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06-11 16:02
한국을 ‘卒’로 본 폭스바겐
 글쓴이 : 전광석화
조회 : 5,266  

외국 자동차 제조회사 ㅅㅋ들의 만행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악랄하군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0&aid=0002979480

한국내 미세먼지의 원인이 이번에 NASA의 조사로 밝혀졌습니다.
(중국에서 한국으로 바람이 부는 날에는, 중국 미세먼지가 한국으로 날아오기도 하지만)
미세먼지는 평소에 한국내에서 대부분이 생성이 됩니다.

그 주요 원인은 디젤차량들, 석탄화력발전소들, 원유정제시설들.

폭스바겐이 매연저감장치를 작동 불능 상태로 운행한다는 것이 밝혀졌지요.
그래서 허용치보다 최고 40 배까지 더 미세먼지와 오존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을 배출한다는 것이 밝혀졌지요.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폭발시킨 이 사건이 터지고 난 지 약 1년이 다되가는데
폭스바겐 ㅅㅋ는 한국내에서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고 그냥 나몰라라.

거기다가 각종 대이터 조작.
결정적으로 부품들을 다른 것으로 바꿔치기 한 다음에, 인증없이 한국에 판매를 했군요.

인증없이 한국에 판매 = 한국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는 말임.
이거 참 애매하네요. 
UN 홈페이지에 가면 분명히 Republic of Korea  라는 국가가 존재하던데
이거 어떻게 된 걸까요?

Republic of Korea 가 국가 명칭인가요?
아니면 독일의 어느 식민 관할 지역의 이름인가요?



A라는 네티즌이 아주 열심히 한국 인터넷에다가 다양한 주제들마다 일본을 비난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고 가정해 보지요. 
그렇다면 A는 친일네티즌일까요(=외국인앞잡이)?  아니면  반일네티즌일까요?
정답은 "A가 친일인지, 반일인지 모른다" 입니다.
( 진짜 정체는 친일인데, 다른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서 반일네티즌처럼 행동하는 경우가 있음 ) 

본인 경험상, A가 친일인지 반일인지 알아내는 진짜 방법 :
외제차 옹호하고, 한국차(현대-기아차) 비난하면 A 는 친일쪽 네티즌임.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__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그린박스티 16-06-11 16:07
   
한국에서 차사기 힘들군요..ㅠ-ㅠ 에효.....

폭스바겐이던가.. 검찰에 관련조사를 해서 판매할 차량들이 압류되서 다시 유럽으로 돌려보내야된다는 기사를 본것 같습니다.
전광석화 16-06-11 16:16
   
그 어떤 제품이든지 간에
제품 = 인증, 인증 = 제품.

세계 최고 대기업이든, 직원 10명 미만의 기업이든지간에
기업이 가장 목숨거는 것이 바로 인증 통과.

매연배출 제로에, 1리터로 1000km 를 달릴 수 있는 자동차가 존재하더라도
지구상의 특정 국가에 팔 수 있으려면, 해당 국가의 인증을 통과하는 것이 제일 중요.
따라서 기업들이 가장 목숨을 거는 것이 바로 인증 통과.
그런데 폭스바겐은 한국에 인증없이 판매.
     
환각상태 16-06-11 18:30
   
그런데 인증없이 판매하는게 폭스바겐은 당연히 잘못이지만, 팔도록 놔둔 관력기관은??
          
나르Ya놀자 16-06-11 19:31
   
위기사 내용은 폭스바겐측에서 인증 받을때 사용하던 부품을 판매하던 중간에 다른 부품으로 교체했는데 그걸 신고와 인증검사 없이 그냥 팔았다는 겁니다.
처음에 인증검사를 통과했으니 회사측의 자진신고나 제보가 있지 않는 이상 그걸 검사기관에서 찾아내기는 쉽지 않을 듯 하네요.
하프 16-06-11 16:28
   
네 미세 먼지는 중국에서 대부분 날아 옵니다^^
     
전광석화 16-06-11 16:31
   
네 님의 주장은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Tenchu 16-06-11 16:45
   
미세먼지는 짱깨탓임
은단 16-06-11 16:50
   
그래도 현기는 안 사요
현기 안 사면 친일이다..이런 엉터리 논리를 펴는 사람이나
현기 문제에 발끈하는 사람들은 실제 애국자도 아니고 단지 밥벌이랑 연결 되서
밥그릇 지킬려고 하는 사람도 상당하죠
왜 상품개선 안하는 현대를 옹호해야 애국자입니까?
너무 속이 빤히 보인다고할까...
     
