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11-14 12:07
양자회담 너무 위험한 선택 아닌가요?
 글쓴이 : 대아니
조회 : 681  

추미애가 말 한마디만 삐끗해도 더민주 엄청난 역풍에 직면할텐데..
야3당 합의를 먼저 도출하고 4자회담 하는게 맞는것 같은데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자기 없슴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Assa 16-11-14 12:11
   
글쵸 이 회담은 잘해도 본전이라는 점이죠 탄핵에 대한 확실한 정치적명분을 얻기위함이라고 이해해 준다고 하더라도 리스크가 너무 큰 도박을 해버렸습니다
호잇 16-11-14 12:12
   
뭔 결과가 나오건간에 국민의당, 정의당은 들고 일어나서 폄하할거긴 합니다.
군소정당이라고 무시당했으니까요.

최대 다수당과 제2당이자 여당의 만남이라는 점에선 영수회담이 문제될건 없긴한데,
야3당이 공조해서 어쩌고 하다가 느닷없이 단독으로 영수회담 제의하는 모양새가 좀 웃기긴 합니다.
     
처용 16-11-14 12:21
   
무시한게 아니라 존재감이 없었던 국민의 당이 야당의 역할을 못해 준 것이죠.
정의당이야 군소정당으로 100프로 역할을 해주고 자극을 주며 정작 필요할 때 거국적인 차원에서 방해보다는 도움을 주지요.

국민의 당은 박지원만 보더라도 이미 간을 보면 여론의 향방에 따라 결정하는 태도를 보여 영수회담 후라도 할말이 없는거죠. 즉 국민의 당 내부도 통일된 상태가 아니라는 겁니다.

물론 그건 현실적인 문제이기에 해결방안이  다를 수 있지요.
문제는 닥그네가 국민의 뜻을 외면한채 어렵게 만들고 있으니 개고생을 하는 것이지요
          
호잇 16-11-14 12:44
   
애들은 빠져라.
어른들끼리 만나서 담판 지을테니...라는 오만한 태도는 비판받아도 할말 없어 보입니다.

나중에 야3당의 공조나 대권대선후보 단일화를 또 주장한다면 그야말로 엿먹일려고 놀리는거죠.
이래저래 더민주당에선 국민의당과의 대결은 이미 시작되었단걸 선언한 모양샙니다.
               
처용 16-11-14 12:57
   
계파와 지역주의 들고 일어나 단일화를 주장하기 전에 제3지대론 들고 나오는 국민의 당인데
정치인들이 모를까요?

미리 대선을 염려해서 엿 먹일려고 놀리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오히려 자극을 주는 방향으로 누가 더 강하게 나갈것인지 경쟁하여 긍정적인 효과를 냈으면 하네요

문제는 추미애가 설마 비융신같지 새누리쪽 중립내각을 받아들이며 국민들의 하야 요구를 무시한다면 더민주는 자멸의 길로 가는 것이지요.
왜라면 16-11-14 12:15
   
추미애는 만나서 이 이야기만 반복하면 됩니다. "그러니까 하야하세요."
처용 16-11-14 12:17
   
개인적으로 두가지 이유로 생각함

1. 2선후퇴와 거국내각을 주장하던 청와대, 새누리에게 그 개념과 구성에 대해서 명확한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힐 것

2. 민주당 내 뿐만 아니라 야 각 당(정의당제외)이  현실적인 문제로 탄핵 내지 하야에 대해서 의견이 다른데 영수회담으로 압박해도 거부한다면 명분이 생기기 때문에 새누리의 장외 투쟁 비판에 대한 답변도 되는 것이죠.
     
추리의세계 16-11-14 12:23
   
2번이라고 저도 생각하는데, 문제는 너무돌발적이라는 거죠. 국민의당, 정의당과 전혀 합의가 안된 상태에서 지금은 뜬금 행동, 적전분열로 비춰질 수 밖에 없어요.

 의도가 무엇이든, 보고 있는 국민들은 뭐지? 의구심이 들 수 밖에요.
          
콜라맛치킨 16-11-14 12:28
   
취지는 좋은대 민주당이 xx골 넣는 느낌이 강해보입니다
만약 대통령과 민주당간의 물밑거래가 있을 시
민주당이 엄청난 역풍을 맞을거라 봄
예를 들어 "탄핵발의 안할테니, 우리가 임명한 총리를 군말없이 수용해라"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