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11-21 16:00
지금 야당들이 답답한 이유
 글쓴이 : TimeMaster
조회 : 686  

지금 민주당에서 이제서야 탄핵결정을 내렸다고 하는데 최소 일주일전에 했어야 하는 이걸 이제 했다는게 너무 답답함. 지금 시간이 없어요. 국회에서 탄핵과 동시에 퇴진운동도 동시에 해야하고 빨리 국회표결처리해서 헌재에 넘겨야함.

아까 YTN 전 헌법재판관 인터뷰를 보니 9명중 2명이 곧 퇴직이라 7명만 남는데 그중 6명이 동의해야하는데 가장 문제는 그 7명중 한명이라도 사표를 던져버리면 6명만으로는 헌재에 탄핵안이 올라오더라도 헌법재판소 법으로 더이상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함. 즉, 법적으로 심의해야할 최소 헌법재판관 수가 7명이어야 하는데 6명밖에 안되면 탄핵안도 끝나버림. 그때는 박근혜는 그냥 계속 대통령 하게되기 때문에 4.19때처럼 강제로 청와대 쳐들어가서 머리잡고 끌고 나오지 않는이상 더이상 방법이 없게되죠.

한마디로 정부와 여당이 계속 시간끌면서 퇴직후 남은 헌법재판관 7명중 한명만 어떤 이권등을 주고 사표등을 내게 해버리면 탄핵안 자체가 헌재에 갔더라도 그냥 끝나버림. 그러니 곧 퇴직한다는 2명이 남아있는 지금 당장이라도 빨리 국회에서 탄핵안 통과시켜 하루라도 빨리 탄핵안을 헌재에 보내버려야함. 질질 자기들끼리 정치적 싸움하고 당끼리 협의니 뭐니 할 시간이 없어요. 그냥 무조건 한시빨리 탄핵안 통과시키고, 거리에서 퇴진압박은 압박대로 해야지 야당추천 총리로 바꾸라느니, 탄핵이 먼저라는니 등으로 청와대와 야당들끼리 이권다툼하며 싸울 시간이 없음.

중요한건 총리가 황교안이든 야당추천 총리든 지금 시간이 지나면 국회표결하고 헌재까지 가더라도 아예 탄핵 자체가 불가능해질 가능성이 있다니까요. 차라리 국회에서 탄핵부터 먼저하고 헌재에 탄핵안 보내버린뒤 황교안 총리 비리등을 잡아내 황교안 총리마저 자를 방법을 찾는게 더 현실적임.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시간의지배자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LikeThis 16-11-21 16:05
   
민주당에게 아직도 희망을 가진다는것 부터가 잘못되었습니다.
민주당 뿐만아니라 야3당이라는 국민의당, 정의당도 마찬가지죠.
국민의 힘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바로세워야 합니다.
그러기위해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위해...
광화문 광장에 모인 사람의 숫자가 지금 보다 더 커야합니다.
그 숫자가... 국민의 편에서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의 권력입니다.
만원사냥 16-11-21 16:06
   
저도 공감합니다.

기회가 되면 자꾸 이야기하지만... 현재 야당이 잘하고 있고 여당이 못하는게 아닙니다. 야당도 제대로 일 못하고 있는 와중에 여당이 개삽질의 연속을 하고 있어서 그런거죠.

그게 바로 가장 잘 나타나는게 각당 지지율인데... 야3당 이번 박근혜게이트 건 이후로 크게 변동없고, 여당만 떨어지고 있죠. 지난 총선때도 여당 역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친박 비박 진박 진진박 싸움으로 여권지지자들이 이탈해서 그정도였지... 그럼에도 사실 아주 근소한 차이였죠. 그럼에도 마치 샴페인이라도 터트리는 듯이... ;;;

이번에도 추미애의 삽질부터 야당이 계속 삐그덕거리고, 어제도 사실 박지원과 심상정, 추미애 등 야3당 대표들이 모였어야 했다고 봅니다. 왜 야3당 대권후보자들이 모여서 토론하는지... ;;;

아무튼 정신차리지 않으면 이 답답한 정국에서 국민들의 총뿌리는 야당에게도 향하게 될 거라고 봅니다.
AngusWann.. 16-11-21 16:09
   
저 역시 느린 행보에 답답함이 없는 건 아니지만...
한편으론 (혹시나 있을지도 모를) '탄핵 역풍'에 대해 조심스러운 태도를 갖는 것이 아주 이해되지 않는 건 아니네요.

