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08-13 00:14
군대에 대한 팩트는..
 글쓴이 : Misue
조회 : 1,458  

여성주의자들이 주장하는 여성 군면제에 대한 논쟁에서
꼭 하는 말이 있지요. 

여자는 애를 놓기 때문에 군면제가 되야한다. 그것은 여자가 매우 고통스럽고 여자밖에 겪지 못하지 때문이다. 라고요.

하지만..

애초에 군대를 가는 것 과 임신출산을 비교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 거죠.

1-1. 임신의 목적은 "그" 와 "나" 를 위해 아이를 낳는 겁니다.
1-2. 군대의 목적은 "그" 와 "나" 를 위해 가는 것이 아니라, 
                  "그들" 과 나" 를 위해 가는 것이지요.

2-1. 임신과 출산은     "환희" 와 함께 부수적인 "고통" 이 딸려옵니다.
2-2. 군대에 가는 것은  "고통" 과 함께 "희생" 을 강요받습니다.

3-1. 여자들은 남자가 군대에서 힘들다는 사실만을 강조하니까. 군대 = 고통이라고 생각합니다.
3-2. 군대는 옛날 제도(징병제, 일본식 군대 제도) 로 인해 고통을 수반하는 것이지. 원래 고통스러운 곳이         아닙니다. 

즉.. 여자는 군대에 가는 것을 가보지도 않았지만 막연하게 자기 희생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지. 절대로 군대란 곳이 삶에 도움을 주는 곳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하기 싫으면 안해도 되는 "임신과 출산의 권리" 와
가기 싫어도 가야 되는 "입대의 의무"를 비교하는건. 말이 안맞지만.. 이런 평범한 주제는 지금까지 지겹도록 현재 자신에게 속해있는 여성이 있는 남성들이 자꾸 여성의 편을 들어주고, 오냐오냐 하다보니 이렇게 까지 됐다고 생각합니다.

장가가기 전까지만 해도 
"여자들도 군대가야 된다" 고 외치던 놈이 장가가고 나니까 
"내여자, 내딸 힘든데 보내기 싫은데? 여자 군대 보내면 안된다. 나는 반대" 라고 생각을 바꿉니다.

즉.. 그런 남자들도 알고보면 여자가 군대가야한다는것을 알고 있지만.
자기가 소유한 여자가 고통 받는 것은 싫다라는 것을 대변하는 말이겠지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미슈랍니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기파랑 16-08-13 00:50
   
길게 얘기할것도 없죠. 출산을 언급하는자체에서 이미 벙찌는겁니다. 어차피 인터넷에 배설되는 주장중 하나일뿐이지 신경쓸 일이 아닌듯.
별그리고나 16-08-13 00:52
   
메갈들이 말하는 징병에 의한 군복무를 출산과 동일시 취급하여 징병제와 같다? 라고 말하는 주장은,
반대로 말하면 "20대초반에 남자가 징병으로 2년간 젊음을 헌신하듯, 무조건 여성은 20대여성이 그때 애들 2명 낳는다"는 말이 된다.

즉, 2년간 복무하니 2명은 낳아야 동급이 된다는 말과 같으며, 여성전체로 봐도 파시즘이나 제국주의의 노예생산자의 주장과 같은 말이다.

요약하면 , 메갈의 주장은  "미x년들의 멍멍이 소리니 진지하게 받아들일 가치조차 없음."
멍텅구리 16-08-13 00:53
   
여자들을 군대보내자라는 말엔 크게 동의 안합니다만 ...땡볕과 추위에도 나라를지키며 고생하는 군인들을 무시하고 고마움까지 폄하시키는 몰지각한 여자들을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군삼녀  인터뷰를 보았을때의 피꺼솟이란....)

본인과 상관없고 겪어보지 못했기때문에 나오는 무지함이 가장 큰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되기도 하고..

 그렇담 2년까진 아니라도 적어도 기본 군사교육과  3개월정도의 일반병과 같은 훈련을 받게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보네요..

조금이나마 그 힘듬과 고생을 직접 몸으로 겪어 본다면 적어도 군인에 대한 시선 자체는 상당히 바뀌지 않을까요..

실현될리는 없겠지만요 ㅋ
스크류펀치 16-08-13 01:13
   
유격조교로 군복무했습니다.
여자와 군대??  답이 안나와요.
유격에서 레펠하는데..
조교: 남자친구 있습니까??
A양 : 없습니다~
밑에 대기중인 여병들 난리납니다.
어머 어머 ㅋㅋ 없대 거짓말~~
구보중에
조교: 오와 열을 맞춥니다.
A양: 야이 씨X 넌 계급이 뭐냐?? 뒤X래??
죠교가 잘생기면 손잡고 뛰자 난리죠.
유격 대대장 잘생기면 연애인 팬클럽 빠순이들로 돌변합니다.
연락처 달라고 우는 여병들도 봤습니다.

사병들 수통에 수돗물받아 먹으며 훈련할때
여군들 게토레이 한박스씩 들고 뛰는것도 남자입니다.

야구에서 간발의 차로 세잎과 아웃을 남길때 남자는
프로가 아니면 억울해도 심판의 판정에 따르지만
여자는 경기가 지연되도 취소되도 감정에 호소해
울고불고 난리납니다.

군대에서  나보다 연대책임이고 규칙에 호소되는 생활
여자쪽은 없는게 낫습니다.
군대에서 말이죠.
     