나르Ya놀자 16-06-11 19:38
   
누가 님한테 현기차 사라고 강제라도 하나요?
왜 항상 자동차 기사에는 기승전 현기까들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요즘같은 시대에 자동차 메이커가 현기만 있는 것도 아니고 사기 싫으면 안사면 그만이지..
님 선택의 폭은 열려있습니다. 폭스바겐 같은 불법과 편법이 난무하는 메이커도 이 나라에서는 제약없이 살수있잖아요..ㅎㅎ
본자아 16-06-11 16:57
   
미세먼지는 경유차나 휘발유차나 똑같이 발생 됩니다.

[지앤이타임즈]미세먼지인 PM10의 배출량은 휘발유와 경유 차량에서 비슷하게 나타났지만 질소산화물은 경유 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고 환경부가 밝혔다.
http://www.gn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99

그리고 현기차의 잘못된 점을 말하는게 어째서 친일 됩니까? 이상한 논리이네요.
     
금비라 16-06-11 17:13
   
미세먼지가 경유와 휘발유차가 왜 같습니까?
유일하게 경유 수출하는 우리나라에서 정부가 작정하고 현대차 뒷배를 봐주기 시작한게
디젤차를 무슨 친환경 클린 에너지 자동차라고 대대적으로 홍보하면서 시작된겁니다,

근데 외국기업들이 이 디젤차의 여러가지 법적 경제적 +효과를 알아채고 너도나도 디젤차를 우리나라에서 팔기 시작했고, 그 결과 현대차 밀어주려던게 오히려 외국애들 지갑만 불려준꼴이라
부랴부랴 설레발 치고 있는겁니다.

그당시 국가 기술원은 디젤차는 미세먼지 농도가 휘발유차의 수십배가 된다고
리포트를 제출했음에도 불구 그냥 개무시하고 친환경 차라고 홍보하면서 현대 뒷배 봐준겁니다.
          
금비라 16-06-11 17:14
   
무슨 휘발유차랑 디젤이 미세먼지 농도가 같다는 얼빠진 소리를 하는건지 진짜 ㅡㅡ;
이산화 탄소 배출량이 같지 미세먼지 배출은 디젤이 휘발유차의 수십배요 이양반아
무식하다고 아무 싸지른 기사 복붙해서 우기지좀 마쇼
               
본자아 16-06-11 17:20
   
제가 말한게 아니고 환경부에서 말한겁니다.
정부에다가 따지세요.

그리고 친환경 클린 에너지 자동차를 할려면 전기자동차를 해야죠.
무슨 디젤 차동차를 합니까?
                    
금비라 16-06-11 17:26
   
그 정부가 묵살한거란 말입니다. 댁은 환경부 말이 곧 진실인냥 복붙해서 떠벌이지 않습니까. 아니 친환경 클린 에너지 차라고 나라에서 대대적으로 홍보하던 시절에 없엇나보죠?

아니 이양반아 나한테 그걸 왜 묻는건데요 ? 희안한 양반이네
댁이 그렇게 믿고 싶어하는 환경부에서 말한걸 내가 환경부 다닌다고 홍보 했소?

논리가 앞뒤가 전혀 안맞네요? 본인은 환경부 발표를 사실인냥 복붙해서 댓글 적으면서
정작 환경부에서 추친한건 나는 모른다고 ㅋㅋㅋ
뭐지 이런데서 무식한 논리로 글적지 마세요
                         
본자아 16-06-11 17:29
   
정부가 묵살 한거란 근거와 증거를 제시 하세요.
머리속에 있는 상상을 이야기 하지 마시고 항상 자신의 이야기를 증명 하려면
팩트의 근거를 제시를 해야죠.

논리가 없는건 님이죠. 근거를 제시 해야죠. 전 분명히 근거를 제시 했습니다.
                         