이럴 때일수록 야당이 더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우리 국민들의 한결같은 태도와 노력이 더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대아니 16-11-21 16:12
   
정치인이 국민에게 용기를 줘야죠..
          
AngusWann.. 16-11-21 16:33
   
원론적으로 맞는 말씀이지만...

거의 모든 기득권 세력으로부터 포위되어 있는 형국인 야당들 입장에서는 국민의 적극적 의사 표현만이 가장 든든한 힘일 수 밖에 없죠.
     
TimeMaster 16-11-21 16:12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그렇겠지만 제가 위에 적었듯이 헌재에서 2명의 헌법재판관중이 곧 퇴직이라 남은 7명중 한명이라도 사표를 내버린다면 탄핵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죠. 그러니 2명이 퇴직전에 국회탄핵안이 빨리 헌재까지 올라가야 한다는 거죠.

그런걸 하라는게 정치력이고 대다수 국민들의 지지와 요구, 여론과 명분까지 있는데도 이걸 못하니까 야당들이 늘 무능하다고 비판받는거구요.

아무리 부패한 정부라도 헌법재판관 3명을 동시에 사표처리하기에는 불가능할테지만 한명정도라면 가능하다는 겁니다.
건달 16-11-21 16:12
   
너무 서두르는 것 같은데....
1주일 전에 탄핵 시작했다면 국회에서 가결될 확률은 알수 없었어요.
지금에서야 새누리당 내부에서 탄핵 동조의 의견이 나오고 있는 시점입니다.
진작에 탄핵 했다면 헌재까지 가기는 커녕 아예 국회에서 못넘어 갔을 수도 있습니다.
blazer 16-11-21 16:22
   
아니죠.

일주일전에는 상황이 현재와 같지 않았어요.

그때 섵불리 탄핵 얘기를 꺼냈었다가는 어떤 반응이 나올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었죠.

검찰에서 저런식으로 청와대에게 피의자 선고를 하고

청와대에서 검찰의 조사 못받겠다, 총리지명도 철회 하겠다. 자리에서 못물러난다.

이렇게 공식적으로 언급을 하니까

새누리당에서도 울고 싶은데 뺨때려 준다고 기다렸다는듯이 탄핵 애기가 나오게 된거고

즉, 탄핵이라는 논의를 거부감 없이 할 수 있는 배경이 조성이 되었기 때문에

그 얘기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는거에요.

일주일 전에요?

그 반작용으로 아마 지난 주 서울역 광장에 모인 박사모와 무슨 사고가 터졌을 지도 모릅니다.

지금 모두 다 칼날위에 서 있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조금만 삐긋하면 어느 한쪽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올지도 몰라요

신중하게 하나씩 발 밑을 단단히 해놓고  가는게 맞는거죠.
     
바로그것 16-11-21 16:29
   
무능당의 허락없이 박사모랑 사고가 날수도 있다구욬ㅋ? 무능당이 지금 제일 경계하는게 촛불들이 자기들 통제를 벗어나는겁니다 무능당의 허락없이는 어떤 사고도 발생할수가 없어요 촛불 지휘부가 누구라는건 삼척동자도 아는판에ㅋㅋ
          
AngusWann.. 16-11-21 16:34
   
촛불지휘부???

어떤 애들이 흔히 하는 소리 같군요.
누군가요? 말씀해 보세요.
               
바로그것 16-11-21 16:50
   
그럼 그애들한테 하고 싶은소리하시고 그게 누군지는 직접 알아보시지요
                    
레드빈 16-11-21 17:41
   
ㅎㅎㅎㅎ 뭔 소리야
마타타 16-11-21 16:22
   
이럴때 할일은 확실하게 해줘야 저쪽서 돌아선 표들과 부동표들이 자신들의 표가 되어줄텐데.. 답답..
사드후작 16-11-21 17:39
   
야당만 탄핵 주장한다고 탄핵이 되는 게 아니고 여당에서 반대하면 탄핵 발의해봤자 국회에서 막힐 수 있는데 야당에게만 책임을 묻는 건 아이러니하네요..
원래라면 여당이 대통령을 설득해서 퇴진하게 하든가 탄핵을 주장했어야 옳은거죠..
노무현 대통령 탄핵 발의할 때도 당시 여당인 민주당에서 탄핵하자고 나섰으니까 진행이 된거지
야당에서 혼자 탄핵하자고 암만 부르짖어봤자 여당이 반대하면 탄핵 발의가 진행됐을리 없잖아요..
야당이 무능하다 답답하다고 따지기 전에 여당과 대통령이 뻔뻔한 걸 따져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