얼렁뚱땅 16-08-13 02:10
   
여자도 여자가 갈구면 다 할거 같은데요. 여자가 갈구는건 더 무섭게 갈구던데

문제는 xx하는 사람이 엄청 나올거 같네요
얍얍 16-08-13 02:13
   
사실 여자 군대 안가도 됨.
하지만 여자들은 남자들이 군대가는걸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안되고, 집지키는 개취급도 하면 안됨.
근대 그게 안지켜지잖아? 그래서 안될꺼야.
Helios 16-08-13 06:56
   
저는 임신은 생물학적 군대는 사회적 이라는 인식입니다
임신은 사회를 구성하던 안하던 남여로써 하는 되는 행동이죠
그러나 군대는 생물학적인 요소를 감안하는 곳이 아니죠
효율성으로 돌아가는 곳이니 여자가 군대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낮았던 이유는
우리 이전시대였던 조선이나 그 이전부터 내려오던 풍습에 가깝게 보입니다
예전부터 우리에게 효율이 낮았기에 비율이 낮았던건 아닌가요?

메갈이 요구하는 내용은 현 여성을 우대? 좀더 평등선에서 보자는 인식을
오히려 과거로 회귀하고자 하는 내용이며 그 안에서 낙하산식 지배구조를 원하는
편견 편식 단체라 봅니다

오히려 현 여성이라면 여성들로 하여금 남성이 주로 활동하는 무대를 파고들어 같은 효율이 나오게끔
이끌어여 하지 않나 싶네요

우리 나라 여성의 저런 행동은 외국인에게 영주권 발급을 남발하는 자멸수단같습니다
서냥 16-08-13 08:20
   
군대에 꼭 전투병만 필요한건 아니죠
의무병 행정병 취사병 운전병 등등등 전투지원병과는 엄청나게 많고 인원도 많이 필요합니다
남녀의 차이를 인정한다해도 이런 병과는 충분히 행할 수 있는데 왜 여자들은 의무는 행하려들지도 않고 권리만 쏙쏙 빼먹으려 들까요?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도저히 안되면 국방세라도 내자고 해보던가~ 목소리를 키우려면 의무부터 좀 행하고 떠들어요 제발
쎅븐 16-08-13 09:46
   
가장 중요한 항목이 빠졌네요
군대와 임신을 같은 선상에 두면 안되는 이유

4-1 "임신은 한국 여자만 하는게 아니다."

4-2 "국방의 의무를 한쪽 성에게만 일방적으로 부여하는 나라는 전세계에서 한국이 유일"
      보통은 세금이라도 내게 하거나 다른 임무를 주죠. 한쪽 성에게만 완전 면제를 보장하는 나라는 한국뿐

4-3 "국방의 의무 자체가 없는 대다수의 나라,  즉, 모병제 국가의 여성들도 임신을 하는데
    그 나라들의 여자는 임신을 하는것을 차별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나라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그 나라의 여자들이 왜 우리만 임신을 해야하냐고 국가에 불평을 하던가요?
    자연스러운 일로 여기고 축복이라고 여깁니다
쎅븐 16-08-13 09:56
   
아.. 이게 빠졌네요. 생물학적으로 가장 중요한것.

5-1 "여자들이 주장하는 임신 이라는것도 남자가 없으면 혼자서는 절대로 못한다."
눈으로 16-08-17 13:59
   
여성도 군대 가야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가장 큰건 1.여성 권리 신장을 위해서 입니다.  2.실제적인 이유는 군병력자원 고갈 문제가 있습니다.. 반대하시는 분들중에는 .. 여성체력이 어떻고 하시는분도 있는데..

여성라고 모든 남성보다 체력이 떨어지는건 아닙니다.. 실제 통계상 남/여체력을 중간 계증은 실 체력이 많이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여성이라고 힘든일 못하는거 아닙니다.. 왜 여성은 못한다... 차별을 하려고 하시나요...여성은 총들 힘도 없고 쏠힘도없는줄 아시는지요.. 여성은 사람 못 죽입니까... 그럼 뉴스에 나오는 사건들은 몬가요 ?


여성들은 군대말고 대체로 공익이나 사회봉사나 시키자.. 이런것도.. 여성분들이 보면.. 남성의 오만내지는.. 독선으로 비추어질수 있습니다.. 전투는 남자만 하는것.. 군대는 남자만 하는거라는 개념을 내려놓아야 될때 인것

같습니다.. 그런 이상한 보호본능이라고 해야 할지 남성은 당연히 이정도는 해야되라는 개념을 좀 내려놓으면..
편해집니다.. 국가는 남성만 지키는게 아니고 그 국가에 살고 있는 남/여 모두가 지켜가야 할겁니다.. 해보지도 않고 미리 부터 애기할 필요 없습니다.. 하면서 문제점을 고쳐나가도 충분합니다...

현재 출산율 저하로.. 앞으로 군병력 자원이.. 부족해질 전망입니다..앞으로를 위해 실제로 여성 징병제도 진지하게 검토를 해야 할때 입니다..

남자만 총 잘쏴.. 남자만 할수 있어..남자만 군대가야되.. 남자만 나라지켜.. 이런 이상한 논리는 내려놔야 할때 입니다... 실력지상주의 공정한 기준으로 공정하게 선발을 해야 할때입니다.. 지금 시대가 어느때인데..

이러니 여성분들이 사회불균형을 자꾸 주장하고.. 메갈이니 하는 이상한 단체가 생겨나는겁니다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muhan&no=2516018&page=1&exception_mode=recomm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