자연은 16-06-11 21:56
   
이분 말씀 재밌게 하시네...차량 연료에 따른 미세먼지는 휘발류 경유 LPG 몽땅 별 차이없다고 나왔습니다. 환경부가 아니라 여러단체에서 진즉 나온거고 이번에 정부가 경유만 콕! 찍어서 발표한거에요. 여기저기 검색 좀 해보고 다른사람글에 반박을 하시던지...다른건 모르겠고 님 말투가 상대를 너무 무시하잖아요!
                         
샤랄라야 16-06-11 22:37
   
이정도면 병 아닌가?ㅋㅋ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은 무조건 아니고 자신한테 물어보면 그걸 왜 나한테 묻냐고 그러면서 팩트는 제시 못하고 ㅋㅋ 병원가봐라
                         
우현사마 16-06-13 00:46
   
휘발류랑 경유량  미세먼지 차이가 없다고 발표된건  반은 맞는 말이고 반은 틀린 말임.
1차미세먼지 배출량은 비슷함.
과거에는 1차미세먼지 위주로만 조사하고 규제

근데, 진짜 심각한 2차 미세먼지에서 영향을 주는 Nox 화합물 배출량에서  어마어마한 차이가 남.  인체에 가장 유해하고  공기중에서 다른 성분과 결합해서 또다른 미세먼지를 생성해 내는게 Nox 화합물임.

경유차는 Nox화합물을  휘발류차, 가스차에 비해 수십에서 수백배 많이 배출함.

이 문제가  부각되기 시작한게 비교적 최근의 일임.
그래서 한때 디젤차 비중이 70%를 넘어갔던 프랑스도 최근 들어서야  디젤차 규제 정책을 급하게 시행하는거고 다른 유럽국가들도 최근 들어서 디젤차 규제를 강화하는거고.
               
트랙터 16-06-11 17:35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601_0014121720&cID=10401&pID=10400

뉴스에 이미 나왔습니다.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발표 내용입니다.
물론 저감장치 유무나 차량 노후에 따라 다를수 있으나
노후는 휘발유차도 마찬가지 이므로 발표가 신빙성이 있습니다.
관성의법칙 16-06-11 17:10
   
그럴수 밖에..

경제는 어렵지만 해외여행과 명품 외제차에는 환장한 나라 아닌가?
해스켈 16-06-11 17:47
   
외제차 옹호하고, 한국차(현대-기아차) 비난하면 A 는 친일쪽 네티즌임.
=> 이게 뭔 안드로메다 가는 소린지?
체크무늬 16-06-11 17:55
   
경제력만 괜찮을 뿐, 아직 모든면에서 후진 나라로 인식됐나보네요.
그러하니 까짓거 대충 속여팔아도 큰 탈 없을거라는 판단을 한 듯...
행여 차후에 문제가 더 생기더라도, 당장 그냥 속여파는 쪽이 이득이라는 계산 나왔겠지.
근데 실제 대한민국의 현실이, 저 망할 독일놈들 생각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 더 문제네.
     
앵두 16-06-11 17:57
   
폭스바겐은 전세계에다 속여판거죠.
우리나라만이 아님
          
관성의법칙 16-06-12 12:25
   
그렇지만 속인게 들통났어도 불티나게 팔리는건 한국뿐.

다른 나라들은 죄다 매출이 뚝떨어졌는데..

과연 폭스바겐이 한국을 대우해줄 필요가 있을까? 지들 스스로 호구자청하는데.
환각상태 16-06-11 18:42
   
그냥 폭스바겐 안타고 벤츠나 아우디 BMW타면 되는거 아닌가요?
왜 현기 타야하는 쪽으로 몰고 가는데?
아무리 그쪽으로 몰고가도 이미 마음 돌아선 사람들은 현기 안사요....어쩌면  쉐보레나 르노 쌍용이면 모를까?
칸타페쵸코 16-06-11 19:02
   
오해말고들 들으세요. 폭스바겐이 대한민국을 우습게 보고 안보고 할 수 없습니다.
기업은 그나라의 법과 규제에 의해 최대이익을 내는 구조로 짜게됩니다.
유명한 말이 있죠. [대한민국에선 이래도 되니까]
법과 제도를 수정하고 만들어야 하는 곳이 지금 밥그릇 싸움한게 몇년째인지..
법을 교묘하게 피해서 악용하는 것도 잘못되었지만, 가장 1순위로 욕을 먹어야 하는곳이
관련법률을 제정하는 곳이 되어야 마땅하다고 봅니다.
     
