 너무 수준 낮은 전략 아닐까요
               
호연 19-07-26 18:53
   
그런 시각이 정상이고 설마 싶습니다만, 언론과 가짜뉴스가 융단폭격을 시작하면 중도, 보수층에서는 꽤 영향이 있을 것 같습니다.
mymiky 19-07-26 18:49
   
자민당과 자한당이... 한국민들을 너무 우습게 보는거 같은데요 ㅋㅋㅋㅋ

해결은 커녕... 왜적들과의 내통한 구한말 을사오적들처럼... 역풍이 불 것임..

진짜 저런 프레임으로 총선승리 계획을 짜놓은거라면? 어디한번 보죠..

원하는대로 될런지... 근데 수법이 너무 뻔함..
     
호연 19-07-26 18:51
   
설마 저럴까 싶기는 합니다만 ㅎㅎ 국민들이 속아넘어가지 않겠죠.

문제는 언론과 가짜뉴스들이 얼마나 시끄럽게 물을 흐리고 다닐지..
다크드라코 19-07-26 18:55
   
요즘 자민당 한국 지부당이 '친일' 프레임을 굉장히 싫어하는 것 같아요. 행동하는게 지금 시점에
일본 가서 그런 정치쇼를 하면 우리 국민들 난리법석으로 자한당 맨붕 올걸요.
     
호연 19-07-26 18:57
   
그렇게만 되면 좋겠네요. 여러분 의견을 들어보니 제 노파심이 지나쳤나 봅니다 ㅎㅎ
아뒤도업네 19-07-26 18:57
   
저건 자민당이나 자한당이나 완전 자충수일텐데...아무리 그래도 두 쪽다 그렇게 하지는 않을테고, 그냥 우리한테 제재한다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일본이 만약 제재를 푼다면 자한당이 정권잡고 어느정도 화해 늬앙스를 만들고 난 후 풀려고 하겠죠.
     
푸핫 19-07-26 19:03
   
이게 맞는 답일듯 하네요
원래 자한당과 언론을 이용해 현정권을 흔들고 총선에 승리해 정부를 압박해서 일본과의 합의를 끌어내고 대선까지 이용 할 생각이였겠지만..
이미 시니리오는 탈출구가 없어져 버렸죠
문프 지지율은 상승하고 자한당은 나락으로.. 가능성 없는 카드를 언제까지 쥐고 흔들지도 궁금하긴 합니다.
플러스원 19-07-26 19:00
   
난 이거 찬성일쎄
자한당이 물어주면 제대로 폭망길로 갈거 같은대요
     
호연 19-07-26 20:06
   
또다른 혼란을 막기 위해 물지 않기를 바라지만, 문다면 국민들의 혜안을 믿습니다.
misang 19-07-26 19:33
   
이슈게시판이 아니라 민주당 선거전략 게시판이네요.
 만일 야당이 일본과 독자적으로 외교적 협상을 한다. 거기에 더 나아가 경제보복까지 철회시킨다. 이러면 야당만 영웅이 되는 거지요. 현 정부는 무능한 인간들이 되는 거고요. 실제 경제보복이 철회되는 상황이 양측에 이득이고, 진보진영의 오프라인 시위도 보복을 철회하라는 구호로 하고 있습니다. 그럼 합의가 가장 큰 성과이지요. 그것보다 나라에 좋은 게 있나요?
 그런데 그런 그림이 되면 야당이 성공할까봐 두렵다? 이게 본심이 나오는 거지요. 국가보다 자기 정당의 정치적 성공을 더 염두해둔 다는 겁니다. 누가 더 정신이 이상한 사람들인가요?
 야당이 그럴까봐 걱정되면 여당이 먼저 나서서 해결하면 되는 간단한 일인데, 여당은 아베랑 같이 으르렁 짖어대고, 야당은 계속 무능하게 남아달라.
 이딴 게 정치병 걸린 환자들의 유치한 생각임.
     
호연 19-07-26 19:46
   
글을 이해 못하고 또 정파적으로만 보시네요.

물론 야당이 국익을 위해 활동하는 건 옳은 일입니다. 그걸 가지고 뭐라고 하는 사람은 없어요.

문제는 그게 진정한 해결이 아니라, 울고 싶은 사람 뺨 때려주는, 일본의 출구전략과 한국 야당의 선거전략에 이용될 경우를 이야기하는 겁니다.

그만두고 싶은데 핑계를 찾던 일본과, 토왜 구도에서 벗어나 선거를 치르고 싶은 한국 야당의 이해가 만난다면 아주 불가능한 경우는 아니거든요. 어차피 그만두고 싶었는데 일본은 생색내면서 빠져나올 수가 있고, 한국 야당은 물론 거짓된 것이지만 외교적 능력을 어필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야당의 정치적 이익이 될 수도 있겠지만, 국익과는 무관, 아니 국익에는 해가 되겠지요. 그런 경우의 수를 이야기한 겁니다.
눈꽃여울 19-07-26 19:57
   
어허!!!지금까지 그렇게 드라마틱한 현실을 격고도 설마.. 하시다니요.지금까지 저 자한당 벌여놓은일 보면 왠만한 영화는 밋밋하게 보일정도로 판타스틱인데 충분히 가능한 짓거리라 생각됩니다.
     
호연 19-07-26 20:08
   
그렇게 생각하니 또 오싹하네요. 진실을 꿰뚫어보는 현명한 국민들을 믿을 뿐입니다.
후후 19-07-26 23:37
   
사드때 민주당에서 중국에 가서 그짓했죠
덕분에 민주당을 등신으로 봅니다
한국당이 일본가서 그짓을 한다고요?
한국당을 개등신으로 인정합니다

조선말 친중파니 친일파니 친러파니 하면서 사대 하던넘들과 다를게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