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9-11-01 00:16
미군 주둔 동맹국 전시작전권
 글쓴이 : Irene
조회 : 1,510  


영국, 독일, 이탈리아등 나토
전시 작전권이 각국 정부에 있음
미군과 동일 전쟁이 참여하더라도 각국 정부가 전시작전권을 가짐.
통합 작전시 개별 부대의 전시 작전권을 유럽동맹군총사령관(미군 대장)에게 위임함.


일본
전시 작전권이 일본정부에게 있음
자위대는 군대가 아니라 주일미군과 자위대간의 통합사령부가 없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팔기통 19-11-01 00:39
   
전작권환수 반대하는 사람들은 식민지 노예근성, 사대주의로 대가리가 굳은 산송장들이죠.
엄연한 주권국가에 전시작전권도 없어 전쟁나도 훈련된 개새끼마냥 명령내릴때까지 주인님 미국 입만 쳐보고 있어야 한단 말인가.
OOOO문 19-11-01 01:34
   
NATO

 냉전시절 최전선이었던 독일군은 한국군과 동일하게 병력의 90%를 나토에 배속해서 운영했다.

이는 전체 유럽군은 예비전력적 성격이 강했던 것에 반해 독일은 유럽전선의 주전선이자 최전방으로서의 입장이라 개전 즉시 NATO의 단일한 지휘통제가 필요했던 지역이기 때문이었다.

북한을 상대로 사실상 최전선인 한국이 현실적으로 연합사에게 서독을 제외한 다른 나토 국가들처럼 군병력을 10% 정도만 배속시키지 않고 독일과 유사한 비율의 병력을 연합사 예하에 배속시키는 이유라고 하겠다.

때문에 전투부대 중에선 제2작전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 등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병력이 연합사의 지휘에 놓이게 된다.
OOOO문 19-11-01 01:36
   
호주군

군사적으로는 현지의 ISAF 사령부와 같은 미국주도의 다국적군 사령부의 작전통제지휘를 받는 형태를 취한다.

실제로 베트남 전쟁 당시에도 호주군은 6천 명까지 파병되었을 때에도 독자적인 사령부가 아니라 MACV사령부의 지휘통제를 받았고 그 이후 이라크-아프간 등에서도 마찬가지 형태였다.
검푸른푸른 19-11-01 02:16
   
전작권 환수한다고 나라 망하는줄 알고 전쟁능력도 사라지는줄 아는 사람들좀 없었으면 좋겠네.
전작권 환수한다고 미국이 대한민국과 동맹이 아니게 되는줄 아는 호들갑좀 그만떨자.
엑스일 19-11-01 10:50
   
노무현때 회수한다고 했고
이명박근혜때 이양하려고 했는데
병.신같은게 우리는 받을 수 없으므니다
이.지랄해서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