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0-02-11 14:02
중국인 배우자,자녀 말이죠.
 글쓴이 : 루이14
조회 : 633  

분명히 우리나라 사람은 우리나라가 책임지고 보호해야할 절대적인 의무가 있지만

배우자든 자녀든 어쨌든 중국인인건 중국인이죠... 대한민국이 책임질 의무가 없습니다.

잔인하게 들려도... 그게 국가 존재의 이유거든요.

개인적으론 충분히 안타깝게 느낄순 있어도 대한민국은 대한민국 국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중국인에대한 책임을 가지고 있진 않아요. 중국인은 중국이 책임져야할 문제죠.

개인으로서는 감정을 가지고 접근해도 되겠지만 국가라면 냉정해질땐 냉정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누라든,남편이든,자식이든 중국인이라면 외국인입니다. 우리나라가 책임지고 보살필 이유가 없어요.

아무도 그들에게 중국인이랑 결혼하라고 강요한적이 없습니다. 지극히 개인의 선택이죠. 

그 개인의 선택으로 개인이 가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낄순 있겠지만 그 책임감을 국가에 부담시키는건 문제가 있죠.

슬픈건 개인의 문제고 국가는 냉정하게 국민과 비국민을 구분해서 처리해야죠.

물론 중국인 배우자와 자녀가 올수있게 배려한다고 하지만 그들은 엄연히 비국민 세력으로서 대한민국 정부에 어느정도 댓가를 지불하게 하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 숙박비,항공료, 식비 같은 것들)

뭐 여튼 그래도 우리나라가 정말 잘 대처하고 있어서 다행이지.... 503 시대였으면 정말 국가 전체 멘탈 나가버렸을듯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내일을위해 20-02-11 14:05
   
와  진짜 대단하다.  미국이 월남패전때 미군 가족들을 월남인 미국인구별없이 전부 데리고 철수하였고 하다못해 쪽국도 패전후 후퇴때 그리했다는데 우리 그들만큼도 안되어야 국가의 책무를 다하는구나 미국은 국가도 아니었구나. 대단한 논리.
     
루이14 20-02-11 14:15
   
쪽국은 철수할때 지네국민도 학살한놈들인데 어떻게 우리나라랑 비교를 하시는지??

미국도 철저하게 시민권자 우선국가로 알고있는데요.

그리고 월남이랑 비교할수 없죠.  중국인은 중국이라는 국가가 책임져야할 문제죠. 그리고 그 중국이라는 나라가 망한 나라는 아니잖아요?

월남은 아예 망해버려서 안데리고 나오면 다 뒤지는 상황이었으니 데리고 나온거고.

전혀 다른 문제인데요
호센 20-02-11 14:09
   
흥남 철수작전때 미군이 군수 물자 버리고 피난민들 태워서 전쟁 안에서도 나름의 인명구조와 더불어 신의 라는게 생기는 거임 덕분에 살아난 생존자가 10만명이였음

우리가 지금  중국 우한 처럼 팬더믹 상태임?

아니면 503때처럼 제때 조처 못해서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불거나 사망자가 나왔음?

정부통제하에 기본적인 인명구조나 구호에 도움을 주는것도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다할 도리 아님?

뭐가 잔인하게 들려도임? ㅋ니들 수구들은 근본적으로 다 싸이코패스에요?
     
루이14 20-02-11 14:11
   
왜 제가 수구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당연히 주장할수 있는 부분 아닌가요??

데리고 와도 어느정도 돈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뭐 잘못된 건가요??  어떻게 사이코패스라는 주장이 가능하신지??

국가의 일은 감정으로 접근하는게 아닙니다.

세상에 불쌍한 사람이 차고 넘친다고 그거 일일이 생각할순 없잖아요.
          
호센 20-02-11 14:15
   
잔인하게 들려도 국가의 존재이유네 개소리 하셔서요 ㅋ

자국민 보호만 하고 국경폐쇄만 하는게 국가의 존재이유가 아니에요

재해 시국제사회가 도움의 손길을 뻐치는 것도 국제사회의 신뢰와 협력,

상호발전을 위한 조치이기도 해요 

이 인도주의적 조치가 자국 내 상황통제도 안되는 오지랖이라면 자제해야겠으나..

잔인한? 국제관계 개소리지껄이실  상황인가 해서요

게다가 그냥 피난민도 아니고 한국인과 국제결혼같은 연관성을 가진 상황이라면

더욱 고려대상이고요
          
수염차 20-02-11 16:51
   
1+1=3이라고 주장하면서 당연히 주장할수잇다고 하니  기가 막히는군요....
우리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어디 후꾸시마 핵발전소에 버렷나요??
전세계에.. 세계 9위의 강대국 한국이 배우자가 중국국적이라고 돈받고 격리시켯다....라고
보도되면 쪽바리새끼들이 참으로 좋아하겟군요.....
참으로 모국 일본을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모습이 참으로 애잔합니다.....ㅉㅉ
               
루이14 20-02-11 18:29
   
그게 왜 쪽바리들이 좋아하는 모습인지??

우리가 맨날 쪽바리 눈치보고 살아야합니까??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개인의 의견도 제대로 못내게 하면 그거야 말로 문제 아닌가요??

쪽바리들은 맨날 헛소리하니 재쳐두고

평소 대국대국 거리면서 한국은 소국 거리는 강대한 중국은 중국인들을 스스로 책임질수 있을테니까 하는 말이죠.

대국답게 그들의 국민들을 책임질겁니다. 우리나라는 우리나라 국적자만 보호하면 됩니다.

데려오는건 그렇다쳐도 그들을 먹여살리는건 국민세금이죠.  대국 국민이 소국 국민의 세금을 갉아먹어서야 되겠습니까??

대국 답게 행동해야지.

개인의 의견이고요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이정도 의견은 괜찮답니다.

님 조선족이세요??  난 쪽바리도 싫어하고 짱개도 싫어한답니다.

걱정하지마세요.  조선족과 달리 간에붙었다 쓸개에 붙었다 하지 않으니까.
호태천황 20-02-11 14:11
   
우리의 책임 여부 문제가 아니라, 한국민의 이송시 필요하기 때문.
굳이 꼬집지 않아도 될 문제를 왜 이렇게 꼬집고 다니는지
세상의선비 20-02-11 14:20
   
만약에 한국에서 전쟁이 터졌을 경우 외국인과 결혼을 한 한국 사람들에 대해서 각 국의 방침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고 있습니까?
물론, 여자 남자 구분없이 외국인과 혼인을 한 한국인에 대해서 각 국가의 대처방안에 대한 것을 말하는겁니다.
국민과 비국민을 구별하면서 구호조치를 할까요?
그렇게 해야 매우 정상적이고 인도적이고 잘하는 것이라고 매우 적절한 대응방법이라고 생각하세요??
음.....뭐....각자의 생각이 다를수도 있겠지만,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았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참 정말로 다행스럽죠? ^^
박근혜정부 같았으면 또 다시 세계2위의 메르스 사망자 국가로 등재가 되었던 것처럼 참사가 발생을 할 수도
있었을지도 모를텐데 정부의 발빠른 대처가 빛을 발하고 있는 것 같네요.
     
루이14 20-02-11 14:22
   
네... 503 아지매였으면 나라 골로 보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