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09-28 16:37
北 "핵무기 개발 기본적으로 완료" 주장
 글쓴이 : Shark
조회 : 1,277  


             北 "핵무기 개발 기본적으로 완료" 주장


 2016.09.28. 00:00


주러 北대사관, 보도문 통해 밝혀…"5차 핵실험 통해 최종 점검"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북한이 핵무기 개발을 거의 완료했다고 주러 북한 대사관이 현지 언론에 배포한 보도문을 통해 27일(현지시간) 주장했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따르면 북한 대사관은 자국 '핵무기연구소'를 인용한 보도문에서 "최근 (5차) 핵실험에서 조선인민군 전략군 화성 포병부대들의 전략 탄도로켓에 장착할 수 있게 표준화되고 규격화된 핵탄두의 구조와 동작 특성, 성능과 위력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보도문은 "탄두 표준화와 규격화는 다양한 (핵)분열 물질의 생산과 이용 기술을 완전히 습득하고, 다양한 용도의 소형화하고 경량화된 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갖춘 핵탄두를 선택에 따라 필요한 양만큼 제작하고, 핵장약(핵탄두)을 무기에 장착하는 수준을 새롭고 더욱 높은 단계로 끌어올리는 가능성을 열어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핵장약의 무기 적용 목표가 기본적으로 달성된 이상 이 사실을 숨길 이유가 없어졌다"며 "조선(북한)은 우리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국가 핵전력의 질적이고 양적인 성장을 위한 조치를 계속해 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문은 "지금까지 조선은 핵실험과 같은 중요한 사건을 조선중앙통신 보도나 정부 성명으로 공개해 왔지만 이번에는 핵탄두 실험에 대해 핵무기연구소가 밝혔다"며 "핵무기연구소라는 극비기관을 공식적으로 공개한 것은 조선이 핵무기 개발을 기본적으로 완료했다는 확신의 표현"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의 핵무기 개발 완료 발표와 관련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기구 주재 러시아 상주대표 블라디미르 보론코프는 북한이 더이상 핵실험을 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조심스레 전망했다.


보론코프는 "북한의 발표는 국제사회의 우려를 초래한 핵실험을 중단할 것임을 의미하는 것일 수도 있다"며 "실제로 그렇다면 이는 조심스런 낙관론을 불러 일으킨다"고 해석했다.


그는 그러면서 "러시아는 여전히 북한이 비확산 체제로 복귀하길 기대하고 있으며 이것이 북한 측의 책임있는 행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北 "美본토, 태평양기지 초토화 계획 최종 비준"


2016.09.21 오전 9:59


북한은 21일 미국 본토와 하와이, 괌도를 비롯한 태평양작전전구안의 미제침략군기지 등을 초토화하기 위한 전략군의 화력 타격계획이 최종 비준됐다고 밝혔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전담 군종인 전략군(사령관 김락겸)의 한 군관은 이날 북한의 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에 올린 글에서 "현 시점에서 우리 공화국은 가질 것은 다 가지고 국가 핵무력 완성을 위한 최종 관문까지 통과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군관은 "미제와 그 추종 세력들이 '체제붕괴'와 '평양석권'을 노린 '참수작전'에 진입하려는 사소한 징후라도 보인다면 그로 인해 초래될 것은 무자비한 핵세례뿐"이라면서 "핵탄두를 만장약한 전략로켓들과 우리의 위력한 전략잠수함들이 대기상태에 들어갔음을 미국은 똑바로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이어 "우리가 핵무력 강화 조치들을 다계단으로 연속 취해온 것은 미국과 그 추종 세력들에 의한 전대미문의 정치 경제적 압박과 군사적 위협으로부터 나라의 자주권과 존엄, 민족의 생존권을 수호하기 위한 불가피하고 정정당당한 선택"이라고 거듭 강변했다.


그는 또 "우리 군대와 인민이 벼르고 벼르던 징벌의 시각은 다가오고 있으며 미국과 그 추종 세력에게는 그 어떤 선택의 여지도 없다"면서 "적대 세력들에게 생존이 불가능한 섬멸적인 불세례를 안기고 조국통일대전에로 이어갈 천금같은 기회는 우리가 먼저 선택할 것"이라고 호언했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60921_0014399610&cID=10301&pID=10300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Aquamarine 16-09-28 17:49
   
미국은 하루빨리 탈북자 하나 입수해서 정은돼지 암살 플랜 좀 짰으면
대꼬 16-09-28 18:34
   
그렇죠. 답은 핵이 아니라 정은이 암살이 관건입니다.
핵에다 초점을 맞추면 답이 없어요. 오직 불량 돼지를
잡아야 평화가 옵니다.
애니킹 16-09-28 19:43
   
김정은이는 완전 또라이같아요 김일성은 모르겠고 김정일은 저러진않았는데 암살이 아니라 납치해서 피떡이 되도록 맞아봐야...그래도 정신못차리지 싶은데
Alice 16-09-28 22:07
   
진짜 정은이는 얼마 못갈것 같다..
호밀빵 16-09-29 02:46
   
김정은이 죽어서 해결될거였다면, 김정일이 죽었을 때는 왜 해결이 안됐을까요?
시민봉기가 일어나지 않는 북한에서 지배자만 죽는다 한들, 다른 지배자로 교체 될 뿐입니다.

시민봉기가 일어났던 한국에서 조차 박정희 암살이후 어영부영 하다 전두환 3기 독재 릴레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