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06-05 02:31
동남권 신공항- 여론은 가덕도가 나은듯
 글쓴이 : 기생
조회 : 2,885  



신공항문제 경제적으로 봐야하는데 정치권에서 이용하는것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1. 정치적인 댓글 달지마세요!

2. 애초에 동남권 신공항이 필요하냐는 식으로 뒷북댓글도 사절합니다.
이미 그것이 수요가되니 이미그것은 검증끝났으니 위치얘기임다.
본인이 그렇게 잘알면 전문가들의 결과 뒤집으면됩니다.

가생이 여기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도 가덕도 지지가많더군요
뉴스 여론 또한 가덕도가 나은걸로나옴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55&aid=0000415294&date=20160603&type=2&rankingSectionId=000&rankingSeq=17

다음은 인용입니다

제가 보기에도 가덕도가 더 좋아 보이던데요...
솔직히 대구보다는 부산쪽이 더 많은 유동인구가 있고 가덕도 같은 경우 바닷가를 끼고 있어서 비행기들이 이착륙하기도 좋고 토지 보상같은 문제에서도 더 유리해 보이더군요..

당최 밀양이 어떻게 비빌거리가 되는지 이해가안되네요.
밀양은 지금ktx가 2시간당한대인데다가 ktx경부선은 따로있어요
밀양지어놓으면 뭐 버스라도 타라는건가 의문스러워집니다. 아니면 돈들여서 또 뭔짓해야되나요?

가덕도가 훨씬 실리적으로 보이던데
선택지가 밀양하고 가덕도라는 것에서 이미 밀양은...
공항을 섬 같은 곳에 짓는 게 세계적 추세로 알고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내륙에 지어 놓으면 또 환경 소음 문제로 나가라고 대모 할걸요 ....군 공항도 쫓아 내는데...

참고 자료 사항
1.
경남,울산도, 가덕을 미네요.....
경남 가덕57.1 밀양42.9.
울산 가덕54.1 밀양45.9
동의대.울산대.경남대 공동조사...

2.
영남지역 외국인 10대 방문지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city&no=963467&page=1&search_pos=&s_type=search_all&s_keyword=%EC%8B%A0%EA%B3%B5%ED%95%AD
안타깝지만 외부/내부 수요다봐도 수요에 가까운데 짓는게 정설이죠.
대구경북은 10위내없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저급어그ro 16-06-05 03:00
   
만약 효율성과 비용문제로 KTX역을 이전하거나 통합해야 한다고 할떄

대구민심은 경북과 상생발전을 위해서 동대구역 폐쇄하고 김천구미와

중간쯤인 왜관으로 이전을 받아 들일수 있을가 싶네요
     
기생 16-06-05 03:04
   
그것과 별개로 KTX역은 대구내에 위치하는게맞지요;;;
단이름은 동대구말고 대구역하든지 신대구역으로 개칭할것,
자기들은 익숙해서 어쩐다하는 아몰랑 사상에서벗어나야함

아 예시를 든것이군요 ^^;
암튼 대구인은아니지만 KT역은 대구내에있어야함.
마찬가지로 부산인은 아니지만 부산신공항은 부산가깝게둬야하는게 맞다생각하오
          
저급어그ro 16-06-05 03:07
   
ktx 대구내 위치하는게 맞는거처럼 신공항도 가덕이죠

당연히 있어야 할곳에 있어야 하는데

이런저런 논리로 있어야 할곳에 못있게 하려는 ㅋㅋㅋ
               
기생 16-06-05 03:13
   
그들은 애초에 신공항위치에 관심업고 k2이전에만 관심있어서 밀양미는것뿐이에요, 사실 대구는 신공항위치때문이아니니 저열한 발목잡기라는것...
바하 16-06-05 03:11
   
촌닭들 그냥 인천공항와서 비행기타야지 무슨 가덕도 ,밀양 어쩌구...
청주국제공항 꼴 날게 뻔한데...
언제 공항없어 출국못했나?
     
기생 16-06-05 03:15
   
김해공항의 포화상태로 인한거임.
김해국제이용객 인천다음이고, 김포+제주해도 김해반도안되더라구요.
충분히 수요가 있어서하는거임

공항이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는듯
     
기생 16-06-05 03:59
   
지역차별 발언하지 맙시다.
     
검푸른푸른 16-06-05 04:16
   
전후사정 모르면 무조건 비방은 하지 마시죠?

김해공항이 지금 포화상태라서 이용객들이 불만상황이 몇년째 터져나오니까
증설은 해야 하는데 현 김해공항이 소음과 환경문제로 주민들의 반대가 심해서
증설하기 힘드니 나온 방안인데 지역을 비방한 원색적인 발언이라니.

