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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1-02-13 12:54
해저터널, 부산쇠락을 가속화한다.
 글쓴이 : 도다리
조회 : 3,931  

부산을 있게한 본질이 사라졌으니
부산이 쇠락하는 것은 당연한 것.

이는 영국과 프랑스의 해저터널건설로인하여 처참하게 쇠락한 
프랑스의 부산이었던 포트스턴과 칼레와
프랑스의 영화를 가져간 영국의 부흥으로 이어진 예에서 
얼마든 알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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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에 다리가 놓이면 당연히 섬의 땅값과 고용이 올라간다.

그건 육지의 것을 빼앗아 간 결과인데
같은 나라라면 그건 균형발전.투자기회의 공유 등으로 인하여 얼마든
권장될 수 있는 것이지만
그 섬이 
타국이라고 가정할 땐 이건 자칫 매국노짓에 해당하기도 하는 것이니
함부로 말을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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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구와 맞닿는 곳인 역에...
종착역 효과가 왜 발생하는가.

기차역과 항구가 맞닿는 곳에는 
일단 기차에서 내린 사람과 화물을 배에 싣기 위해
(또는 그 반대로 배에서 내린 사람과 화물을 처리하기 위해)
일단 적재하고 기다리는 장소가 필요하다.
검역과 통관업무와 싣는 순서 때문이다.
이에 가장 먼저 그 업무를 위한 땅과 건물이 필요하고
그 업무를 처리할 사람들이 필요한 것이다.
부산 등의 거대항구에는 그 인원과 땅과 건물 등이 일단 우선은 
소규모도시급 하나의 규모로 필요할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다가 아니다.
그것은 단지 본원적인 필요분일 뿐..
추가적으로
그 사람들이 먹고 자고 생활할 공간과 건물 (마트.병원.학교.호텔.관공서...)과
또 그 업무를 수행할 인원들이 필요하고 
또 그 사람들을 위한 추가적인
주거시설 등이 계속 잇따라 필요하게 된다.

그 정도면 이제 도시의 이동과 교류는 한계에 달하게 되어
도로나 통신망.관공서 등의 증설과 시외곽지역의 계속적인 개발로 이어지고
그렇게 갖추어진 효율성은
공장지대나 농수산물의 집적공간, 추가적인 이익을 원하는 자본들...을 대규모로 모디게 만든다.

그렇게 발전된 공간과 사람들은 
많은 정보와 자본의 이익창출과
유명 관광지를 낳게 됨으로 그에 이어지는 발전은 쉬지도 않고 계속되게 된다.

그게 바로 항구(공항)과 이어지는 종착역이 갖는 본질적인 잇점들이다.
그냥 지나치는 역이 갖는 것은 자기역과 관련된 것들만이지만
부산처럼 항만에 연결된 종착역은 전국의 화물과 관련되기 때문이다.

만약에 해저터널로 그 종착역효과가 사라지게 된다면
당연하게
이미 있던 자본이나 인구들이 썰물 빠지듯 확연하게 사라지게 된다.
실업과 부동산값폭락이 이어지게 된다.
즉 위와 거꾸로 이젠 가속도로
부산은 겉잡을수 없는 쇠락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 자본과 사람들은 해저터널의 끝인 왜국으로 다 빠져나가게 되는 것이다.

부산을 있게한 본질이 사라졌으니
부산이 쇠락하는 것은 당연한 것.

이는 영국과 프랑스의 해저터널건설로인하여 처참하게 쇠락한 
프랑스의 부산이었던 포트스턴과 칼레..
프랑스의 그 영화를 대신 가져간 영국의 부흥으로 이어진 예에서 
얼마든 알 수 있는 것이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쇄주엔 도다리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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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밥c 21-02-13 17:28
   
요즘 반도체,의약품같이 값나가는 것들은 그냥 항공기로 운송합니다.
     
