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1-02-15 08:02
한일 해저 터널 부산 시민 반대 집회 및 성명 뉴스 목록
 글쓴이 : 서클포스
조회 : 1,721  


설날 연휴 때
저렙 어그로 들이 이걸로 어그로 끌고 지역 비하까지 해가면서 공작질 하길래 하여튼 부산 시민들이
바보도 아니고 누가 그걸 좋다고 하나.. 멍청한 어그로 짓도 정도껏 해야지..

인터넷 여론 파악도 못하고 
가덕도 신공항 반대 할려고 엉뚱한 걸로 물타기 시도할려고 나온 
한일해저터널
나이 드신 어르신들도 상식적으로 알만한 것을 선동질 할려니 무리수..

"부산시민 뿔났다"...15일 '한일 해저터널 반대 결의대회'

"유럽 출발 기차 종착역은 부산" ... 한일해저터널 반대 집회

부산 시민단체 "한일해저터널은 반민족 사업, 즉각 철회해야"
===========================================================================
5일전 뉴스
부산 6개 시민단체, 한일해저터널 추진 강력 규탄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카밀 21-02-15 08:07
   
믿어유. 부산분들..
끄으랏차 21-02-15 08:24
   
저도 해저터널에 반대는 하는데
택도 아닌 종착역 타령은 좀 안했으면 좋겠는데.
종착역의 효과가 어마어마하네 식으로 떠드는 분들 보면 그냥 좀 답답한게
그래서 그럼 지금 종착역인 블라디보스톡이 그 분들이 말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는지
생각은 해보신건지 의문입니다.
     
카밀 21-02-15 08:37
   
칼레항은 터널로 타격을 많이 받았다고 하던데요.
          
끄으랏차 21-02-15 09:28
   
걍 이건 반론할게 너무 많아서 일일히 쓰기도 귀찮아
쓰다 포기하고 그냥 간단히 말하겠습니다.
부산항과 아예 케이스가 다릅니다.
               
흑수선 21-02-15 10:35
   
종착역 의미를 1도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어야지...아는척 하네...
     
서실 21-02-15 08:48
   
블라디보스톡과 부산은 산업규모 자체가 하늘과 땅 차이인데 그게 비교가 되나요?
          
끄으랏차 21-02-15 09:05
   
그렇게 기차종착역이 얘기하는 물류의 효과를 가진다면요
우리나라와 일본이 유럽으로 보내는 화물들은 죄다 블라디보스톡항에
실어날라서 종착역으로 보내서 가야 정상 아닙니까?

물류는 종착역으로 가는게 아니라 각자의 목적지로 가기 때문에
애초에 종착역까지 가는 물류는 종착역 인근에 목적이 있는 물류 밖에 없어요.
여기에 기한, 위치등의 문제로 해운이 불가능한 상황이거나
극도로 해운운임이 오른 상황이 아니면 해운이 아닌 육로운송 안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나 일본에서 유럽으로 수출하는 화물을
블라디보스톡으로 실어나르지 않고.
블라디보스톡항은 기차종착역이 바로 옆에 있음에도
물동량이 부산항 수십분의 일 수준에 불과한겁니다.
이 모두가 전부 기차종착역덕에 증가한 물동량이라 가정한들
종착역이라서 추가로 생기는 이득이란건 미미하단겁니다.
               
계엄하자 21-02-15 10:05
   
출발지로써의 차이는 있지요
서일본에서 블라디보스톡해운 하역비+유럽행열차냐
서일본에서 부산해운 하역비+유럽행열차냐
서일본에서 다이렉트 유럽행열차냐 정도의 차이

반대로 부산이 종착지라면
일본으로 가는 화물들 하역+창고비 받을수있음여ㅋㅋ
                    
끄으랏차 21-02-15 10:24
   
예 그게 대단한 이득이 난다면
일본은 북한때매 아직 연결도 안되었고 언제
대륙철도와 연결이 가능한지도 기약없는 한일 해저터널이전에
이미 수십년전부터 가능했던
북해도쪽에서 러시아로 바로 연결하는 해저터널을 진행하고 있었겠죠.

뭐 다시 말씀드리지만 원론적으로 해저터널 자체는 반대합니다.
일본이랑 뭐하러 육로연결까지 해야하는지자체가 의문이라서요.
그런데 여기다 택도 아닌 종착역이 되면 어마어마한 이득을 가진다
이딴 어이없는 얘기 좀 안 붙였으면 좋겠습니다.
그 어마어마한 이득이 있으면 블라디보스톡이 진즉에 누렸겠죠.

정리를 하면 이게 딱히 간단한 수치조차도 나오는 얘기가 아니라
어쩌면 착각하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싶은데.

해운이 동일거리당 비용이 철도에 비해
절반이하, 1/3 이하까지도 내려가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아주 가끔 특정구간은 철도보다 비싸지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기본적인 운임차이가 크고 그외 몇몇가지 이유로
국제무역 90%가량이 해운으로 이뤄질정도로
철도는 뭔가 큰 개선점이 발생하거나 해운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해운을 뒤엎기 어려운 수단입니다.
제발 종착역의 환상을 얘기하는 분들이 좀 줄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흑수선 21-02-15 10:38
   
하여간 TV에 나오는 뉴스.나 드라마보고 서울 사는 사람보다
서울을 더 잘아는 지방사람 같구만.
종착역의 의미는 내려서 자기집까지 걸어가는 사람도 있지만
종착역 주위의 훨씬 넓은 변두리지역으로 가는 출발점이 됨.
                         
계엄하자 21-02-15 10:41
   
일본의 손익계산이 아니라
우리의 손익계산으로 생각하면 무용이 정답이지요.
                         
계엄하자 21-02-15 10:49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일본이 러시아와 바로연결 못하는 이유는 외교적으로 무서워서" 아닐까요?ㅋㅋ
댓글실명제 21-02-15 08:26
   
그런데 국짐당을 미는 이유는?
아이러니하네~~~
이중인격자들이 많은가?
치킨바사삭 21-02-15 08:50
   
계속 국민의짐 밀어주니깐 해저터널 같은 소리 나오는거임.
nigma 21-02-15 11:25
   
국짐쪽은 하는 짓거리를 보면 나랏일 맡길 깜냥이 전혀 안되는데 저런 자들에게 무슨 작은 일이라고 국가일을 맡길 수 있겠는지...
그리고 기본적으로 부산 뿐 아니라 나라 전체 국민들의 동의가 있어야 하는 일...
디비디비딥 21-02-15 11:26
   
일본 우익도 싫다하는데 굳이 한국국민 돈으로 뚫어줄건 뭐야?
기성용닷컴 21-02-15 14:43
   
절대로 만들어서는 안됨.
해저터널 반대!
영웅불세출 21-02-15 15:26
   
가덕도 신공항 찬성.
해저터널 결사반대.
P/S 대구는 부산일에 그만 좀 간섭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