그리고 촌닭이 뭡니까?
대한민국이 수도권쪽만 발전시켜서 인구 절반이 죄다 수도권에 편중되는
기형발전을 막기위해서라도 지방 인프라는 발전은 중요합니다.

서울공화국 만들기 싫으시면 이런 생각없는 발언 자제하세요.
          
기생 16-06-05 04:22
   
그렇죠, 그리고,
인천쓸수없을때에대한 제2대안으로써도 동남권신공항 필요합니다.
     
희로우에ㅐ 16-06-05 09:04
   
보통 못사는  거지들이  지역  비하를  많이  합디다.  부심 이라고는  서울 부심 밖에  없거든요.
중봉아 16-06-05 03:32
   
문제는 밀양내정설이 상당이 굳어져가는 모양새입니다..현정권실제.국토부쪽 tk실세공무원들.대통령 선물보따리...박는혜는 자기 하고싶은거 그냥하는스타일이지 경제성이딴거 따지지않아요.
     
기생 16-06-05 03:34
   
정치적인 댓글을 위해서 정게에도 올릴까요^^;
     
기생 16-06-05 03:35
   
경남,울산도, 가덕을 미네요.....
경남 가덕57.1 밀양42.9.
울산 가덕54.1 밀양45.9

동의대.울산대.경남대 공동조사...
     
기생 16-06-05 03:37
   
그래서 외부용역을 맡겼으니, 결과를 기다려보아요
          
민성 16-06-05 03:46
   
외부용역은 아무의미없어요
공무원들 의지대로 뻐꾸기처럼 말해줍니다.
애초에 그렇게 말해주는곳에 맡기거든요.
그렇다고 현정부가 여론은 무시하고 밀어붙일 행정력이있진않으니 별 반전은 없을듯
               
기생 16-06-05 03:48
   
프랑스용역입니다 멀알고 말하세요
                    
민성 16-06-05 04:35
   
                         
기생 16-06-05 05:10
   
프랑스의 건설엔지니어링 업체인 ADPi사와 신공항 입지 타당성 조사 용역 계약
cungurum7 16-06-05 03:57
   
지역차별 발언하지 맙시다.
기생 16-06-05 04:29
   
인천쓸수없을때에 대한 대안으로써도 동남권신공항 필요합니다.
블루로드 16-06-05 04:29
   
밀양이 상당히 좋은 선택인 것 같이 보입니다.
울산, 대구, 경주, 경산, 양산, 창원, 김해, 부산 등을 연결하니, 국내선 뿐만 아니라 국외선으로도 큰 수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시다시피, 이들 도시들은 우리나라의 수출용 상품들을 많이 생산해내는 지역이라 외국과 인적, 물적 교류가 많죠.

그래서, 밀양 근처에 공항을 만들때 돈이 더 많이 들어가더라도, 장기적으로 보면 돈을 더 많이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돈이 더 적게 들어갈 수도 있고), 훨씬 더 경제적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문제는 내륙에 공항이 들어서게 되면, 고도제한 때문에 개발제한 지역이 생기고, 소음 공해가 생겨서 거주지역으로 가치가 떨어지게 된다는 것인데...

하여간, 여론조사 보다는.. 실질적인 경제적인 문제와 환경 공해(오염)등에 더 중점을 둬서 공정하게 연구한 결과에 따라 결정했으면 좋겠군요.
     
기생 16-06-05 04:32
   
밀양은 안정성문제로 1차탈락이에요

모든 지역과의 접근성 따졌으면 인천공항은 충북공항으로 갔어야죠
인천공항이, 바로 가덕도가 답이라는 선례입니다.
          
블루로드 16-06-05 04:35
   
밀양에 어떤 안정성 문제가 있나요?

그리고, 충북공항으로 수도권(서울, 인천, 수원, 용인)등을 인천공항 보다, 항공승객을 더 많이 쉽게 접근시키고, 건설에도 경제적이라는 답이 어떻게 나옵니까? 충북 어디요?

그리고, 인천공항은 국제선입니다. 국제선 ... 국제선 전용으로 봐야 합니다.
               
기생 16-06-05 04:47
   
왜 대부분 새로운 공항들이 바다를 선호할까요?
밀양되서 대참사 일어나는것보고싶으신지...

초기에 인천공항대신 청주인지충주공항이 대안으로 나온것모르시나요?
마찬가지로 가덕도도 국제선전용이에요
          
블루로드 16-06-05 04:53
   
워싱턴DC 근처의 국제공항 입니다.