도다리 21-02-13 17:32
   
아주 일부의 예로 전체를 싸그리 눈가림 하려들면 ..그기 머꼬..
다른 대부분의 화물과 관광객은..그냥 줘도 되는 거요?
그카니 가덕도공항도 필요한 거시고
     
호센 21-02-13 18:14
   
물류 종착지가 의미하는 바가 뭔줄 몰라요?
     
쥬리짱 21-02-13 18:41
   
코로나떼문이지 ㅋㅋㅋㅋ 코로나특수아니면 누가 항공기로옴겨
     
칼까마귀 21-02-13 18:53
   
엄청 무식하넹
     
kickfire 21-02-13 19:31
   
최대화물 적재량을 알면 그런 소리는 할 수도 없을텐데...
비행기랑 배의 최대 적재량을 비교해보면 1%에도 못 미치는 것이
비행기인데 항공기가 만능일 줄 아냐?
비행기가 만능이라면 북극항로를 개척할 이유도 없지.
     
킹크림슨 21-02-13 19:56
   
그럼 항고기관련 게시물에서 떠드시던지..

해저터널 얘기하는데 왠 항공운송?
     
검은마음 21-02-13 21:04
   
여윽시 폐유같은 토왜 쓰레기 종자랑 문재인 공산화 타령 하던분 수준 어디 안가죠?
토왜집안 놈들은 한일해저터널을 어떻게든 완성해 다시 한번 일본의 식민지가 되기만을
학수 고대 하고 있을테니 지금 해저터널이 헐 정도로 빨아 제끼는게지.
     
구름을닮아 21-02-13 21:57
   
한심하다 한심해
     
신서로77 21-02-14 01:46
   
이거 바보아님?...
도다리 21-02-13 17:29
   
물론 실제로 공사가 되면 아니되겠기에

그에 혹하는 부산시민들의 표심이 사기당하면 아니되겠기에..
그라는 기지 머..
마술 21-02-13 18:07
   
부산 인근은 덤으로 후쿠시마 핵쓰레기도 운반될 수 있겠습니다.
     
마술 21-02-13 18:31
   
해저터널은 일본의 100년 소원을 들어준 것이죠.
일본의 소원을 들어주면 부산은 쇠락하겠지요.
Kaesar 21-02-13 18:17
   
부산 항만 관련 산업은 급격히 쇠퇴하는 대신
부산 주유소는 매출이 좀 늘겠네요.
기름 팔아서 부산 경제를 부흥시킨다는 게 국짐당 비젼이네요.
     
merong 21-02-14 01:53
   
터널 파는데 한두푼도 아니고,
통행료가 장난 아닐겁니다.
당연히 고속열차나 잘해야 비싼 고속버스만 가능하겠죠.
기름 하나도 안 팔립니다.
고속버스가 부산에 멈출 필요도 없어요.
그냥 목적지 가서 주유할겁니다.

참고로 채널 터널은 버스를 기차에 싣고 터널을 통과합니다.
     
스랑똘 21-02-14 16:37
   
주유소도 전기차 시대가 되면서 전부 사라질 거에요....
전기세 조금 남겨먹는걸로 만족할테죠...
음악대장님 21-02-13 18:32
   
어차피 구김당이 당선되도 해저터널 만들 생각도 없을거임
그럴 능력도 없거니와 그런 사안을 고작  지자체에서 감행하겠다고???
그냥 어그로나 끄는거지~ 어그로라도 끌어야 자기한테 관심을 보이니까.
처음엔 성추행으로 이야기해보려다가 안되겠는지 케케묵은 터널로 떠드는거보면... 한심한 수준임
     
카밀 21-02-13 20:23
   
추진 시도는 하지 않을까 싶어요. 국민들이 반대해 막긴 막겠지만.. 짜증나는 뉴스를 보는 날이 올지도..
          