나르Ya놀자 16-06-11 19:49
   
쵸코님과 제 견해가 같네요..
아무리 기업을 욕해봐야 기업은 제도와 법규 내에서 최대의 이익을 내도록 끊임없이
진화하는데 우리나라 법규는 거기에 따라가지 못하는 거죠..결국 국케의원들이 문제임..
무라드 16-06-11 19:02
   
정부나 기업이 자국민을 가축으로 아는데 외국기업이 잘해줄 이유가 없죠
아라조앙 16-06-11 19:14
   
전반적인 국민수준이 우리가 떨어져..아직도 외제차에 환장하고 고가품을 명품이라고 부르며 과시욕이 대단하자나... 외국애들이 아주 악랄하게 허영심을 이용해 먹는거지.. 당해도 싸다...
     
앵두 16-06-11 20:19
   
다시 말하지만 폭스바겐은 모든 국가에 파는 차량의 소프트웨어를 고쳐서 사기친거죠.
우리수준이나 과시욕과 관계가 없습니다.
피보이 16-06-11 19:41
   
폭스바겐 이랑 아우디랑 같은 회사인거 모르시는분 없죠?
옵하거기헉 16-06-11 20:57
   
.
.
.
.
미세먼지는 중국탓입니다 멍멍 개소리는 니네 중국집 주방애서나 하새요^^
.
.
.
.
.
.
광파리 16-06-11 21:19
   
그 전에는 왜 미세먼지가 없었을까요>?  그전에는 자동차나 화력발전소 같은게 더 심하게 규제를 안받고해서 더 많은 미세먼지들을 내뿜었을텐데요  왜 하필 중국에 미세먼지로 뒤덥히고나서 한국에서도 미세먼지가 생겼을까요?  왜죠?  ㅋㅋ  왜 그럴까요?  이거 초딩도 알만하지 않습니까  한국정부에선 중국에 겁먹고 말 못하는겁니다  불법조업하는 중국측에다가도 아무소리 못하다가 이제야 좀 하는걸로봐선..
     
샤랄라야 16-06-11 22:39
   
맞아요 그게 핵심이죠. 한국은 중국에게 겁을 먹어서 현실을 애써 부정해가면서 자국민에게 그 부담을 지우려고 하는거죠. 닭통령이 하는 짓 중에 뭐 하나 속시원하게 해결되는게 있는지나 의문이 듭니다. 무능과 무기력함 그리고 고집 이 세단어가 지금 정부의 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크크크 16-06-11 22:19
   
**************
관련법 문제가 맞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렇게 해도 됩니다.
처벌이 약하니까요..
우리나라에는 징벌적 배상제도가 없거든요.
잘못해도 배상액이 처참할정도로 적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 그렇게 했다가는 거덜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괜찮습니다.
랑랑 16-06-11 23:30
   
폭스바겐이 우리나라 무시하는게 모두 폭스바겐의 책임일까요??? 폭스바겐이 미국에서 기는거는 미국이라는 나라는 소비자의 권리를 매우 중요시하게 여겨서  엄격하게 제조물 책임과 징벌적 손해 배상 책임을 물리기 때문임.. 그럼 우리나라는 왜 이런 법규가 없을까요??
기업에게 매우 불리한 규정이기 때문에 정부가 관련법규 제정의 의지가 없음.. 그러니 어떻게 보면 자업자득임..
킴셰프 16-06-12 03:42
   
현기차까면 다 친일이라하셨는데 제가볼땐 친일은 생각보다 많지 않고 울나라 대기업 잘나가는거 못보는 단체쪽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봅니다. 절대 삼성 현대같은 대기업이 잘나가면 안되죠 그들 입장에선 ㅋ 삼성 현대같은 큰 대기업이 하루빨리 무너져야 한국도 크게 휘청거릴텐데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