로널드 리건 에어포트 - 1941년에 국내선/국제선으로 개항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 - 1958년에 국내선으로 개항했고, 워싱턴DC의 국제선 승객이 폭증하자, 근처의 해안에 국제선 신공항을 건설하지 않고, 이 공항을 확장해서 1991년에 국제선(국내선도 계속 이용) 공항으로 바꾸고 이름도 바꿨습니다.

물론, 아래 그림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국제선 공항 사이 사이에는 국내선 전용 공항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 국내선 공항들은 하나 같이 해안에 있지 않습니다.

http://www.cheapflights.com/i/IMG-LPUS-airports-near-baltimore.jpeg
               
기생 16-06-05 04:59
   
지형을 봐야죠.....참..

달이야기하는데 손가락 가리키나요?
일본 홍콩...왜 해안가로 갔을까요?
카이탁 대신 쳅락콕 왜 건설했나요?

문자 단어 하나 잡아서 꼬투리잡는사람 어디서 많이본것같네요 극혐입니다.
               
민성 16-06-05 05:00
   
이건....정말 적합치 않은 예시입니다...
미국처럼 광활하고 평지인나라와....좁아터지고 산지속에사는 우리와의 비교는..
                    
기생 16-06-05 05:15
   
네 말그대로 자폭글이죠,
               
기생 16-06-05 05:13
   
네 말그대로 자폭글이죠,
지형떠나서라도 달라스에서 해안(휴스톤) 거리가 얼마인데 해안으로가나요.
Distance from Dallas to Houston 362 km

달라스는 달라스대로 공항짓는게 당연한거죠;;
가덕도라는 충분히 안정성이 보장되어었는데를 두고 밀양으로 고집부리는 아집은 이제 벗어나야할때인듯 ..
미국에도 내륙에 공항있으니 안정성떨어지더라도 밀양에 짓자 그논리인가요???
                    
블루로드 16-06-05 05:45
   
진짜 자폭 제대로 하시네 ... 무식한 사람이 지적질을 더 하고, 얄팍한 지식으로 엉뚱한 사람들을 잘 까기도 하더라구요 ㅎㅎㅎ
지도 한번 보세요.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은 워싱턴 DC 서쪽에 있는 국제공항입니다.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 (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공항코드 IAD)

워싱턴DC에서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까지 거리 - 28 km
워싱턴DC에서 해안까지 거리 - 34 km

워싱턴DC에서 해안으로 부터 연결된 포토맥 강변이라면, 훨씬 더 짧은 거리에도 공항을 선택할 수 있었죠 (거긴 사람들이 많이 살지 않지만).

그리고, 안정성 안정성 그러는데, 무슨 안정성이요?
                         
기생 16-06-05 05:50
   
하하 오타난것처럼 글자 하나 잘못읽었더니
아주 트집하나 잡아서 신낫겠네요 ㅋㅋㅋㅋㅋㅋ

미국에도 내륙에 공항있으니 안정성 떨어지더라도 밀양에 짓자 그논리인가요???

김해신어산 사고몰라요? 밀양되면 그보다 더심하죠
김해공 벌명이 김해탁인건 아시는지

혼자만 망상에 빠지지말고 다른사람글도 읽고사세요
//
이건....정말 적합치 않은 예시입니다...
미국처럼 광활하고 평지인나라와....좁아터지고 산지속에사는 우리와의 비교는..
~
저기도 반박 댓글달아보시죠? ㅋㅋㅋ

실수 트집하나 잡아서 신난것을보니 수준이 가소롭소이다
                         
블루로드 16-06-05 06:06
   
망상 그만 하세요 ~ 단순히 거리 오타 때문만은 아니고, 누구도 덜레스(Dulles)를 달라스라고 읽지도 발음하지도 않습니다 ~ 그리고, 휴스턴은 또 무슨 망발입니까? 워싱턴DC 얘기하는데, 무슨 달라스/댈러스공항(Dallas/Fort Worth 공항, DFW)을 꺼집어 내며, 자신의 무식을 자랑하며, 남을 함부로 깝니까 ~~~ ? 아고, 뭐 이런 사람이 다 있데? ㅎㅎㅎㅎㅎ

내륙 국가들은 공항 하나 없이 살고, 내륙에 있는 공항들은 사고 다발 공항이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중요하죠, 그렇지만 정확한 사실에 기반한 의견 또한 중요합니다 ~

진짜 가소로운 사람이 자신이란걸 잘 알아두세요 ㅋ
자신이 한 말을 되돌려 줬더니 .. 가소롭다고??? 진짜 가소롭네 ...
                         
기생 16-06-05 06:20
   
님이 두개 공항얘기하는줄알았고
워싱턴, 달라스라고 쓸껄 님이 무식해서 오타낸줄알았다고요
이것까지 설명해줘야하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전성 얘기했더니 거기에 대한 반박은없으니  생꼬투리 트집잡지않나,

안정성 이 뭔뜻인지도 모르니,
하 답이안나오네요 그만합시다.
                         