쟈야 21-02-13 20:45
   
추진 시도할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이야 일본에 대해서 감정이 이렇게 나빠졌지만 불과 2년전만 해도 일본에 대한 호감도 좋았으니 언제 바뀔지 모르는 거고 4대강때처럼 전문가들 꼬셔서 부산에 엄청 이득이라는 연구 뽑아주고 언론에서 나팔 불어주면 안될 것도 없죠
돌무더기 21-02-13 18:49
   
해저터널 말이라도 꺼내는 사람은 찍어주면 안됨
해저터널 할 듯 안 할 듯 간보면서 세금낭비 할게 뻔함
자국제일 21-02-13 19:39
   
저런 짓을 해도 결국엔 대마도나 좋을거
정말 국짐당이 정권이라도 잡는 날엔 이나라가 어떻게 될지 끔찍함
영계백수 21-02-13 20:22
   
해저터널은 멍멍이 소리임
쪽국의 철도는 협궤라서 표준궤인 우리나라 철도하고 연결도 못함
     
카밀 21-02-13 20:24
   
신칸센은 표준궤라네요. 일부 큰화물용은 표준궤 쓴다고 합니다.
          
초콜렛 21-02-13 21:49
   
그런데, TCR은 포화상태라 기껏 가야하는게 TSR인데, 거긴 또 광궤임. ㅎㅎ
꾸엑꾸엑 21-02-13 21:14
   
여야 그 누구든 어디 해저터널 파기만 해봐라. 나라경제 송두리째 박살내려는 토왜&왜구.. 이런 왜구들한테 왜 좋은 일 해주나? 만약 이게 건설되면 부산ㆍ경남 경제뿐만 아니라 나라경제까지 영향이 크게 미쳐진다는 것을 왜 그렇게도 모르나? 경제전문가들 고견 제대로 듣질 않으니 참..
초콜렛 21-02-13 21:47
   
영국 해저터널 관련 지질조사 끝난게 1800년대임. 님도, 나도 살아있는 동안 절대 해저터널 착공 못함. 게다가, 일단 북한 철도 다 개량해야 되고, 중국 TCR이 요새 포화상태라, 한국쪽에서 오는 물동량 받아주지도 못함. ㅎㅎ

다 누군가의 개소리인데, 왜 이렇게 진지하게 얘기들하나 모르겠음.
신서로77 21-02-14 01:47
   
공사비 전액 쪽바리가 부담한다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죠...
크레모아 21-02-14 05:01
   
부산 가덕도공항도 하네 마네 하는데
무슨 일본 해저터널을....불가능한 말임.
dbffks 21-02-14 10:53
   
일본에 한국제품이 인기가 좋고 금융에서 한국이더 유리하다면 몰라도 그냥 상식적인 인간이면 하면 안될일
뭔 훗날 남북 통일이되서 한국이 더커지고 물류 이동이 쉬워지면 몰라도
     
왕두더지 21-02-15 17:11
   
일본에서 한국제품의 인기가  좋아도 터널은 부산경제에 악영향을 줌...
부산항은 내항으로 전락.. 부산항발 해외 물동량도 줄어듬.
흑수선 21-02-14 17:01
   
가덕도 신공항 생겨서 북미노선 생기면....쪽본 서부의 항공승객 1/3은 잡아먹을수 있고,
부울경서 북미지역으로 왔다갔다 하는 항공승객들이 쪽본항공사에 돈 안보태줘도 됨.

부울경에서 북미 왔다갔다 하는 항공승객들은 인천까지 가서 미국이나 캐나다로 가는거
보다 부산서 쪽국 나리타 거쳐서 왔다갔다 하는게 시간 덜 걸리고 몸도 덜 피곤 함.
아마 나리타에서 북미로 가는 니뽕비행기 타보면 많을때는 반이상, 보통 1/3이 부산에서
나리타 거쳐가는 한국승객 임.

만일, 해저터널 생기면....아마 한국승객들이 더 많이 더 쉽게 나리타를 거쳐서 갈것임.
고로 해저터널 들먹이는 쉐끼들은 21세기 대한민국의 매국노와 다름이 없음.
기성용닷컴 21-02-15 00:17
   
결사반대 해저터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