블루로드 16-06-05 06:22
   
무슨 안정성인지 객관적으로 얘기해 봐요 ㅎㅎㅎ
말 꺼낸 사람이 설명을 못하나???
                         
희로우에ㅐ 16-06-05 09:16
   
무식하다는  이야기  함부러  하는거  아닙니다.  수능 0.1 프로 사람으로 진짜 님같은 사람 우스워요.  밀양의 안정성에 대해  설명 해줘야 할 정도로  님은 얼마만큼  무식 하나요.  공항 부지  확보를 위해  산을  충분히  깍아야 하는데  현재  계획중인  부지는  필요 부지의  절반  이하 입니다.  밀양  미는 사람들은 대구 경북지역  땅 투기 하려는 사람. 이사람들  빼고는  전무 하죠
     
민성 16-06-05 04:48
   
부산 창원 김해는 가덕이 훨씬 가깝고 가덕지지 시입니다.
부산창원마산진해 vs구미울산대구밀양구도죠.
          
기생 16-06-05 04:52
   
울산도 가덕지지입니다.
-----------
경남,울산도, 가덕을 미네요.....
경남 가덕57.1 밀양42.9.
울산 가덕54.1 밀양45.9
동의대.울산대.경남대 공동조사...
-----------
이런 지지를 떠나서 이런 대등해보이는구도를 만드는게 밀양지지자죠.
사실 애초 당최 밀양이 어떻게 비빌거리가 되는지 이해가안되네요.
솔까말 전국(가덕도지지) vs 대구경북(밀양지지) 형국이에여
판을 크게보세요
입안애 16-06-05 04:33
   
디시 항갤같은 항공매니아들도 사실상 대부분 가덕지지하더군요..
     
기생 16-06-05 04:39
   
네 위에 말한 다른사이트에 항갤도 포함되어있죠
http://gall.dcinside.com/board/lists/?id=aircraft
블루로드 16-06-05 06:18
   
공항 자체도, 국내선 전용, 국제선전용, 국내선/국제선 혼용, 그리고 국내선/국제선 혼용비율에 따라서 위치 선정의 우선도가 바뀔수 있습니다.
기생 16-06-05 06:24
   
그러니깐

현재 가덕도 안은
기존 국내선은 그대로 부산은 기존김해, 대구는 대구공항이용하면  되고
국제선은 인천너무 머니 가덕도로 가면됨. 대구입장에서는 인천보다 가까우니 이로운것임

밀양안은 기존 국내선까지 다 폐쇠, 대구부산 모두 국내선 이용때도 밀양가야한다는 말도안되는 논리임.
밀양에서 공항만들려고 뻘짓하고 완전 억지부리는 형국이올씨다

한마디로 개선이 아닌 개악인데 누가찬성하나요.....
솔까말 전국(가덕도지지) vs 대구경북(밀양지지) 형국이에여
판을 크게보세요
파란사탕 16-06-05 08:10
   
수도권엔 왜 인천에 공항을 만들었을까요 ? 서울 사람들이 멍청 해서 인천에다가 공항을 건설한게 아니죠.
해안가나 해안에 매립해서 공항을 건설하는게 요즘 세계공항건설 추세 입니다. 그만큼 안전하고 24시간 이착륙이 가능 합니다.  예전에 김해공항 주변 산에 중국여객기 처박은적이 있는데 밀양은 김해보다도 더 주위에 산이 많습니다. 산도 많이 깍아야 하고 24시간 이착륙이 불가 합니다.
 주변 경북이나 경남에서 거리가 멀어 지는 분들도 있는데 가덕 신공항 건설하면 인천처럼 공항철도 만들면 됩니다. 삼랑진에서 삼천포 가는 중간에서 연결 하면됨.  서울 사람들도 인천가서 해외나가는데
     
기생 16-06-05 08:53
   
옳으신말씀.

경북입장에서는 밀양에 비해서는 멀지만 인천보다는 가깝다는식으로 받아들여야 할듯요.
안타깝지는 어쩔수없음 지금보다 낫다고생각해야함.

가덕도비해 더 댕길려고 욕심을 부리니 이런 불협화음이 생기는것같아요 .
심정은 이해하지만, 현실또한 고려해야하므로......
나만바라바 16-06-05 09:43
   
객관적으로 봐도 가덕이 낫겠네요.
     
기생 16-06-05 10:01
   
네 객관적으로 잘보시는군요.

이것은 김해공항의 포화상태로 인한거임.
김해국제이용객 인천 다음이고, 김포+제주해도 김해반도안되더라구요.
충분히 수요가 있어서하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